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베이스 마케팅] 고객세분화 및 고객관리 변화 방향 제언 - 학원산업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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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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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 추진 Approach
2. 학원 Industry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현황
3. 고객 세분화 개선방향
• 가치기반 고객 세분화
• 니즈기반 고객 세분화
4. 고객 관리 개선 방향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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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학원 Industry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현황
1. 학원 industry 수요 trend 및 CRM 필요성
학원 산업의 CRM 적용 여부에 앞서 CRM의 필요성과 그 가능성을 살펴보았다.
1-1. 수요 Trend
먼저 ‘영어’학원 대한 소비자의 수요는 폭발적이라 할 수 있다. 여러 대기업들이 영어 회화 능력을 측정하기 위해 영어토론 과정을 입사과정에 도입하고 있다. 또한 TOEFL시험 역시 CBT(Computer Based Test) 에서 영어 말하기 능력까지 포함하여 측정하는 새로운 형태로 바뀜에 따라 말하기 능력 향상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는 이미 학원가의 주류 소비력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 말하기 능력 향상 요구는 무엇보다도 개별화된 시스템을 필요로 하는데 개인별의 능력에 맞는 단계별 학습을 필요로 한다. 문법 및 읽기 등의 능력은 개인 강사가 대규모의 학생을 모아 수업할 수 있었지만 일대일로 대면하여야 하는 말하기 교실에서는 무엇보다도 개인의 능력을 정확히 측정하고 개인에 맞는 수준별 교육을 시행하여야 한다.
자료평가
- 지극히 객관적인 ... 동감되는 부분이 전혀 없는..
- chas***
(2008.08.07 01:4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