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 Anycall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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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선정
2. 애니콜 선정이유
3. 애니콜 브랜드 연혁
4. 애니콜 초창기 진입
5. 거시환경분석
6. 미시환경분석
7. 시장 세분화 전략(STP)
8. 마케팅 분석(4P Mix)
9. 핵심우위경쟁
10. 요약 및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1. 주제발표

“ 애니콜 (Anycall) “

언제(anytime), 어디서나(anywhere) 전화를 받을 수 있는 휴대폰이라는
의미
‘삼성 애니콜’에서 ‘애니콜’로 변화하면서 브랜드 인지도 강화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주목 받는 독보적인 브랜드

3조억 원에 육박하는 브랜드 자산 가치

‘핸드폰의 신화’ 애니콜


2. 애니콜 선정이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휴대폰 브랜드

휴대폰 업계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 작년 시장 점유율 49% )
9년 연속 점유율 1위라는 브랜드 파워

고급 브랜드를 넘어선 명품 브랜드

세계 최고의 품질과 선도적인 기술력으로 인정받은 “Anycall”
( 세계 시장 점유율 3위 )


3. 애니콜 브랜드 연혁

ㆍ1993년 휴대폰 사업 진출
ㆍ1994년 ‘애니콜(Anycall)’ 브랜드 출시
- 삼성 애니콜 첫모델 ‘SH-770’등장 → ‘한국지형에 강하다’
ㆍ1995년 국내휴대폰 시장 점유율1위
ㆍ1996년 세계 최소형 CDMA휴대폰 개발
ㆍ2000년 세계 4위 휴대폰 판매업체 등극
듀얼 폴더 출시
ㆍ2001년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국내1위
ㆍ2002년 카메라폰 출시
세계 3위 휴대폰 업체로 부상
ㆍ2004년 MP3폰 출시
세계최초 500만화소 카메라폰 출시

ㆍ2005년 국내시장 점유율 1위
해외시장 점유율 3위
브랜드 가치 126억달러

참고문헌
http://www.sec.co.kr ; 삼성전자
http://land.anycall.com ; 애니콜랜드

http://www.cheil.com/library/newspaper.asp ;
제일기획의 사보, 2004년 5월호.
          "Young Target' 확보를 위한 <애니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현대마케팅론, 유필화지음, 박영사.

마케팅 무작정 따라하기, 함주한 지음, 길벗
매일경제신문 기사 참조
한국경제신문 기사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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