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영상산업] 보람 영화제작사 -미디어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6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서 론>
21세기 뜨는 별, 영화산업의 흐름속으로...

<본 론>
1. 우리나라 제작 * 투자 구조
1) 제작의 구조
2) 투자사 구조
3)투자배급사 구조

2. 보람 영화 제작사의 현황과 제작모습
1)보람영화사의 현황
2) 보람영화사의 영화제작과정

3. 보람 영화사의 경영 전략 및 해외 진출
1)중국 진출 현황과 과제
2)보람영화사의 SWOT분석
3) 보람 영화사를 통한 영화 산업의 세계화 전략
-아시아 쇼 비지니 -
4)효과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전략 점

4. 영화산업의 미래의 꿈을 위한 취업 진출 방향

<결론>
1. 영화산업의 성장전망과 투자방향

본문내용

1. 21세기 뜨는 별, 영화산업의 흐름 속으로...

영화산업이 21세기의 대표적인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재미를 찾고자 하는 사람들의 인식 전환과 함께 정보통신기술을 바탕으로 한 지식기반경제로의 이행과 경제활동의 글로벌화, 지적재산권의 보호 강화 등으로 지식창조형 산업인 영화산업의 위상이 급속하게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높은 부가가치를 지닌 정보통신혁명을 가장 잘 이용할 수 있는 산업, 파급효과가 막대한 산업, 자국문화와 상품의 이미지 제고 및 외래전파에 크게 기여하는 산업, 에니메이션 기술의 발달을 가져오는 산업 등 영화산업은 많은 장점을 차지하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실 예로 영화 “타이타닉”이 제작비 2억 달러를 투입하여 40억 달러 이상을 벌어들였다는 이야기는 영화산업의 잠재력과 중요성을 여실히 보여주는 증거라 할 수 있다.

미국, 일본 등 선진국은 이미 이러한 문화산업의 중요성을 일찍이 깨닫고 세계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 모든 노력을 경주하고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자국시장을 보호하고 국가 차원에서 이를 지원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개도국들은 아직까지도 영화산업에 대한 개념조차 성립되어 있지 않은 국가가 많다.

우리나라의 경우 전통문화를 외국에 소개하고 우리문화의 우수성을 알린다는 소박한 생각에서 공연과 전시회를 개최하고, 전통 공예품을 관광객들에게 판매하는 수준에 그쳐왔던 것도 사실이지만 “문화산업비전 21” 등 정부의 강력한 육성정책과 민간분야의 관심에 힘입어 “실미도”, “태극기를 휘날리며“등 1000만의 관객의 시대에 돌입하게 된 것도 벌써 과거의 일이다. 특히 몇 몇 영화들은 헐리우드, 일본, 동남아시아 등지로 리메이크 되어 세계시장 진출 가능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

우리는 보람 영화사의 영화 제작 과정을 통해 제작-유통-상영에 이르는 영화산업의 모습과 해외로 진출하는 보람영화사의 모습을 통한 한국 영화산업의 비전을 조사해 보았다.
또한 조사함 자료를 토대로 하여 보람영화사의 취약점과 해결점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 < 참고문헌 >
www.naver.com/news
www.sbs.co.kr SBS 스페셜(33회) 방영일 : 2006-03-12
http://news.hankooki.com/lpage/culture/200601/h2006012219445775680.htm한국일보 1월 22일자 인터넷 뉴스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140&article_id=0000003246§ion_id=0&menu_id=0
http://www.kotra.or.kr/main/trade/economy/view.jsp?inpt_no=41228&page=23&gs_leftm=0&lsmcd=0060001&lsucd=0060000&subflag=0&search_gbn=&search_txt=

-‘영화기획의 이론과 실제’ (김갑의 지음, 집문당 출판)
-‘영화 흥행을 위한 마케팅’ (김기태 지음 삶과 꿈 출판)
-‘영화 프로 듀싱과 홍보마케팅 입문’(여성 영화인 모임 지음, 소도출판)
- [서울경제 2006.04.16]-' 신상옥 감독의 삶 할리우드 영화로 만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론학] 영화와 비디오
  • Ⅰ. 영화의 매체적 특성우리는 영화를 통하여 삶의 시야를 넓히게 된다. 또한 이웃사람의 번민과 희열, 그리고 다양한 사람들의 삶의 고뇌와 보람과 같은 그 모든 것에 생각을 열고, 마음을 맞부딪치려 애쓰고, 또 함께 공유하는 여유와 관심을 가지게 된다. 결국 우리는 영상 속에 담긴 무척이나 다채로운 삶의 모습들, 그것들에 내재하는 심오한 의미에 눈과 귀와 마음을 활짝 열면서 비로소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를 한꺼번에 끌어안을 수 있는 가능성

  • [매스컴] 미디어구조와 기관
  • 미디어 구조와 기관 REPORT 과목명 : 매스컴 이론 담당교수: 제출일 : 2004. 11. 12팀 명 : 《 목 차 》 Ⅰ. 서 론Ⅱ. 본 론 미디어 구조의 특징1. 일반적인 기업 활동과 차별되는 미디어 산업2.미디어 구조의 기초와 분석미디어 행위의 내부적 변인3. 미디어 구조의 경제적 원칙들4. 소유권과 통제미디어 행위의 외부적 변인5. 경쟁과 집중6. 미디어 경제학의 특성미디어 행위의 사회적 변인7. 미디어 구조의 역학 8. 매스미디어 규제 : 대안

  • [방송학] 신문의 종합편성채널 진출 허가문제 고찰
  • 영상 팡팡 아이디어 열전2. 편성제작현황3. 중요주주매일경제신문㈜ 12.64%매경공제회 2.77%매경신문사우회 2.32%이화산업 1.18%신협중앙회 1.17%일본경제신문 1.00%MBN의 경우 교양 다큐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며 그 뒤를 이어 시사 경제관련 프로그램이 많은 편성을 차지했다. 다른 채널과는 달리 드라마 관련 부분 편성이 없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4) 4개 종합편성채널의 광고수익 및 재정상태 비교-11~12년도 2011년 9월 광고업계 내부분석 보

  • [미디어 경제학] 기업화 및 사업 다각화를 위한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 분석(SCP, 마이클 포터 5 FORCES, 3V 분석 모형)
  • Media Econ – Entertainment Business Analysis요약본 보고서에서는 기업화 및 사업 다각화를 도모하고 있는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의 분석을 시도했으며, 분석 과정에서 기존의 SCP(Structure-Conduct-Performance) 분석, 마이클 포터의 5가지 요인(5 Forces)을 통한 산업 분석과 더불어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의 고유 특성으로 인해 가능한 가치 중심(Value Centered) 3V 분석 모형을 이용했다. 크게 가요계 및 非가요계로 분류할 수 있었던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은 매니지먼트

  • 2001년부터 2005년까지 영화들 의흥행 요인 분석
  • 영상 산업론2001~2005년도 영화. 흥행요인 분석1. 2001년 흥행작 분석1) 개요전국극장연합회가 집계한 최종 흥행통계에 따르면 2001년도의 국내 영화시장(영화관 부문) 규모는 5,237억원, 총 관객 수는 8,936만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영화가 동원한 관객 수는 4,481만명으로 5년 전인 1996년의 외국영화를 포함한 총관객 수 4,220만명 보다 더 많으며, 외화수입이 자유로워지기 직전인 1983년의 한국영화 관객 수 1,755만명의 2.55배에 이르는 수치이다. 한편 할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