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쿠쿠홈시스 해외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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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쿠쿠홈시스 과연 어떤 기업인가?

II. 해외진출의 주된 배경

III. 새우가 고래를 잡기 위해 바다로!

IV. 세계 각 나라 별 이문화 극복 전략 비교

V. 전 세계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VI.맺음말 - 글로벌 기업 쿠쿠홈시스

VII.참고문헌
본문내용
쿠쿠가 밥솥으로 자체 브랜드를 개발하기 시작한 것은 지난 1998년. 당시 매출액은 300억원 정도였다. 하지만 지난해 동일 회사인 쿠쿠홈시스가 기록한 매출은 3,000억원이었다. 만 8년 만에 1,000%에 가까운 성장을 한 것이다. 해마다 120%씩 성장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장 점유율에서도 70%라는 기록을 세우며, ‘독점’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승승장구하고 있다. 2005년 9월 말 기준으로 1,000만대 밥솥 판매라는 대기록을 세웠고, 올 6월 현재 1,200만대 이상의 제품을 판매하는 등 시장에서 강력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다.
쿠쿠는 현재 쿠쿠전자·쿠쿠홈시스·쿠쿠기전·쿠쿠산업·해외법인 등 총 6개 기업으로 이뤄졌으며, 그룹의 올해 예상 매출액은 6,000억원쯤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978년 쿠쿠전자의 전신인 성광전자를 설립, 현재의 토대를 마련하였고 30년 가까이 기업을 경영하면서 참 많은 위기를 겪으며 지금의 쿠쿠홈시스로 거듭날 수 있었다.
참고문헌
[매일경제 2006-05-23 13:47]
[전자신문 2005-12-07 16:32]
[연합뉴스 2005-08-18 11:41]
[데이터뉴스 2006-01-10 16:24]
[어린이동아 2004-01-07 19:51]
[매일경제 2004-04-05 17:44] - 한국의 밥맛 세계로 간다
[한일사회문화포럼] “쿠쿠 밥솥의 일본 진출기”
[http;//www.chako114.net ]
[코리아애드타임즈 2005.10] 꽃으로 수놓아진 쿠쿠미학의 결정체 지금은 쿠쿠시대편
[대한상공회의소 하이경제]
[월간 CEO] - 쿠쿠전자 구자신 회장 인터뷰편
[2003/04/10 한국일보] - 한국 부엌서 '日코끼리' 밀어냈죠, 구자신 - 쿠쿠홈시스 사장
[LG경제연구원] 강소 기업의 5가지 성공 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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