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조사론] 크로스섹슈얼(cross sexu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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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연구주제의 소개 및 중요성)

Ⅱ. 본론
ⅰ. 기존 연구의 검토
ⅱ. 연구문제 및 가설
ⅲ. 연구설
ⅳ. 자료수집
ⅴ. 자료 분석 및 연구결과

Ⅲ. 결론(이론적 및 실천적 함의, 연구의 강점 및 제한점)

Ⅳ. 참고문헌

Ⅴ. 부록․․
ⅰ.계획안, 중간보고서 지적사항과 수정결과
ⅱ.선택사항(설문지, 척도, spss output)
ⅲ.개인별 소감
본문내용
Ⅰ. 서론(연구주제의 소개 및 중요성)

사람은 누구나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김기종 (1990)『인간과 미』,연변인민출판사
아름 다운 얼굴과 매끈한 피부, 한눈에도 딱 들어오는 보기 좋은 몸매. 그리고 비단 이러한 것들은 10년 전만 하더라고 여자들에게만 따라오는 수식어였을 것이다. 그러나 21세기의 2006년 현재 우리의 아름다움의 한계는 점차 사라지고 모든 분야에서 이 아름다움은 상품화가 되고 있다. 그만큼 우리는 아름다움이라는 ‘美’를 대중화 혹은 상품화해 가면서 그 틀을 깨가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역시 남자들도 예외일 수는 없었다. 남성들을 위한 전용 화장품과 피부 관리실, 속옷, 화려한 악세사리 등 이제 더 이상 남자와 여자라는 틀은 모호해지며 그 경계가 흐려지고 있다. 더욱이 얼마 전 인기를 모았던 “왕의 남자”에서 공길 역을 맡은 이준기를 통해서도 우리는 이러한 사실을 극명하게 알 수 있다. 극 중 여자인지 남자인지 헷갈릴 만큼 가는 선과 예쁜 피부와 미소에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끌었으며, 미디어를 통해서 빠르게 기존의 남성성이 변화해가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여자보다 예쁜 남자, 우리는 더 이상 이들을 부정적인 시각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열광하고 있다. “크로스섹슈얼(cross sexual)" 이란 말에서 들어나듯이 우리의 남성성은 변화하고 있다. 그렇다면 왜 우리들은 이들에게 열광하고 주목하는가? 그 이유에 대해서 좀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고 또한 여자보다 예쁜 남자에 대한 남성들의 생각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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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회에 미친 파급 효과○ 남성들의 외모 가꾸기‘크로스 섹슈얼’이 사회에 미친 파급효과는 엄청나다. 얼마전 15~39세 남성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외모는 남성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수단’이라고 답한 사람이 86%나 됐고, 직장을 다니는 20~30대 초반 미혼 남성들의 80% 이상이 한 달 용돈이나 월급의 절반을 ‘의류 구입비와 미용비’로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자들의 관심과 돈이 외모, 크로스 섹슈얼에 몰리고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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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독교윤리] 동성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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