[국제광고] 앱솔루트 보드카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들어가며...
- VODKA
- ABSOLUT VODKA

1. 상황분석

2. 목 표

3.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4. 광고효과평가

본문내용
들어가며...
# VODKA
- 러시아의 국민주가 보드카(Vodka)입니다. 무색 투명한 보드카는 무미, 무취의 특성을 갖고 있어 칵테일의 베이스로 어떤 주스나 믹서와 섞여도 자신을 드러내지 않고 훌륭한 맛을 내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칵테일 기주로 미국을 중심으로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본고장 러시아에서는 아주 차게 하여 작은 잔에 담아 스트레이트로 마십니다. 사실 보드카는 러시아의 국민주라기 보다는 슬라브 민족의 민족주입니다. 러시아, 핀란드, 체코, 폴란드 등 북동부 유럽에서 이미 12세기 경부터 향이 거의 없는 높은 도수의 증류주를 마셔왔는데 오늘날의 보드카의 원형입니다.

12세기 경 러시아 문서에는 보드카를 지제느즈 붜타(Zhiezenniz Vcda)로 기록하고 있는데 바로 위스키나 브랜디의 어원의 원 뜻과 같은 생명의 물이라는 의미입니다. 15세기경부터는 줄여서 붜타(Vcda) 즉 물이라 불리던 것이 이반 대제의 통치기를 거쳐 18세기경에는 보드카라는 이름으로 정착되었습니다. 보드카를 감자로 만든 술이라고 단순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반드시 그렇지는 않습니다. 보드카는 보리, 귀리, 호밀, 옥수수 등 곡류를 이용하여 만들기도 하고 감자를 이용하여 만들기도 합니다. 현재 러시아 등 동구권 제품 중 수출용과 미국산 보드카는 거의 곡류로만 생산됩니다.

제조법은 위스키 제조법과 유사하게 곡류나 감자류에 맥아 몰트를 첨가하여 분쇄 발효시킨 매쉬를 증류하여 만들어집니다. 이때 위스키는 원료 곡류 특유의 향과 맛을 간직하기 위해 70~80도의 비교적 낮은 도수로 증류되지만 보드카는 85도 이상 최고 95도의 높은 도수로 증류됩니다. 이렇게 하면 알코올속에 남아있는 Fusel Oil 등 방향 성분의 고급 알코올이 거의 날아가 순수한 알코올에 가까운 무색, 무미, 무취의 잡향이 거의 없는 내츄럴 스피리트(Natural Spirit)가 얻어집니다. 여기까지는 진의 제조법과 거의 유사합니다. 둘다 내츄럴 스피리트로 숙성하지 않고 마십니다. 단지 진은 쥬니퍼 베리 등 향료 식물을 첨가하여 향을 내지만 보드카는 어떤 것도 첨가하지않고 모든 특성을 제거한 무색, 무미, 무취함을 특성으로 한다는 점이 다릅니다.
참고문헌
<참고 문헌 및 웹사이트>
제임스 트위첼, 욕망/광고/소비의 문화사, 청년사, 김철호 역, 2001
DUPONT, 1001가지 광고 테크닉, 예경, 이영희/김대선 역, 2001
ROSSER REEVES, 광고의 실체, 오리콤 신서, 권오휴 역,1988
차유철, 광고로 배우는 광고, 도서출판 양지, 2001
안광호/차유철, 광고원론, 법문사, 2002
Nicholas Ind, Great Advertising Campaigns, KOGAN PAGE, 1993
김홍탁/이상오, "앱솔루트 보드카, 앱솔루트 애드 파워"
- CHEIL COMMUNICATIONS<제일 기획>, 2000.01~2000.03
http://www.absolut.com
http://www.absolutad.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와 그 성공사례
  • 광고가 없이는 자본주의가 존속할 수 없다고 할 정도로 자본주의 사회는 광고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그래서 기업들은 해외시장의 접근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 자사상표를 인식시키고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 일은 점차 중요한 부분이 되고 있으며 따라서 기업에서의 국제광고에 대한 중요성을 점차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다국적 기업은 세계시장에 진입하고자 국제 광고 전략 수립에 큰 비중을 두고 전략적인 접근을 하고 있다. 또한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의 사례연구
  • 국제광고전략의 사례연구※Contents※서론Ⅰ.국제프로모션의 이해①정의②구성요소Ⅱ.국제광고의 이해①정의②환경과 중요성③기능④목표⑤매체유형⑥종류 및 구분본론Ⅰ국제광고의 전략과 사례연구①표준화 전략1)의의2)이론적근거3)전략사례-베네통나이키엡솔루트아지노모도 코카콜라 펩소던트 ②현지화 전략1)의의2)이론적 근거3)전략사례-맥도날드초코파이③표준화전략과 현지화전략 분석

  • 드림마케팅 / 나이키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마케팅전략
  • 국제적으로 유명한 선수들을 모델로 하여 광고활동을 펼치고 있는 스포츠 마케팅의 대표 브랜드 나이키는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최고의 제품을 생산한다는 것이 기업이념이다. 이런 정신이 나이키를 최고의 스포츠 브랜드로 인식시키고 있음은 물론, 인간의 한계에 도전하는 스포츠 정신을 스포츠 과학을 통해 완성하려는 나이키의 노력은 상상을 초월한다. 브랜드 빌딩- 브랜드 이미지를 어떻게 구축하느냐에 따라 기업의 흥망이 결정된

  • [광고의이해] 사회적계층의 관한 이미지와 성과 로맨스에 관한 이미지
  • 광고 - 모나리자 얼굴장소적 계층어필 - 우스베키스탄 울란바토르등(4)광고에 등장하는 예술에 대한 시청자의 반응예술작품의 이미지에 대한 효능은 과연 있는 것이며 있다면 그 위세는 어느정도일까?엡솔루트 보드카는 1980년대부터 행해진 캠페에서 실제로 광고를 화가에게 그려줄 것을 부탁하여 앤디워홀이나 키스 해링과 같은 유명한 화가나 앱솔루트를 고급문화의 최첨단으로 연상시키기 때문에 떠오르는 신진화가도 쓰고 있다.봄에이 사파이

  • 포스트모더니즘과광고,페미니즘,광고사례,광고마케팅,패러디
  • 광고와 달리, 인쇄매체 광고로서의 진수를 그것도 25년간 꾸준히 보여주고 있는 광고가 있다.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논할 때, 디자인적 측면에서건 아이디어의 무궁무진한 발상과 컨셉 설정, 그리고 예술과 문화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의 성공사례로 항상 거론되는 광고이기도 하다. 초창기 러시아산 보드카가 아니라는 이유로 고전하던 스웨덴산 수입품 앱솔루트 보드카는 일관되고 지속적인 독특한 브랜드 이미지 전략으로 앱솔루트 스타일이라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