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농심 ‘신라면’의 중국 진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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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서 론
1. 기업 소개 ................................................................................... 1
2. 농심‘신라면’사례 선정 이유............................................................ 4
3. 중국 진출 현황............................................................................. 5

Ⅱ. 본 론
1. 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 계기....................................................6

2. 신라면의 중국진출 전략 분석
(1) 농심 신라면이 Target으로 삼은 Market 분석...................................................... .7
(2) 진출 초기의 마케팅 전략................................................................................. 7
(3) 농심 신라면의 마케팅 전략 3요소 집중 분석....................................................... 8
(4) 신라면 중국시장의 SPT.................................................................................. 9
(5) 신라면 중국시장의 SWOT..............................................................................11
(6) 신라면 중국시장의 4P....................................................................................12
(7) 현재 농심 ‘신라면’의 마케팅 전략.....................................................................13

3. 삼양라면 중국진출 실패 원인....................................................................15

Ⅲ. 결 론
1. 향후 전략.................................................................................................. 16
2. 결론.............................................................................................................18


※ 참고문헌 및 사이트

본문내용
Ⅰ. 서 론

1. 기업 소개
(1) 기업이념
Better foods & Services For Better Life
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로 더 낳은 삶을 위해 공헌한다.
(보다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을 선도하며, 이로써 내 외부 고객의 풍요로운 삶에 공헌하자는 의미이다.)

(2) 기업비전
"인류(人類)에게 건강과 기쁨을 제공하는 세계 초일류 식문화, 생활서비스 창조 기업 " 두
뇌 기술, 시스템의 힘으로 상품력과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21세기 식(食)의 미래를 창조하
여 내실 있는 세계 초우량 기업으로 성장한다.

(3) 사훈
"나는 삶의 철학(哲學)을 가진 인간(人間)이다."
"나는 경제(經濟)를 아는 인간이다."
"나는 행복(幸福)한 인간이다."

(4) 기업문화
뜨거운 가슴으로 언제나 한 발 먼저, 뜨거운 열정으로 역동적 기업문화를 창출하여, 창조적
지식사회(知識社會)에서 경쟁사보다 한발 앞서는 선도 경영의 풍토를 만들어 나아간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및 사이트

농심 홈페이지 (http://www.nongshim.co.kr)
신라면 홈페이지 (Http://www.shinramyun.com)
농심 중국 홈페이지 (http://cn.nongshim.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검색사이트 (네이버, 엠파스 e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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