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마케팅] 금호타이어, 업계 1위를 위한 환경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며

1. 기업선정이유
Ⅱ. 본문

1. 금호타이어 기업분석
2. 금호타이어 제품분석
3. 산업분석
4. 경쟁업체 분석 ( 한국타이어 )
5. 마케팅 분석
6. 2 LCA분석과 환경산업의 취약점

Ⅱ. 맺으며

1. 전망
2. 추천전략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1. 기업선정이유

- 자동차의 수는 해가 갈수록 증가 하고 있으며 그와 더불어 타이어의 수요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함.

- 최근 들어 폐타이어와 타이어 마모로 인해 발생하는 분진이 문제로 부각 됨.

⇒ 위와 같은 이유로 한국에서는 물론 세계적인 명성을 구축하고 있는 금호 타이어를 조사 대상 기업으로 선정하였다.


Ⅱ. 본문

1. 금호타이어 기업분석

1.1 금호타이어 회사소개
.
1.2 회사 주요 연혁

1960 : 창업기
1960. 09 삼양타이어공업주식회사 설립
1965. 對태국 수출 7,700개시

1970 : 성장기반 구축기
1976. 06 주식상장
1975. 08 Radial타이어 개발
1974. 09 광주공장 준공

1980 : 성장기
1981. 09 광주 연구소 설립
1984. 08 금호실업(주)와 합병, 주식회사 금호로 상호 변경
1989 .10 곡성공장 및 Prooving Ground 준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무제표] 한국타이어와 넥센타이어의 재무제표 분석
  • IntroductionStep 1. 기업소개Step 2. 기업비율분석Step 3. ROE 및 평균-분산모형Step 4. SML 및 시장가치분석Step 5. EVA 분석Step 6. SWOT분석 및 향후 전망AD. 타이어업계 현황AD. 타이어업계 현황한국 타이어 시장OE(신차용 타이어)부문의 부진과 RE(교체용 타이어)부문의 성장원재료의 계속적 상승산업환경의 변화금호의 인수로 인한 새로운 사업구도 과감한 설비투자독자적 마케팅 활동탄탄한 생산기반우수한 품질높은 수출의존도특성향후 전망123456

  • [글로벌 유통] 글로벌 유통 전략 사례
  • 업계 최고의 소프트웨어 협력업체들과 협력하여 종합적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DHL의 최신 시스템은 중요 창고 공정들을 모두 감시, 제어하고 또한 운송 및 유통을 지원하고 세관 및 기타 정부 기관들과도 꾸준히 접촉하고 있다. 경쟁사들과 달리, DHL의 규모는 언제라도 이 시스템들을 대량 배치할 수 있는 규모이기 때문에, 고객들이 이 탁월한 경험과 전문성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창고 관리 시스템은 재고품 위치를 포함한 창고 유통 센터에서 제

  • [촉진관리] 금호타이어 촉진전략분석
  • 업계 10위권 진입1993 파리-다카르 랠리 참가1994 ISO9001인증 획득 1995 고속 중국 진출 1995 곡성공장 BS 7750 인증획득1996 중국 남경 금호윤태 유한공사 준공식 1997 중국 천진 금호윤태 유한공사 준공식 1997 사후봉사 우수기업 인증 획득 1998 칼라타이어 개발/출시, QS 9000인증 획득 1999 금호건설(주)과 금호타이어 합병 금호산업(주) 상호변경 1999 RUN-FLAT타이어 개발   2000 국내 최초 초고성능 19/20인치 ECSTA Supra 개발2000 세렉스DX 출시 2000 고객 만족도 1위

  • [국제마케팅] 한국타이어의 해외시장 진출 -이문화 극복사례
  • 타이어이다. 현재 한국타이어는 국내 타이어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2006년부터 현재까지 세계 타이어 업계 7위의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전 세계 164개국의 국가에 타이어를 판매하고 있으며 총 매출의 70% 이상을 한국 이외의 해외시장에서 달성하고 있다. 그리고 한국타이어는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과감한 해외 투자로 글로벌 기업으로써 거듭나기 위한 미션과 친환경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로의 제2의 비상을 꿈꾸고 있다. 그리

  • [국제경영]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전략
  • 목 차Ⅰ. 서론Ⅱ. 본론 금호타이어 기업소개금호타이어 중국진출 2-1 해외진출 현황3-2 중국진출 연혁3.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계획3-1 중국진출 시장분석3-2 중국진출 전략4.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전략4-1 생산의 현지화4-2 가격전략4-3 유통전략4-4 마케팅전략⒜ 브랜드현지화⒝ 스포츠마케팅4-5 기술전략5.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조직5-1 인적자원5-2 재무자원5-3 정보자원6.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분석Ⅲ. 결론IV. 참고 자료Ⅰ. 서론최근의 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