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홍진크라운 HJC 해외진출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7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HJC소개 및 분석
2.헬멧산업분석
3.미국시장의 경제적 환경분석
4.미국시장의 문화적 환경분석
5.미국시장의 정치적 법률적 환경분석
6.미국시장의 고객분석
7.해외경쟁자 분석(Shoei)
8.HJC의 국제화 현황 및 실적 분석
9.HJC의 국제 경영활동 분석
10.HJC의 해외시장에서의 SWOP분석
11.HJC의 국제화 발전방향
본문내용
♣ 개요
『우리 주위에는 많은 기업들이 있다. 그리고 우리는 그 많은 기업들의 제품을 즐기고 사용하면서 생활해 나간다. 그렇게 우리가 사용하는 제품들의 대부분은 모두 삼성이나 현대, LG등의 대부분 대기업의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TV의 뉴스를 보아도 언제나 이러한 대기업들의 소식들을 접할 수 있고 이러한 대기업이 우리나라 경제가 성장 시킨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하지만 그러한 대기업의 문어발식 사업 확장의 그늘아래 묵묵히 30여년을 하나의 제품에만 집중하여 헬멧에 있어서는 지금은 세계 제1의 기업이 되어있는 기업이 있다. 그 기업이 바로 이번 우리 15팀이 연구하게 된 HJC라는 기업이다.
우리조는 중소기업이 세계 1위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에 매력을 느껴 HJC를 선정하게 되었다. 또한 그 속에 경영자의 전략과 어려움을 이겨내는 과정을 배우게 되면 국제경영전략의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

1. HJC 기업 분석
참고문헌


출처 : 신화창조의 비밀 (김용준 저)
www.naver.com 지시검색 참조
www.hjc-helmet.com 참조



http://news.naver.com/vod/vod.nhn?mode=LSD&office_id=055&article_id=0000058007§ion_id=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HJC 홍진크라운 기업분석및 홍진크라운 마케팅사례분석및 해외진출전략분석과 홍진크라운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나의의견
  • 홍진크라운(HJC)의 해외시장 성공 전략1. 선정이유우리나라의 대기업만이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고, 사실상 삼성, LG전자 등 세계1위의 제품을 생산해내는 기업들은 대기업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중소기업들도 세계1위인 기업들이 많다. 대만, 일본에 비해 대기업위주로 경제활동이 치우쳐진 현실 속에서 우리에겐 생소할 수도 있지만 성공한 중소기업인 홍진 크라운이 다양한 해외기업들을 제치고

  • [국제경영] HJC 홍진크라운 해외진출분석
  • 경영분석① SWOT분석② STP분석③ 4P분석(5) 기업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3. 결론 (1) 미래의 핵심 역량(2) 미래의 핵심 사업 방향(3) HJC의 향후 전략 과제작지만 강한기업 HJC1. 서론 제품의 생산적 기술과 정보 통신 발달의 수준이 날로 향상되고 있다. 그에 따라 세계의 많은 기업들이 타국의 시장을 공략하고 있으며, 각 기업들은 자국의 이익으로만 유지되기 힘들어졌다. 우리는 뉴스나 각종 정보매체를 통하여 손쉽게 많은 기업들의 해외 진출 소식을

  • [글로벌 경영] 홍진크라운 `HJC`에 대한 사례연구 -연구개발의 글로벌화 & 신제품 개발
  • 국제화 2. 홍진 HJC 기업 선정 이유 Ⅱ. 본론1. 홍진 HJC 기업 소개 (1) 경영목표 (2) Vision 2011 2. 해외 진출 및 연구개발 & 신제품 개발 사례 (1) 대륙별 점유율 현황 (2) 미국 진출 및 연구개발 & 신제품 개발 (3) 유럽 진출 및 연구개발 & 신제품 개발 (4) 중국․아시아 진출 및 연구개발 & 신제품 개발 3. 홍진 HJC의 제품소개 및 성공요인 분석 (1) 제품소개 (2) 성공요인 분석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및 인터넷 사이트 홍진HJC(홍진크라운) 글로벌경영 Ⅰ. 서

  • [국제경영] HJC 홍진크라운 해외성공사례분석
  • HJC 해외성공사례분석【목 차】Ⅰ. HJC 기업소개1. 회사개요2. 회사연혁3. 회사현황4. 제품경쟁력5. 경영철학 및 비젼 Ⅱ. 시장분석1. 시장환경분석2. SWOT 분석3. STP 전략Ⅲ. 해외진출분석1. 미국시장진출 및 4P분석 2. 유럽시장진출 및 4P분석3. 중국 및 동남아시장진출 및 4P분석4. 성공요인분석Ⅳ. 나아가야할 방향 ■ 참고문헌Ⅰ. HJC 기업소개1. 회사개요(주) 홍진HJC은 직원이 300명 남짓한 작은 회사이지만 한국 브랜드로는 드물게 세계시장을

  • [국제경영] hjc홍진크라운 해외진출성공전략과 경영전략
  • HJC 구현- 다른 수출업체들과는 달리 R&D와 마케팅에 집중 투자를 함으로써 세계 일류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Only HJC라는 모토아래 노력하고 있다.④ Globalization(국제화) 가속화로 최고의 경쟁력 확보 - (주)HJC는 급변하는 세계정세 속에서 경쟁우위를 지키기 위해 국제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⑤ 핵심사업방향6) Vision 20112. HJC 해외진출 현황◇ 홍진크라운 해외 생산기지 및 판매 현황▷ 전체 매출 가운데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 95%, 내수 5%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