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이미지 광고가 소비심리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6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이미지 광고의 이해
3. 소비심리에 대한 연구
4. 설문 분석
5. 결론
6. Q & A
본문내용
서론 (연구 배경)

광고의 종류


속성광고 이미지 광고
소비자에게 제품의
이점과 특성에 관한 정보를 제공
제품에 대한 느낌이나 분위기를 강조

이미지 광고의 효과 ► 광고 효과를 극대화


이미지 광고들이 점점 늘어나는 이유


소비자에게 좋은 브랜드의 이미지,
좋은 기업의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이 중요!



이미지 광고가 소비심리에 미치는 영향

이미지 광고가 소비심리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 알아보자.

올바르고 건전한 소비심리 형성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 알아보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바자행동] 개별 소비자의 생활 배경에 따라 소비자와 상표 간의 관계가 어떻게 이루어 지고 있는가
  • 심리학적 모험심에 기인하는 바도 있겠으나, 기본은 경제 주체의 소비/생활 패턴을 파악하여 마케팅에 활용가능한 자료로 삼고자 함이 매우 크다. 그러나 이와 같은 실질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소비자의 소비패턴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해할 필요가 있다. 기업의 상품이 독점적인 상품이 아니며 다른 상품에 비해 월등한 비교우위를 지니지 않는다고 가정하면, 소비자의 선택은 주로 브랜드나 광고 등 비가격적, 비실용적 요인에 기반하게 될 것이다. 따

  • [마케팅] 코카콜라와 펩시
  • 테스트는 입소문이나 이벤트로 인지도를 높이는 버즈 마케팅을 사용하여 광고를 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를 확보하는 데 성공하였다. 이러한 펩시는 지속적으로 비교 광고를 하여 코카콜라를 비하하였다. 펩시와 코카의 자판기가 나란히 있는데 펩시의 자판기 앞에만 바닥이 헤져 있는 모습을 표현하는 등 다소 유머러스한 요소도 함께 넣어 소비자가 콜라를 구매할 때 한 번 더 생각하게 하여 펩시의 판매를 촉진하는 효과를 기대하는 것이다.

  • 코카콜라 뉴코크 마케팅 실패 사례
  • 소비자들의 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친다. 브랜드 이미지는 항상 조금 더 효과적인 판매 도구처럼 보인다. 광고주들은 애매모호한 의미를 가진 “좀 더 나은 맛“과 같은 말보다는 브랜드 혹은 브랜드 사용자의 유형에 대한 바람직한 이미지 또는 개성을 양성했을 때 더욱 지속적인 성공을 거둘 수 있다.함부로 전통을 변경하지 마라. 충분히 관심을 가질만한 100년 된 전통을, 심지어 25년, 비약하자면 10년 정도의 전통을 가진 회사들은 많지 않다. 대부분

  • 광고가 소비자행동에 끼치는 영향
  • Ⅰ.서론소비자는 광고든 조직, 상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든 굳이 구분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소비자는 한 장의 인쇄광고와 한 장의 직접우편의 차이나 소비자용 판매촉진과 업계용 판매촉진의 차이나 이벤트와 스폰서십의 차이에 별 관심이 없다. 나를 포함한 대부분의 소비자는 마케팅회사가 어떤 상표의 판매를 촉진하려고 하는 모든 것을 광고로 인식한다. 소비자는 하루 내지 일주일, 혹은 한 달 동안 많은 종류의 상표 및 회사와 접

  • [광고론] 스타마케팅
  • 영향을 미친다.톱스타 쓰기로 유명한 건설업계 광고. 김남주, 강수연, 황신혜, 이미연, 이영애, 이미숙 채시라, 장동건, 노주현 등 간판급 스타들이 즐비하다. 이들이 6개월에서 1년 계약금으로 받는 액수는 대략 강남 20~30평대 아파트 한 채 값이다.톱스타를 쓸수록 아파트 브랜드 이미지가 결정되는 상황에서 최고 주가를 올리는 스타 연예인을 써야 하는 것은 불가피하다.그러나 이들 모델료는 고스란히 분양가에 미쳐 소비자들에게 전가된다는 것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