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학] 명품소비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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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Opening(자료화면)
 
2. 명품의 이해

3. 명품의 구매이유

4. 명품 소비에 따른 문제점

5. 결 론
 
본문내용
명품소비 어떻게 보십니까?

추적 60분 ‘한국을 점령한 수입명품! '메이드 인 코리아'는 싫다’

가. 명품의 의미

1)사전적 의미
“최고의 훌륭한 제품 또는 훌륭하여 이름이 난 물품이나 작품”
- naver 사전

2)일반적 의미
“고가 브랜드”

2)외국에서의 명품을 부르는 명칭
한국, 일본 = “명품”
미국 = “luxuries”, “prestige brand”
중국 = “명패(名牌) – 이름난 품패(品牌)

나. 명품의 조건
1) 생산 숫자가 적어야 한다
2) 아무나 쉽게 살 수 없다
3) 장인의 혼이 깃들어야 한다
4) 사용하는 자의 애정과 세월이 깃들어야 한다


다. 명품의 실태

<대륙별 명품 소비 순위>

1위 : 아시아(45%)

공동 2위 : 미주, 유럽(25%)

4위 : 기 타(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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