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조직론] 무료종합일간지 `메트로` 조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7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거대언론사와 비교하여 ‘메트로’ 가 가지는 특성
2. 조직 구조
3. 조직기술 - 철저한 아웃소싱을 지향함
4. 조직 환경
5. 메트로 신문사의 긍정적인 측면
6. 메트로 신문사 부정적인 측면
7. 조직 이론
8. ‘메트로’의 조직이론적 분석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메트로’는 매일 아침 지하철을 타면서 공짜로 받아볼 수 있어 그 어떤 신문보다도 친숙하다. 또한 공짜로 나눠주는 신문이기에 구독률도 매우 높다. 따라서 누구나 이 신문을 받아보면서 ‘이 회사는 공짜로 나눠줘도 회사가 운영될까?’하는 호기심을 가져보았을 것이다.
이처럼 돈을 받지 않고도 운영될 수 있는 메트로의 특성상 일반 제조업체와는 다른 조직구조를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다.
메트로는 객관적이고 사실적인 뉴스와 정보를 전달한다는 점에서 무료종합일간지로서의 성격을 가진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무료종합일간지로서 메트로가 기업의 효용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어떠한 조직운영을 하고 있는지에 초점을 맞추어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거대언론사와 비교하여 ‘메트로’ 가 가지는 특성
1) 무료 신문
서울 등 수도권 지하철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에 걸쳐 메트로 신문이 배포되고 있다. 서울은 1일 유동인구 8백만 명에 달하는 세계 2위의 지하철 유동인구를 가진 거대 규모시장으로서 세계 16개국의 그 어떤 메트로 시장보다도 매력적인 시장이다. 메트로는 하루 43만부를 발행하고 있으며 한 조사에 따르면 메트로 신문 한 부를 읽는 평균 독자수는 5명이라고 한다.
메트로는 한국의 무료신문시장을 열었다. 기존 거대언론사들의 비공식적이며 불법적인 무료신문체제가 존재하긴 하였지만 지하철에서 누구라도 받아볼 수 있는 신문은 메트로가 처음이었다.
메트로의 가장 큰 특징은 무료신문이라는 것이며, 무료신문으로서 조직이 운영될 수 있는 이유는 광고비이다. 조직운영비를 100% 광고에서 얻고 있다. 언론사이기는 하지만 메트로도 이윤을 남기기 위한 조직이다. 많은 사람들이 보다 보니 광고의 효과가 높다는 점이 광고주에게 매력적인 매체이다. 따라서 그 어떤 언론사보다도 광고국의 힘이 큰 조직이다. 메트로는 세계 16개국 25개 도시와 함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으며 서울을 시작으로 지하철이 있는 대구, 부산 등, 유동인구가 많은 전국 곳곳에 배포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