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경영정보] WiBro(와이브로, 휴대인터넷)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7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Wibro란 무엇인가?
- Wibro의 정의, 국내 서비스 현황

2. Wibro의 등장배경 및 발전과정
- Wibro의 등장배경, 필요성, 역사

3. Wibro의 특징
- 특징, 장점 및 단점

4. 다른 인터넷기술과의 비교
- 와이파이, 와이맥스, HSDPA

5.Wibro의 미래
- 경제적효과, 시장전망의 두 얼굴

6. Conclusion
본문내용
휴대인터넷의 개념

와이파이 (Wifi : Wireless Fidelity)
- 무선접속 장치가 설치된 곳을 중심으로 일정거리 이내에서 PDA나
노트북 컴퓨터를 통해 초고속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무선 랜

와이맥스 (Wimax : 고정형 와이맥스)
- 저렴한 값에 초고속인터넷에 가까운 속도의 고정형 무선 인터넷을
가능하게 하기 위한 MAN (Metropolitan Area Network)서비스
규격

와이브로 (Wibro : 모바일 와이맥스)
- 휴대전화처럼 언제 어디서나 이동하면서 초고속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한국이 국제표준화를 주도하고 잇는 차세대 이동통신
서비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WiBro(와이브로, 휴대인터넷)
  • 정보통신부는 국민소득 2만 불 시대를 달성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IT산업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세계 IT산업 발전을 선도하고자 IT839전략을 밝혔다. IT839는 8대 신규서비스, 3대 인프라, 9대 신성장 동력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로 간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2007년 IT 연간 생산 380조원, 수출 1100억 달러 달성을 목표로 한다. 이 8대 신규서비스 중 새로운 시장 창출로 통신시장을 견인할 차세대 서비스의 첫 번째로 휴대인터넷(WiBro)을 꼽

  • KT 윤리경영 레포트
  • 와이브로(휴대인터넷) 등과 결합해 모바일IPTV라는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정부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IPTV에 대해 다양하고 질 높은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길을 열어주기 위해서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 사업법 시행령 제정 안 심의, 의결 후 IPTV 종합편성 및 보도전문 콘텐츠사업의 대기업 진입규제 기준을 자산총액 10조원 이상으로 결정했다. 이것으로 인해 우리나라의 IPTV 성장의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3) 와이브로(WiBro)의

  • [운영관리] KT의 Wi-Fi zone(와이파이존)지역 확대를 통한 경쟁력확보전략
  • 인터넷을 이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노트북은 제품이 가진 우수한 기능으로 인하여 다양한 업무처리를 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고객들이 이용이 높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그 인터넷이 제한됨으로 인해서 폭넓은 업무를 처리할 수 없게 되는 단점이 발생한다. 노트북과 같은 휴대용 IT기기를 통해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장소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고객들은 보다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할 수 없으며 정보와 자료를 활용을 원활하게 할 수 없다.인터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KT 기업분석(A+리포트)
  • 정보 및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초고속 휴대인터넷 서비스로 국내기술에 의해 세계최초로 상용화된 기술입니다. KT는 2006년 시범서비스 및 제한적 지역에 상용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였고, 2007년 4월부터 주요 빌딩을 포함하는 서울 내 전 지역 및 수도권 주요 대학가를 중심으로 본격 상용화를 추진하였으며, 향후 수도권 전 지역으로의 서비스 제공 지역 확장을 추진 중입니다. 2007년 현재, 미니PC, 와이브로 노트북, CDMA 휴대폰과 KT WIBRO를 결합한

  • KT 기업경영분석
  • 와이브로를 상용화를 시작하였고, 그것의 결과로 보여지듯순이익 마진이 상당히 높은 것을 볼수 있 다. 그러나 점차 떨어지며 2008년때 국제금융 위기를 맞으며 대폭 떨어졌다. 그 위기 극복을 KT는 대규모 구조조정을 감행 하여 고위 직 위주 사원들을 퇴직 시키는등 인건비 절약과 젊은 창의적 인재들을 배치 시켜 분위기 쇄신을 통해 점차 나아 지고 있다. 2009년 대비 2010년에는 80%의 순이익 마진 이익 성 과를 내었다. 총자산 회전율은 매출액 대비 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