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HP 포토프린터의 성공전략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Background
2. Basic for recommendation
❐ STP Analysis
1) Market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3. Recommendation
❐ 가 격
❐ 품 질
❐ 이동 편리성
❐ F U N
❐ 디 자 인
❐ 조작 용이성
- 본문내용
-
<Background>
1. 사진 인화시장(2005년)
1) 시장규모 : 약 3,000억원
↳ 필름 인화 : 약 1,200억원 +디지털 인화 : 약 1,800억원
2) 오프라인 점포 3,500곳 가운데 절반 수준인 1,700곳이 디지털 인화를 하고 있음.
3) 오프라인 점포(동네 사진관)의 강점 :
↳ 인터넷보다 ‘빠른 속도(ex. 30분 현상 등)’ + ‘고품질의 결과물’
2. 포토프린터 시장(자료 : 한국코닥)
1) 2001년 국내 처음 선보임
2) 2002년 4만여대 판매되며 시장 형성
3) 2003년 7만대 판매
4) 2004년 13만대 판매
5) 2005년 24만대 판매
6) 전망 : 포토프린터 시장이 이제 본격적으로 형성되고 있어 이를 선점하려는 업체간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될 것
→ 국내 프린터 시장 4대 제조사(HP, 엡손, 캐논, 삼성) + 소니 등
→ 전문가형 포토프린터(염료승화 방식) 시장이 아닌 보급형 포토프린터(잉크젯) 시장에는 엡손과 HP만이 아닌 여러 제조사들이 경합을 벌이고 있음.
→ 물에 닿았을 때 번짐 현상에 강한 염료승화방식이 잉크젯 방식의 포토프린터에 비해 각광을 받고 있고, 최근 저렴한 보급형 포토프린터들마저 염료승화방식을 사용하고 있다고 함.)
7) 한국 HP (2005년말 기준) : 국내 포토프린터 시장의 39% 차지
3. 포토프린터 시장 성장 요인
1) 디지털 카메라의 대중화 추세
2) 엽서와 카드, 달력으로 편집 가능 / 블루투스 무선전송 기능이 지원되는 등 다양한 기능 - 개성과 멋을 중시하는 젊은층 선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