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농심 ‘신라면’의 중국 진출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농심은 어떤 기업인가?
국내 시장 현황 및 중국 시장 진출 동기
중국 진출 현황

II. 본론
辛 라면의 중국 진출 계기
농심 辛 라면의 마케팅 전략 3요소
STP
4P
SWOT
현재 중국 시장에서 辛 라면의 마케팅 전략

III. 결론
농심 辛 라면의 향후 전략
마치며…
본문내용
- 서 론 -
동종업계 최대 식품 제조 업체
해외진출 상황
80여 국에 라면과 스낵 중심 수출
국내시장 점유율
라면시장 : 73.5%, 스낵시장 : 33%
※신라면 : 25%

국내 시장 현황 및 중국 시장 진출 동기

신라면은 1986년 이래 한국의 라면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아 왔다

국내 라면시장 최고의 시장점유율 74% 달성


“좁은 시장에서의 경쟁은 더 넓은 시장의 필요성을 인식 시켜 주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미 국내 시장이 포화 상태였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더 많은 매출을 올리기 어려웠죠. 게다가 신라면도 세계적 브랜드 도약이 필요함을 인식하고 실행해야 할 시기였습니다. 물론 70년대부터 해외진출은 있었지만 미약적이고 이었습니다. 확실한 발판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신라면은 국외 중에서도 중국에 눈을 돌리게 되었고 습니다.”

-농심 마케팅팀 과장 김광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론] 농심의 중국 시장 진출(해외 시장 진출 전략 분석)
  • 중국 심양공장 준공 2001년 10월: 세계적인 전략컨설팅회사 베인&컴퍼니 보고서에서 국내 연간 매출 1조원 이상 71개 기업 중 삼성전자, SK텔레콤과 더불어10년 연속 지속성장 가능 기업으로 선정2002년 5월: 농심 햅쌀밥 시판 2003년 12월: 국내 농심 면 매출액 1조원 돌파(10,022억원) 2005년 7월: LA 공장 준공2006년 4월: 제 5회 세계라면총회 개최2007년 2월 : 녹산공장 가동▶▶ 선정 동기특유의 매운맛을 강조해 온 농심 신라면은 1986년 개발된 이래 한국의

  • [국제마케팅] 신라면의 해외 진출 전략 -중국, 일본, 미국
  • 신라면의 해외 진출 전략 -중국, 일본, 미국-서론1. 농심 신라면 선정동기 “이 맛이 사나이를 울리는구나.”라는 광고 카피와 함께 특유의 매운맛을 강조해 온 농심 신라면은 1986년 개발된 이래 한국의 라면 산업을 이끌어 왔고 한국의 대표브랜드로 자리 잡아 왔다. 그러나 국내 라면시장의 포화와 날로 극심해지는 경쟁으로 인해 해외 라면시장 쪽으로 눈을 돌리게 된 농심은 해외 생산체계를 갖춘 첫 번째 시장으로 중국을 선

  • 국제경영학 - 농심 신라면 분석
  • - 국제경영학 -농부의 마음(農心)으로 해외로 迅(신)나게 뻗어나가는 농심 辛(신)라면!- 라면의 후발주자의 글로벌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다 -Ⅰ. 서두신라면은 1986년 시장에 출시된 이후 지금까지 20여 년간 소비자들의 빈속을 따뜻하게 채워준 식품 부분 대표 브랜드이다. 신라면의 매운맛은 중국이나 일본 라면과 차별화된 우리나라 라면 맛을 대표하고 있으며, 그 브랜드 파워는 세계시장에서도 매운 라면의 고유명사가 될 만큼 확고해졌다. 이렇

  • [국제마케팅] 신세계 이마트 해외진출사례
  • 중국속의 국제마케팅1. 기업 선정이유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알아보고 해외진출의 배경, 현지화 전략을 심층적으로 연구하여 국제경영의 감각을 배우는 것이 국제 경영론의 핵심이다.최초의 국내 할인점으로 국내 유통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신세계 E-mart는 지난 97년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중국 상해(上海)에 진출하였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초기 중국 유통시장의 장벽등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중국에서 세계적인

  • [경영학] 이마트(E-Mart)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 보고서(A+레포트)★★★★★
  • 중국 진출 전략(1) 현지화․•차별화 마케팅 전략(2) 인사관리 전략(3) 현지화 전략 사용 이유6. 중국 진출 결과 및 과제(1) 중국 진출의 의의 및 효과(2) 향후 중국 환경 예측과 대응 전략7. 평가※ 참고문헌 / 참고사이트1. 기업 선정이유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알아보고 해외진출의 배경, 현지화 전략을 심층적으로 연구하여 국제경영의 감각을 배우는 것이 국제 경영론의 핵심이다.최초의 국내 할인점으로 국내 유통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신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