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11장. 개성과 라이프스타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심리분석이론>

<특성이론>

<자아개념이론>

<기타 개성변수>

<결론>

<Reference>

<부록>
본문내용
11장. 개성과 라이프스타일

<서론>
개성이란 환경적 자극에 대해 비교적 일관성 있고 지속적인 반응을 가져오는 개인의 심리적 특성이라고 정의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마케터는 소비자의 개성 유형을 구분할 필요가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개성을 구분하는 이론들을 중심으로 마케팅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심리분석이론>
1. 심리분석이론
id : 식욕, 성욕과 같은 원초적이고 충동적 욕구
superego : 도덕적, 윤리적 행위규범
ego : id의 본능적 충동과 superego의 윤리적 금지 사이를 중재. id의 쾌락적 수요가 사회적으로 허용되는 범위 내에서 충족되도록 한다.

id, ego, superego 세 가지 요소들의 상호작용이 무의식적 동기를 유발하고 무의식적 동기는 인간행동으로 구체화 된다. 또한 성장과정의 발전단계가 개성형성과 밀접한 관계 각 단계에서 해결하지 못하는 갈등은 개성형성에 영향을 준다.

참고문헌
소비자행동 4판 이학식, 안광호, 하영원
브랜드개성이 소비자태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서울대학교 문동진 석사학위논문
브랜드개성이 소비자태도에 미치는 영향. 2006. 중앙대 민경인 석사학위 논문
광고학 연구 17권 1호. 연구자 : 박성연, 이유경
행정자치부 정부혁신본부 발행 “혁신의 창 53호” 2006년 6월 6일 발행
광고정보센터 곽준식 리앤디디비 마케팅연구소 소장
다음카페 - 대박학원 분명 따로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 행동 레포트 - 소비자 자각 학습 동기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 태도와 변화
  • 소비자 행동레포트목차제8장 소비자 지각(1) 공포소구법(2) 자극의 성질을 이용한 광고제9장 소비자 학습(1)자극의 일반화제10장 소비자 동기(1) 인지적 유발(2) 접근-회피 갈등제11장 소비자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1) 자아개념의 마케팅적용제12장 소비자 태도와 태도변화(1) 태도와 행동간의 관련성을 약화시키는 요인제8장 소비자 지각(1) 공포소구법위의 두 광고는 공포소구법을 사용한 것으로 담배를 계속해서 피웠을 때의 폐해를 시각을 통

  • 신소비자 행동론 Report - 각 장의(8장~12장)심리적 요인을 활용한 광고의 사례
  • 신소비자 행동론 Report각 장의(8장~12장)심리적 요인을 활용한 광고의 사례목차8장 소비자지각 ※모호성 즉 애매하고 불완전한 자극을 사용한 광고의 예(자극의 모호성)※기업의 이미지를 연예인을 이용해 표현한 광고9장 소비자학습 ※심상을 이용한 음료광고의 예※장소법을 이용한 광고의 사례10장 소비자동기 ※접근-회피갈등 해소를 이용한 광고※호기심동기를 유발한 광고의 예11장 소비자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 ※자아개념을 광고에 적

  • [소비자행동론]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본 한국인의 삶
  • 라이프 스타일과 심리 분석7. 개성 변수의 한계 IV. 맺는 말 I. 라이프스타일에 대하여1. 라이프스타일이 등장하게 된 배경 첫째, 소비자가 행하는 상품선택, 점포선택, 상표선택의 차이는 종래 인구통계적 요인 또는 사회경제적 요인에 의해 충분히 설명 될 것이라 여겨져 왔으나 최근의 소비자들의 의식과 행동이 더욱 복잡해짐에 따라 인구통계적 요인과 사회경제적 요인으로서는 설명하기에 불충분해졌다. 이렇게 소비자 행동에 대해 보다 유용한

  • [소비자행동론]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
  • 11장 개성과 라이프스타일CONTENTS1. 개성의 의미2. 심리분석 이론3. 사회심리이론4. 특성이론5. 자아개념이론6. 기타 개성변수와 소비자행동개성7. 라이프스타일의 의미8. 라이프스타일의 측정9. 라이프스타일의 마케팅 적용라이프스타일문제인식정보탐색구매태도이해주의노출기억구매 후대안평가구매 전대안평가개성과 라이프스타일개인적요인환경적 요인- 관여도- 기존태도- 개성- 라이프스타일- 인구통계적변수- 문화- 사

  • 소비자 행동분석 - 심리적 요인을 활용한 광고 사례
  • 소비자들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보탐색자이므로 광고주는 소비자들의 이러한 지식기능에 소구하도록 새로운 제품이나 기존제품의 새로운 특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광고를 할 수 있다. 17차는 녹차, 산수유,메밀 현미 옥수수 둥글레등 제품의 원료정보 지식을 제공하고 있다지난 1년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점점 추워지는 겨울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출처신소비자행동 (이용학,김동기,이성호 공저,2001)네이버 www.na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