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HP 포토프린터의 성공전략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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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Background
2. Basic for recommendation
❐ STP Analysis
1) Market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3. Recommendation
❐ 가 격
❐ 품 질
❐ 이동 편리성
❐ F U N
❐ 디 자 인
❐ 조작 용이성
본문내용
<Background>
1. 사진 인화시장(2005년)
1) 시장규모 : 약 3,000억원
↳ 필름 인화 : 약 1,200억원 +디지털 인화 : 약 1,800억원
2) 오프라인 점포 3,500곳 가운데 절반 수준인 1,700곳이 디지털 인화를 하고 있음.
3) 오프라인 점포(동네 사진관)의 강점 :
↳ 인터넷보다 ‘빠른 속도(ex. 30분 현상 등)’ + ‘고품질의 결과물’

2. 포토프린터 시장(자료 : 한국코닥)
1) 2001년 국내 처음 선보임
2) 2002년 4만여대 판매되며 시장 형성
3) 2003년 7만대 판매
4) 2004년 13만대 판매
5) 2005년 24만대 판매
6) 전망 : 포토프린터 시장이 이제 본격적으로 형성되고 있어 이를 선점하려는 업체간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될 것
→ 국내 프린터 시장 4대 제조사(HP, 엡손, 캐논, 삼성) + 소니 등
→ 전문가형 포토프린터(염료승화 방식) 시장이 아닌 보급형 포토프린터(잉크젯) 시장에는 엡손과 HP만이 아닌 여러 제조사들이 경합을 벌이고 있음.
→ 물에 닿았을 때 번짐 현상에 강한 염료승화방식이 잉크젯 방식의 포토프린터에 비해 각광을 받고 있고, 최근 저렴한 보급형 포토프린터들마저 염료승화방식을 사용하고 있다고 함.)
7) 한국 HP (2005년말 기준) : 국내 포토프린터 시장의 39% 차지

3. 포토프린터 시장 성장 요인
1) 디지털 카메라의 대중화 추세
2) 엽서와 카드, 달력으로 편집 가능 / 블루투스 무선전송 기능이 지원되는 등 다양한 기능 - 개성과 멋을 중시하는 젊은층 선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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