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YTN 장명국 CEO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며 : CEO선정 배경과 분석 초점

2. 장명국 사장 경력 소개

3. 장명국식 경영 바라보기 - 경영성과 위주

4. 장명국식 경영 바라보기 - 경영의 한계 비판

5. 나가며 : CEO분석에서의 성과, 향후 기대
본문내용
1. 들어가며 : CEO선정 배경과 분석 초점

어느 날이었다. "4개월 만에 YTN 기사회생" 얼핏 지나가는 뉴스의 타이틀이 어느 정도 혹하는 나이기에 얼씨구나 하고 기사를 클릭 하였다. 그 내용은 1300 억 원의 적자를 가지고 있던 YTN이 2개월 만에 흑자를 기록하게 되었고 그 중심에는 특이한 이력을 가진 장명국씨가 있었다. 노동 운동가, 노동 운동 연구소 원장에서 신자유주의 기업가로 변신한 그의 이력은 나의 뇌리에 각인 되는 것은 전혀 이상한 일이 아니었다. 그 후에 친구 따라 강남 간다는 말과 같이, 정말 우연히 친구 따라 들어간 수업시간에 장명국 씨가 강의를 준비하고 있었다.
수업의 내용은 리더십에 관한 것이었다. 한때 냉동 기술 학원장으로써, 노동 운동 연구소 원장으로써, 네 번의 옥살이를 하면서 그 외 사회 여러 가지 경험을 겪으면서 느낀 바를 후배들에게 전달해 주기 위해 노력 하셨다.
위와 같은 인연이 경영학 원론 수업을 들으면서 많은 것을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기업가로써 내 인생에 해고는 없다." 사실 미국식 경영학에 의하면 정리 해고에 따른 조직의 유연성 확보,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효율성 및 경쟁력 제고가 당연한 원리이다. 어찌 보면 시대흐름에 역행하는 철학을 가진 장명국 씨의 경영 이념이 우리에게 새롭게 느껴졌다. 그리고 사원들에게 모범을 보이기 위해 항상 7시 이전에 출근한다는 장명국 씨의 평소 습관으로부터 인간으로써의 매력도 느낄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KEA’의 성공사례,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YTN http://www.ytn.co.kr/ ㆍ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ㆍ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ㆍ카탈로그 http://www.catalog.auto.ru ㆍLG투자증권 http://www.ifLG.com ㆍ한국 수출입은행 http://www.koreaexim.go.kr ㆍ한샘 http://www.hanssem.com/commain.htmlㆍ뉴스기사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2302012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21&newsid=02046726596446704&DCD=A00206&OutLnkChk=Y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12484261http://magazine.hankyung.com/business/apps/news?popup=0&nid=01&c1=1003&n

  • [광고기획서] LG텔레콤 PR기획서
  • 분석이번 PR 전략은 이미 ‘대학생 중심’이라고 기본 타깃이 정해진 상태에서 시작되었으므로, 비교적 구체적인 범위 안에서 타깃의 설정 및 분석이 이루어 졌다. 인구통계학적으로는 10대 후반에서 20대 후반의 고졸 이상 학력을 가진 젊은 남녀로서, 장기 혹은 단기적으로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학생들이 되겠다. 전략을 짜는데 있어 단지 인구통계학적 분석만으로는 미비하였기에, 2003년 한국방송광고공사의 MCR 자료를 참고하여 라이프스타일 특히

  • [인터넷기업분석] nhn 기업분석
  • CEO가 있는 업체들을 보면서 “어떻게 그 많은 일을 혼자서 할수 있는지 모르겠다”며 의아하다고 말할 정도로 뛰어난 경영능력을 발휘하고 있다.Ⅴ. SWOT 분석1. strength NHN의 강점은 크게 안정적 수익 모델과 자체 기술력으로 생각해 볼 수 있다.첫 번째로 NHN의 안정적 수익모델은 사업 다각화에 따른 수익 다각화의 영향이 크다. 실제 합병 전 네이버 매출구조는 인터넷 광고 수익이 66%에 달할 만큼 광고 의존도가 높았다. 한게임 역시 컨텐츠 판매가 70%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 소비자행동론 기말 조과제과목명: 소비자행동론제출일: 2005. 6. 2 (목)제출인: 제 1 장 서론제 2 장 이론적 고찰제 1 절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에 관한 기존 연구 1.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2. 소비자와 브랜드 관계의 6가지 질적 구성 개념3. 소비자와 브랜드 관계의 15가지 유형제 2 절 브랜드 충성도에 관한 기존 연구 1. 브랜드 충성도2. 행동적 로열티와 태도적 로열티제 3 장 연구 방법론제 1 절 분석의 준거 제 2 절 인터뷰 설계제 3 절

  • 한국 스포츠 시장 분석과 스포티즌 사례 연구
  • 있지 못하여 실기를 한다면 다시 산업화의 기회를 맞이하기란 두 배 이상 힘들어질 것이다.참 고 문 헌■ 스포티즌 홈페이지 http://www.sportizen.co.kr■ 제리 맥과이어 거품 걷어내기■ http://www.sportspnd.com■ 삼성경제연구소■ 한국 스포츠산업 경영학과■ 한국레저 연구소■ 해럴드 경제신문■ 한겨레 신문■ 연합뉴스, 보도자료1995 1996 1997 1998 1999 2000 2001 2002 2003 2004 2005107767 122,710 130,906 103,823 130,727 158,365 165,490 176,465 185,701 186,729 186,729 191,840107767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