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과 글로벌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

2. 현대자동차의 해외시장 진출

3. 현대차의 미국진출

4.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 현재 상황과 경영 전략

5.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성공요인과 앞으로의 전망

6. 현대자동차와 국내기업을 발전을 기원하며
본문내용
1.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
-> 평소 현대자동차에 관심을 가지고 또 현대자동차를 이용하는 고객으로서 최근에 뉴스를 보다가 현대자동차에 미국 내 고객 만족도가 15개 회사 가운데 포드나 크라이슬러를 제치고 7위를 했다는 사실을 접했을 때 상당히 놀랍고 한편으로는 자랑스러웠다.
또한 미국 내 ef 쏘나타와 싼타페 같은 기종은 고객만족도 에서 상당히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었으며 판매량에 있어서도 좋은 성과를 얻고 있다.
그래서 현대자동차가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소비자들을 어떻게 만족 시켰으며 또 경쟁이 치열한 미국시장에서 어떻게 진출했고 경영활동을 하고있는지 알아보고 현대차의 해외 경영 전략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싶어 조사하게 되었다.

2. 현대자동차의 해외시장 진출
-> 자동차 입국의 굳은 신념을 가진 정주영(고)회장은 자동차를 창업한지 10년만인 1976년에 우리의 고유 모델인ꡐ포니ꡑ를 생산 해외시장에 선보였다. 그리고 1986년에는ꡐ포니 엑셀ꡑ로 자동차 시장의 메카인 미국으로 진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현대 자동차는 현재 전 세계 200개 국가 중 190여 개 국에 진출 글로벌 한 성장을 이어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마케팅] 국제협상 사례(전략적 제휴, 국제 M&A, 기술이전, 갈등관리 협상, 통상협상 사례, 등..)
  • 국제 R&D 컨소시엄대규모 R%D 투자가 필요한 첨단산업분야에서 국가간 또는 기업간 공동연구개발을 하는 것이다. 이의 대표적 예가 미국기업의 세계 공항 시장독점에 대항하기 위한 에어버스 컨소시엄이다.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은 공동 출자하여 에버버스사를 설립, 중형항공기를 공동개발을 하였다.(2) 국제생산 라이센스(Production license)캐나다 브르본 공장에 100% 단독투자를 했다가 실패한 현대자동차는 기 이후 해외진출에 신중한 전략으로 전환

  • 현대자동차의 글로벌화 전략
  • 미국시장인도시장유럽시장중국시장Positioning국내시장미국시장(중형차)인도시장(중,소형차)유럽시장(중,소형차)중국시장(중형차)미국 중형차 – 엑셀, 소나타 / SUV – 싼타페, 투싼싼타페의 경우 현대에서 미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 전략적으로 만든 차이다. 싼타페는 차의 디자인 과정에서부터 미국 LA 현지의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외국인 디자이너에게 디자인을 맡겨서 미국인들의 취향에 맞게 했고, 자동차 내부 공간 역시 그들의 라이프

  • 현대자동차의 국제경영
  • 현대 자동차는 1980년대 중반에 포니. 엑셀로 북미시장에 진출하여 상당한 성공을 거두다가 판매실적이 주춤한 상황에서 약점을 보완하고 국제적인 인지도를 굳혔으며 최근에 현재 미국 앨리바마주에 현지공장 설립에도 착수하였다. 북미 경기회복이라는 시장 기회요인과 현지판매전략인 시장진출전략, 독자모델 개발 등의 3가지 요인이 북미시장에서의 북미 시장에서의 선전을 기반이라 할 수 있겠다. 현대자동차의 기업분석과 경영환경 분석을 시작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금호타이어의 중국시장 투자전략
  • 진출 시장분석나. SWOT 분석3 경영전략가. 생산의 현지화나. 가격전략다. 유통전략라. 마케팅전략1) 브랜드현지화2) 스포츠마케팅마. 기술전략4.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조직가. 인적자원나. 재무자원다. 정보자원5.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분석Ⅲ. 결론 및 시사점IV. 참고 자료Ⅰ. 서론1. 선정 동기 및 중국 진출의 배경최근의 급격한 국제화의 결과로서 무국경(borderless), 세계의 지구화(globalization) 시대로서의 국제경영이 대두되었다. 글로벌화국

  • [경영] KMC vs 폴리텍 경영비교
  • 진출하는 방법을 선택한다. 이렇게 해외에 진출한 기업을 국제 기업 혹은 글로벌 기업이라고 하는데 과학기술 발달에 따른 교통과 통신의 발달은 이러한 기업의 글로벌화를 점점 가속시키고 있다.국내의 글로벌 기업 중에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Samsung, LG, 현대자동차, E-Mart 등이 존재한다. 이러한 기업들은 그보다 작은 중소기업에 비해서 막대한 자본과 경영 자원을 지니고 있어서 해외진출에 비교적 훨씬 용이하며 덜 제한적이다. 우리는 기업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