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케팅] 문화 산업 마케팅 경력 플래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문화마케팅이란?
2. 자가분석
3. 직업탐색
4. 실행계획
5. 결 론
본문내용
1. 문화마케팅이란?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문화 상품 유통을 원활히 하는 경영활동
1. 문화마케팅이란?> SWOT 분석

Strength - 경영학전공
- 관련 아르바이트 경험
- 예술문화체험
- 공모전 응시
Weakness - 전문적 지식의 부족
- 진출을 위한 인맥의 폭 좁음
- 토익점수 미약
- 문화 예술 트랜드 파악능력 미비
Opportunity 초고속 정보통신망의 발전
- 문화예술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증가
최근 한류 시장의 활성화
- 국가의 적극적 지원
Treat - 급격한 환경변화
- 소재의 한계
- 예술시장에 무관심
- 경제악화시 치명적

2. 자기분석>성취스토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론] SM의 마케팅으로 기업이 된 보아의 성공요인분석
  • 마케팅으로 걸어 다니는 기업된 보아의 성공요인분석을 위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Ⅱ. 환경 분석1. 시장분석우리나라에서 문화산업의 비중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현재 우리나라의 문화선업의 연 평균성장률은 연평균 18%이상씩 성장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 같은 상황은 우리나라의 2000~2002년 상반기까지의 성장률인 6.1%에 비해 우리나라의 문화산업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다는 것은 보여주는 예이다. 우리나라 문화산업은 국내만이 아니

  • [인적자원관리]국민은행의 경영혁신 전략 -Multi-Specialist Bank로의 도약
  • )과 경영목표를 중점으로 인적자원을 통제, 개발 하고 있다.국민은행이 하나의 금융업으로써 경영혁신을 시도하는데 있어 인적자원, 조직의 관리는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분야라는 것이 명백하게 나타나고 있다. 국민은행은 우리나라의 최대 규모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은행으로써,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세계 속에서도 그 위상을 높이기 위해 앞으로의 금융산업의 변화와 방향에 맞추어 경영 혁신을 이루기 위해서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다.

  • 귀족마케팅(VIP Marketing)
  • 마케팅을 펴기에는 상당한 리스크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런 문제점들은 귀족마케팅의 장점에 의해 많이 희석될 수 있다. 귀족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효과적인 귀족마케팅 전략은 이런 리스크를 불식시키고 자사의 이미지를 제고시키며, 매출과 이익을 증대시키는 것만은 확실하다. 따라서 접근방법에 대한 연구가 산업별, 업체별로 상이하게 연구돼야 할 것 같다. 한 가지 확실한 것은 똑 같은 제품이라도 백화점에서 사는 것과 시장에서 사는

  • [컨벤션산업]컨벤션산업
  • 마케팅 및 신 시장 개척에도 직접 기여할 뿐만 아니라 제반 경제사회 분야의 국제화 및 국위선양에도 이바지한다. 또한 국제회의 참가자는 대부분 해당국의 정치, 경제, 과학, 기술, 문화 등 관련 분야의 전문가로서 지도적인 위치에 있으므로 홍보효과 및 경제교류 촉진에도 상당한 성과를 거둘 수 있다.전 세계적으로 국제회의 개최는 매년 증가 추세에 있으며, 종전 구미지역 중심에서 벗어나 점차 아시아지역에서의 개최지 선정이 활발해지고 있다

  • 총각네 야채가게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총각네야채가게 경영성공요인분석 및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 문화가자리잡아야한다. 더불어 소비자들이 프리미엄 총각네 야채가게가 고소득층을 타겟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매장을이용하는고객들은특별한사람들만이이곳을이용하고, 나도 그 중 하나라는 자부심을 심어 준다면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참고자료김영한, 이영석 저 『총각네 야채가게』 거름, 2003김영한 저 『실전 마케팅 플래닝』거름, 2003전웅렬 저 『내 나이 스물다섯, 1년에 2억 번다』 원앤원북스, 2004 안광호, 이진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