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스어필 광고와 성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들어가는 말

2.섹스어필 광고란?
(1)주요 개념 및 등장배경
(2)성적소구와 심리

3. 섹스어필광고의 유형
(1)기능적 성적소구
(2)환상적 성적소구
(3)상징적 성적소구
(4)부적절한 성적소구

4.문제점 및 개선방향

5나오는 말

6.참고문헌
본문내용
1. 들어가는 말


오늘날 우리는 넘쳐나는 광고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다. 거리를 걷다보면 전봇대를 비롯하여 벽에 붙여져 있는 각종 포스터들 뿐 아니라, 버스정류장에서, 거리의 전광판에서, 각종 인터넷 사이트에서, 심지어는 휴대폰에 문자메세지를 통해서도 온갖 광고를 시시때때로 접할 수 있다. 광고는 우리의 일상이 되었고, 하나의 문화적 트렌드로까지 자리 잡았다.
이러한 광고의 가장 큰 목적은 소비자의 시선을 끌고 자신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강하게 인식시키는데 있다.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해짐에 따라 그만큼 다양한 제품들이 등장하였지만 생산기술의 발달은 오히려 비슷한 질의 제품을 누구나 쉽게 생산할 수 있게 만들면서 제품 자체의 특징 뿐 아니라 그 이상의 것들을 통해 경쟁하도록 만들었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고객의 시선을 끌고 제품을 강하게 인식시킬 수 있는 광고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었으며 제품의 성공․실패를 좌우할 수 있는 중요변수로 작용하고 있다. 광고주들은 소비자의 시선을 확실하게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방법들을 사용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소비자들에게 자주 화제가 되어 도마에 오르게 되는 섹스어필 기법을 자주 사용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학]대중문화비판-오늘날의 광고를 중심으로
  • 문화는 일반 대중들의 생활 속에 깊이 침투해있다. 광고는 대중문화를 대변하는 요소들 중에 하나이다. 현대인들의 삶은 광고에 많은 영향을 받고 있다해도 과언이 아니다.Ⅱ. 본론오늘날의 광고는 다양한 방법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말과 그림만을 통한 옛날의 방식과는 많은 차이점이 있다. 그러나 화려한 영상을 이용해 대중에 한층 더 쉽게 다가갈 수 있게 된 반면 대중의 말초신경을 자극하는 섹스어필한 광고를 이용하는 경향이 더욱 두드러졌다

  • [광고]광고와 에로티시즘
  • -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에로티시즘의 어원 2. 성의 개념변화3. 광고의 내용4. 광고와 성의 상품화5. 섹스어필 광고6. 성의 상품화7. 에로티시즘 광고 사례Ⅲ. 결론 - 성적광고의 한계와 지향점Ⅰ. 서론현대는 첨단 과학의 발달과 고도의 기계 기술의 진보로 모든 분야가 세분화되고 전문화되기에 이르렀다. 이에 따라 광고의 표현 방법도 다양해지면서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조사와 분석에 의하여 제작된 광고가 나타나는 등 점차 질적 향상을

  • [학사]국내 섹스어필 광고의 현주소와 우리의 시각-공중파 방송 광고를 중심으로
  • 『국내 섹스어필광고의 현 주소와 우리의 시각』- 공중파 방송에 방영되는 광고를 중심으로목 차Ⅰ. 들어가며Ⅱ. 심화하며Ⅱ-1. 광고 총론 1. 광고의 기능 및 분류2. 섹스어필 광고의 정의 및 성행 배경3. 섹스어필 광고의 구체적 사례Ⅱ-2. 섹스어필 광고에 대한 우리의 시각 1. 한국의 문화적 배경2. 광고 심의기관 및 법규3. 사례 분석과 우리의 시각Ⅲ. 맺으면서Ⅰ. 들어가며오늘날 우리는 광고의 바다가 물결치는 시대에서 살

  • [성상품화광고] 섹슈얼리티적 광고, 성적소구
  • 최근에 TV에서 나왔던 남양우유속진짜과즙듬뿍 광고가 에로티시즘을 담고 있는 광고라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2003년 6월 2일자 스포츠 투데이에는 섹스어필 광고들에 대한 기사가 있는데 6월 당시 방영 되고 있던 광고들 중 가장 선정 적인 광고라고 평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카메라를 아래서 위로 잡아서 여성의 다리 사이로 시선이 집중된다는 것과 공효진이 작은 빨대 구멍사이로 과즙이 튀기는 우유에 검지를 돌려 빨대를 꽂으며 진짜에 꽂아 줘

  • [성문화] 광고와 에로시티즘
  • 성화에 더불어 정비례하고 증가 현대사회의 발전과 광고첨단 과학의 발전에 따른세분화 전문화광고의 표현 방법 다양화광고의 질적향상!사회발전에 따른 부작용생산력의 비약적 성장=> 물질 생활의 향상, 쾌락 문화의 대두=> 성의 표면화 세대간, 인간관계의 단절감 발생=> Free Sex 의 유행, SEX 광고의 발달섹스어필(sex appeal) 광고의 등장섹스 이미지를 통한 대중의 이목 끌기=> 심층 연구를 통해 의식 속 침투=> 애정 표현의 심도는 점점 깊어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