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ITI 은행과 외국계 은행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세계 3대 금융시장
• 국내 유일의 외국은행 “CITI 은행과 HSBC 은행”
• 금융의 중심지 뉴욕에 본점을 가진 CITI 은행
• CITI 은행과 영국의 거대은행들과 비교
• CITI 은행과 일본의 거대은행들과 비교
【 CITI 은행 Site의 장점 】
1)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금융 슈퍼마켓의 개념을 실현
2) 인터넷과 전화 등 다양한 고객채널 확보를 통해 가장 편리한 은행으로 성장
3) 고객의 재무적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파이낸셜 헬스 점검코너 운영
4) 탄력적인 인력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상시 채용
5) 지점 정보 제공
6) 전세계의 ATM기의 정보 제공
7) 고객의 대출 서비스에 따라 다양한 선택과 빠르고 간단한 대출 과정
8) 공과금의 자동납부는 물론 납부용지의 관리까지 담당하는 Bill Manager 서비스
9) 다양한 제휴를 통해 고객들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신용카드를 선택토록 유도
10) 암호화와 PIN 및 SafeWeb을 통해 완벽하게 고객계좌 정보를 보호
【 CITI 은행 Site의 단점 및 약점 】

1) 컨텐츠 배치의 문제점
2) 글로벌 웹서비스의 문제점
3) 상품소개의 모호성
4) 웹사이트 보안의 문제점
5) 고객중심서비스의 부족
6) 세밀한 부분들의 아쉬움
【 CITI 은행에 관한 설문지 】
본문내용
【 CITI 은행과 다른 외국계은행과의 비교 】 • 세계 3대 금융시장 우선 세계적인 은행이 존재하기 위해서는 은행의 본점이 있는 나라의 상황이 어떤가가 중요하게 작용을 하게 된다. 세계적으로 금융시장의 크기를 보면 뉴욕이 가장 앞서있고 그 다음으로 영국의 런던 그리고 일본의 수도 동경이 세 손가락 안에 꼽히고 있다. 주로 자본주의를 추구하면서 시장을 자유롭게 개발하여 대외간의 무역이 활발한 국가가 금융 시장 또한 크다고 볼 수 있는데, 은행 또한 자국의 금융시장이 클수록 자금의 흐름이 활발해 지기 때문에 또한 같이 성장한다고 볼 수 있다. 홍콩 또한 일본에 견주어 질만큼 큰 자금시장이 형성되어 있다. • 국내 유일의 외국은행 “CITI 은행과 HSBC 은행” 국내에서의 공식적인 외국은행은 미국의 우량은행인 CITI 은행과 영국의 우량은행인 HSBC 은행 둘뿐이고, 외국의 자본으로 외국인이 한국에 세운 은행으로 제일은행을 들 수 있다. 하지만 제일은행은 국내 시중은행과 다를 바가 없기 때문에 실제로는 CITI 은행과 HSBC 은행간의 선택이라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융마케팅]금융기관의 마케팅전략 분석-eCRM과 서민금고 예
  • 은행이었던 뱅커트러스트(BTC)의 전회장인 샌포드(C. S. Sanford)는 2020년경에 전통적 의미의 상업은행은 사라진다.라고 공언하고 BTC의 투자은행화를 추진한 바 있다.은행들은 필요 우수인력을 증권관련 기관으로부터 스카웃하거나 필요 업무를 아웃소싱하고 있으며 전통적인 은행맨(Commercial Banker)들보다 금융공학 등의 전문지식을 갖춘 투자은행가(Investment Banker)들이 은행권의 스타로 부상하고 있다.3. 금융마케팅의 중요성 부각1980년대 이후에 들어와

  • [국제경영] 시티은행 경영분석
  • 은행의 영업전략5. 시티은행의 핵심사업6. 시티은행이 안고 있는 문제들7. 한국의 시티은행① 한국 시티은행의 소개② 한국 시티은행의 연혁③ 한국이 외국계 은행의 진출을 허용한 이유④ 미국은행(시티은행)의 해외진출 동기⑤ 시티은행의 한국 시장 전략 (철저한 현지화)⑥ 시티은행의 한국 자회사 영업전략⑦ 한국 시티은행의 핵심사업 (소비자 금융사업 중심)⑧ 시티은행의 영업외 활동⑨ 한국 시티은행의 성공요인⑩ HSBC와 비교를 통한

  • [국제경영] 씨티은행 한국진출과 성공전략
  • Ⅰ서론국내 외국계 은행의 선두 주자인 CITI Bank와 한미은행의 합병이 전격적으로 발표된 지난 2월 23일 국내 주요 일간지의 경제면은 온통 ‘공습 경보! CITI Bank가 온다?’라는 기사 제목으로 도배되었다. 국내 은행 업계의 판도를 바꿀 것으로 주목되는 (주)한국씨티은행의 등장은 기사 제목만큼이나 국내 여타 은행들을 긴장시키고 있다. 또한 한국씨티은행은 한국금융시장이 본격적으로 국제화 단계에 접어들었음을 시사해 주고 있다.한국금융시장이

  • [국제경영] HSBC의 한국진출전략
  • 마케팅 전략3.2.3. 고급인력3.2.4 고급화 전략의 강점과 문제점4. 국내 진출 타 외국 은행 전략 비교4.1. 시티은행 5. 우리의 제안6. 결 론1. 국내 금융 산업 환경 및 현황1.1 IMF 전,후의 금융 산업 환경1997년 IMF 외환 위기 이후 한국의 금융 산업은 일대 패러다임적 변화의 소용돌이에 빠지게 되었다. 한국의 금융시장은 금융세계화의 흐름에 전면적으로 노출되었으며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 금융구조조정이 시도되었다. 이 과정에서 많은 금융기

  • [국제경영] 신한은행 중국-인도시장진출과 FDI
  • 은행법에 의한 업무 외에 은행업의 본질을 저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은행업무와 유사하거나 특수한 관 계가 있다고 판단되는 업무를 인가권자의 인과를 받아 취급2.금융산업 타산업(제조업)과 비교(1)금융기관 재무제표 특징①금융기관과 제조업의 재무상태는 많은 차이점이 있다.-모든 금융기관은 금융업(부채를 기반으로 하는 사업)이므로 자산의 규모가 일반 제조업에 비해 월등히 크다. -또한 부채가 차지하는 비율이 큰 데, 이를 부정적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