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 Anycall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7 / 2019.12.24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선정
2. 애니콜 선정이유
3. 애니콜 브랜드 연혁
4. 애니콜 초창기 진입
5. 거시환경분석
6. 미시환경분석
7. 시장 세분화 전략(STP)
8. 마케팅 분석(4P Mix)
9. 핵심우위경쟁
10. 요약 및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1. 주제발표
“ 애니콜 (Anycall) “
언제(anytime), 어디서나(anywhere) 전화를 받을 수 있는 휴대폰이라는
의미
‘삼성 애니콜’에서 ‘애니콜’로 변화하면서 브랜드 인지도 강화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주목 받는 독보적인 브랜드
3조억 원에 육박하는 브랜드 자산 가치
‘핸드폰의 신화’ 애니콜
2. 애니콜 선정이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휴대폰 브랜드
휴대폰 업계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 작년 시장 점유율 49% )
9년 연속 점유율 1위라는 브랜드 파워
고급 브랜드를 넘어선 명품 브랜드
세계 최고의 품질과 선도적인 기술력으로 인정받은 “Anycall”
( 세계 시장 점유율 3위 )
3. 애니콜 브랜드 연혁
ㆍ1993년 휴대폰 사업 진출
ㆍ1994년 ‘애니콜(Anycall)’ 브랜드 출시
- 삼성 애니콜 첫모델 ‘SH-770’등장 → ‘한국지형에 강하다’
ㆍ1995년 국내휴대폰 시장 점유율1위
ㆍ1996년 세계 최소형 CDMA휴대폰 개발
ㆍ2000년 세계 4위 휴대폰 판매업체 등극
듀얼 폴더 출시
ㆍ2001년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국내1위
ㆍ2002년 카메라폰 출시
세계 3위 휴대폰 업체로 부상
ㆍ2004년 MP3폰 출시
세계최초 500만화소 카메라폰 출시
ㆍ2005년 국내시장 점유율 1위
해외시장 점유율 3위
브랜드 가치 126억달러
- 참고문헌
-
http://www.sec.co.kr ; 삼성전자
http://land.anycall.com ; 애니콜랜드
http://www.cheil.com/library/newspaper.asp ;
제일기획의 사보, 2004년 5월호.
"Young Target' 확보를 위한 <애니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현대마케팅론, 유필화지음, 박영사.
마케팅 무작정 따라하기, 함주한 지음, 길벗
매일경제신문 기사 참조
한국경제신문 기사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