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경영학]아모레퍼시픽 `라네즈` 마케팅전략 및 해외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성공적인 평을 받고 있다. 중국 진출이후 화교들이 사는 곳에서도 라네즈가 수출되기 시작했다. 현재는 미약하지만 미국진출을 시도중에 있다. 미국의 경우 한국이라는 국가 이미지 자체가 낮기 때문에 진출시 제품홍보에 어려움을 겪을거라고 예상한다. 중국 혹은 아시아권에서는 전지현 및 송혜교등 한류스타라고 불리는 스타마케팅을 통해서 제품홍보를 했지만 미국의 경우 케이스가 다르다고 할 수 있다. 현재 시세이도의 경우 TV광고를 주 홍보수
- [국제경영] 아모레퍼시픽 프랑스 전략
성공을 위한 발걸음을 했다는 것 자체가 무리였다. 또한 불충분한 시장조사 분석의 이유도 있었다. 기초화장품 종류의 경쟁이 치열하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하고 자사의 강점만을 내세워 시장진입 전략을 수립했던 것이 실패의 주요 요인이었다. 마지막으로 현지 문화에 대한 이해부족과 적극적인 현지화 노력의 부족도 실패의 원인이라고 볼 수 있다. 조직 운영에 있어서도 집중화보다는 분권화된 조직문화에 익숙해 있던 프랑스인들에 대한 이해가 부
- [인터넷마케팅] 화장품산업의 분석과 `여인닷컴` 마케팅분석
경영학(2000), 서울경제경영, 서울한국보건산업진흥원principle of management . Daft 6th Global business today 3rd Chalse W.H http://www.nso.go.kr(통계청)http://www.koreacosmeticnews.com(화장품신문)http://www. yeoin.comhttp://www.gewisskorea.comhttp://www.cischem.com http://www.advertising.co.krhttp://www.ranki.comhttp://naver.comhttp://news.naver.com/newsread.php?oldid=2003071600000086131&s=2975&e=3229http://www.m-c.pe.kr/masterplan/dataP1/genstra.html20 - 2425 - 2930 - 3435 - 3940 - 4445 - 4950 - 5455 - 591,872,691 1,895,431 2,045,374 2,075,
- [국제경영전략](주)태평양화장품 베트남시장 진출전략
성공적인 베트남 진출을 말하는데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고정고객 관리팀을 운영하여, 기존 고객의 관리는 물론 신규 고객 발굴하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또한 방문판매 사원의 영업활동 지원을 강화하였고, 또 고객의 정보를 빠짐없이 데이터베이스화해 영업전략, 프로모션 활동의 기초자료로 사용한 것 역시 한 명의 고객도 놓치지 않고 작은 시장규모를 극복하고자 하는 것도 좋은 전략방안이라 여겨진다. 현재, 베트남 시장에서 그 입지가 크지 않
- [경영학원론] 태평양 아모레퍼시픽 분석
해외 시장에도 도전을 해 나간다면, 충분히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참고문헌.▷ 경영학원론 박영사 서남수/이규헌▷ 인적자원관리 삼영사 김성국▷ Forbes Korea, 2006년 6 & 7월호▷ 한국경제 2005-04-13▷ 매일경제 2006-04-03▷ 파이낸셜뉴스 2006-05-23▷ 매경이코노미 2006-05-24▷ 한국일보 2006-06-08▷ 매경이코노미 2006-06-14▷ 머니투데이 2006-06-26▷ 파이낸셜뉴스 2006-06-27▷ www.amorepacific.co.kr▷ www.sulwhasoo.co.kr▷ www.iope.co.kr▷ www.WWD.com/beau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