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분석] DIY가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서론>

연구주제선정
연구과정




<본론>
1. DIY가구는 자아실현의 과정이다
2. DIY가구는 소꿉놀이다
3. DIY가구는 일탈이다
4. DIY가구는 대치동 아줌마다.





<결론>
DIY 가구는 다.






본문내용
서론

<연구주제선정>

인간이 살아가는 데 있어 가구는 어떠한 의미를 가지는 가?

사실 가구는 인간에게 꼭 필요한 것은 아니었다고 할 수도 있겠다. 원시시대에는 가구란 개념조차 없었으며, 지금도 어떤 문화권에서는 가구가 없어도 무리 없이 생활을 영위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 우리의 일상을 둘러보자. 의자, 책상, 침대, 식탁, 거울, 장롱, 수납장, 싱크대…… 만약 이 중에 한가지라도 없다면 과연 우리의 삶은 어떻게 달라질까? ‘강의실에 책상이 없다면? TV를 시청하는데 편안한 소파가 없다면? 침실에 침대가 없다면?’ 또 이렇게도 생각해보자. ‘오래된 낡은 책상을 버리고 기품 있는 유럽식 서재가구로 공부방을 단장한다면 나의 생활은 어떻게 변화할까? ’, ‘ 아이의 침실을 따뜻한 느낌을 주는 원목가구로 바꿔준다면 아이는 어떻게 자라날까?’, ‘거실을 이태리식 가구로 꾸민다면 우리집에 오는 손님들이 나를 대하는 태도가 어떻게 달라질까?’
이처럼 가구는 인간에게 생활의 편리성을 제공해주는 단순한 기능적인 도구를 넘어서 사회, 경제적 지위를 나타내는 도구의 역할로서, 더 나아가 개인의 행동과 심리에 직접적, 간접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도구이다. 뿐 만 아니라 가구는 우리의 일상에서 가장 친숙하게 접하고 있는 시대의 문화와 생활을 표현하는 거울인 것이다.
가구(furniture)는 프랑스어 (mouble)에서 나온 말로 라틴어(moreo : 움직이다)가 그 어원이다. 즉 가구는 고정적인 가옥에 대해서 움직일 수 있는 도구 또는 방을 장비하는 것으로 풀이되는데 이는 주택과 같은 건축물과 인간을 이어주는 접촉점으로서의 가구를 의미하는 것이다. 이처럼 가구는 우리의 의식주생활 중 住생활을 보완하는 것으로서 문명이 생긴 이래부터 현재까지 인간의 생활영역의 가장 중요한 한 부분을 차지했다고 할 수 있겠다. 따라서 ‘내디내만 5조’는 住생활의 근간이 되는 ‘가구’를 연구의 소재로 선정하였으며 수 많은 가구의 카테고리에서 가격의 저렴성과 자아실현, 개성표현이라는 매력으로 최근 트렌드가 되고 있는 ‘DIY가구’를 타깃으로 하여 ‘DIY가구를 소비하는 소비자의 기저심리파악’을 연구주제로 선정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비교]한샘과 IKEA 비교분석
  • 분석해 보고자 한다. (1) 7P 요인에 의한 분석① Product IKEA의 제품 구색은, 소파, 테이블, 책장 등의 가구 이외에 식기, 나이프, 포크, 조명기구, 침대 시트, 커튼, 카펫 등의 생활 용품과 주방 용품, 인형, 머그 등의 팬시 용품까지 1만 1천 점의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이렇게 다양한 제품을 전 세계적으로 동일하게 구색을 맞추어 판매한다.다양한 디자인의 가구들은, 다양한 소비자의 기호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소재와 색상에 의한 차별뿐만 아니라 소비

  • [주5일근무제]주5일 근무제 실시에 따른 백화점의 마케팅 전략
  • DIY(Do It Yourself)산업:제품 구입시 소요되는 비용 절감과 함께 취미 생활의 일환으로 소비자들이 반가공 상태의 자재를 구입하여 손수 완제품을 조립하는 산업을 일컫는 말이 다) →DIY산업을 이벤트의 일환으로 전환. 강좌형식.@가족단위-주말여행이 급증하고 관광, 호텔, 항공, 자동차, 스포츠 등 관련 산업들이 활성화(주말 어린이집, 교외 복합쇼핑몰, 가족호텔, 여가 컨설팅업 등이 부상. 민박, 자연휴양림, 펜션, 가족휴양촌 등 저비용 여가시설 개발

  • [사업계획서]맞춤형 악세사리전문점 시장분석 및 사업계획
  • 소비자들의 다양한 패션 욕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소비자가 반제품의 조합을 통해 직접 제품을 디자인할 수 있는 기회와 그에 따른 경험적 편익을 제공해 주는 DIY 악세사리 매장2) Vision10~20대 여성에게 신뢰도와 호감도가 가장 높은 패션 악세사리 브랜드3) Goal새로운 개념의 상품을 고객에게 인식시키고 새로운 문화를 만든다.SWOT 분석자사 강점자사 약점- 맞춤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 직접 만드는 행위 자체의 경험적 편익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분석시장세분화 (Market Segmentation) & 표적시장 선정 (Targeting)런칭을 위한 시장세분화가 아니라 이미 9년 이상의 시간 동안 텐바이텐의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는, 앞서 분석한 텐바이텐의 현 시장변화와 환경을 토대로 시장을 세분화 해보았다. 외부환경 중 사회∙문화 요인과 소비자 분석내용을 기준으로 선물/디자인소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와 수요를 추론하였다. 성별연령라이프스타일⇒ 일상 생활용품, 저관여 상품의 기능적 측면 보다 남과

  • [테이크아웃문화] 한국 테이크아웃 실태 조사와 대안모색
  • 가구가 편안해서(8) 판매하는 커피의 종류가 다양해서(9) 가격이 저렴해서(10) 커피의 맛과 향이 우수해서(11) 업소의 광고 및 판매촉진활동으로 인해서(12) 팩스, pc등 사무기기를 이용할 수 있어서(13) 최신 잡지 및 신문 등을 읽을 수 있어서(14) T. V를 볼 수 있어서(15) 혼잡하지 않아서(16) 크레디트 카드를 사용할 수 있어서(17) 종업원이 친절해서(18) 내가 원하는 장소로 이동해 마실 수 있어서(19) 혼자 이용해도 부담이 없어서9. 다음은 커피점들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