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모두투어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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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차 례 -



1. 서 론
1) 국내 여행업계
2) 모두투어의 회사개요

2. 본 론
1) 환경 분석
가. 외부여건 분석
나. 내부여건 분석
2) SWOT분석
3) 전략수립
가. 마케팅목적 설정
나. STP전략과 마케팅믹스
다. 전략의 집행

3. 결 론
본문내용
1. 서 론
1) 국내 여행업계
1980 년대 이후로 경제적 발전, 국제긴장의 완화, 자동차 및 항공기의 발달과 보급, 생활의식의 변화와 여가 및 소득의 증가로 인해 여행이 국내적으로나 국제적으로 급격한 증가를 보이고 있다. 여행업은 정보, 기술, 통신 산업과 함께 미래의 주요 산업으로 확고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여행사는 여행상품을 생산, 판매하고 소비자(관광객)를 안내하며 소비자와 관광관련업자를 위하여 상호알선하고 관광관련업자 사용권을 매매하며, 기타 관광에 필요한 업무를 수행하는 기업으로 정의된다.
현재 국내의 여행업계는 커다란 전환점을 지나고 있다. 인터넷을 이용한 사이버업체들이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여행상품으로 기존의 여행업계를 공략하고 있으며 모두투어, 하나투어 등의 기업들은 점차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기존 오프라인 업체와 온라인 업체들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여행업체별로 주력상품을 개발해 나가고 있다. 각 업체별로 여성전용의 ‘여자여행’상품,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다니는 ‘미식여행’, 저렴한 가격으로 즐기는 골프여행, 산을 찾아가는 ‘산악여행’등 특색 있는 상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상품개발이 중요한 시기이다.


2) 모두투어의 회사개요
1989년 해외여행의 전문기업을 모토로 출발한 모두투어(국일여행사)는 창사 이래로 국내의 여행문화를 리드하며 최고의 홀 세일러로서 위치를 확고히 하고 이으며 올바른 여행문화정착과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98년 PATA 관광교역 전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우수여행사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시작으로 2002년에는 여행업계 최초로 산업자원부에서 선정한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에 수상에 이어 2004년에도 2회 연속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으로 인정받았으며, 한국 서비스 경영진흥원 주관 여행사 부문에서 2년 연속 서비스 경영대상을 수상하는 등 고객가치 창조를 목표로 한 기업경영과 상품개발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모두투어 http://www.modetour.com/
통계청 http://www.nso.go.kr/
이데일리 http://www.edaily.co.kr/
매일경제 http://www.mk.co.kr/
실버복지 http://www.silverbokj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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