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마케팅 관리론] 주 5일 근무제에 따른 변화에 대한 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 5일 근무제에 따른 변화에 대한 경영 전략
목차
Ⅰ. 서 론
제1장 연구의목적
제2장 연구 방법

Ⅱ. 본 론

제1장 주5일 근무제 도입 효과
제1절 직접적 효과
제2절 파생적 효과
제2장 주5일 근무제가 미치는 영향
제1절 소비에 미치는 영향과 소비트렌드의 변화

제3장 선진국의 발전된 소비 업태 사례
제1절 Hall of America
제2절 Canal City Hakata

제4장 대응 방안
제1절 복합적인 쇼핑 공간으로의 변신
제2절 소비의 양극화에 대비한 Luxury Brand의 보완
제3절 금요 마케팅 전략과 수요 증가 품목의 강화
제4절 여성 고객 흡수와 남성 키즈에 이르는 가족 중심의 마케팅
제5절 새로운 MD의 개발

Ⅲ. 결 론

참고문헌

부 록
본문내용
여가활동의 개념이 단순한 기분전환 혹은 휴식에서 자신의 개성과 자아를 실현하는 장으로 여겨지면서 여가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려는 사람들이 크게 늘고 있는 추세이며, 이에 대한 전반적인 관심 고조와 함께 여가 자체에 대한 사고도 변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즉, 경제성장과 함께 소득수준이 높아지고 주요한 내구소비재도 보급돼 생활기반도 어느 정도 갖추어지면서 여가는 이제 근로를 위한 시간이라기 보다도 여가 활동 자체가 인생의 목적으로서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주5일 근무제의 실시는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더욱더 다양하고 복잡한 형태로 변화시켜 소비자의 쇼핑방식에도 큰 변화를 가져와 업계도 이러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전략수립이 요구되는 바이다.
참고문헌
<단행본>

1. 오세조·박진용 공저 시장지향적 유통관리 박영사 2001
2. 오세조 할인점경영(상, 하), 박영사 1998
3. 오세조, 박진용, 권순기 역. 소매경영 2002
4. 신종국, 이종호 유통관리
5. 안광호, 이학식, 현용진(1994), 마케팅-시장전략적 접근, 법문사

<정기간행물>

1. 물류와 경영 2000년 9월 통권 135호 p.108~110 대형할인매장 중심의 유통구조에 서의 물류의 문제점-백시현
2. 마케팅 2000년 2월호 p.20~24 p.72,73 대형할인점의 마케팅 기본 전략?전술-음형관
3. 마케팅 2000년 5월호 p.35~39 소매업 발전전망과 유통혁신 과제-오세조
4. 마케팅 2001 년 1월호 p. 20~26 21세기 소매유통산업의 발전과제
5. 월간유통저널, 2002년 8,9월호
6. 이지평, 주5일제 시대의 기업전략 방향, LG경제연구원,2002.9
7. "주 5일 근무 실시가 이동통신 시장에 미치는 영향", KTF,2002.9.
8. "주 5일 근무제, 소비자를 바꾼다", 광고정보, 한국방송광고공사, 2002.9 No.258.
9. "주5일 근무제 도입에 따른 백화점 대응 방안",현대유통연구소,2002,8.
10. "2002 하반기 유통산업 전망" 대한상공회의소, 2002,7.
11. 안광호, 이학식, 현용진(1994), 마케팅-시장전략적 접근, 법문사
12. 불변의 법칙", LG주간경제, 2002,5.

<논문>

1. 유통환경 변화에 따른 중소유통업 현황과 대처방안
2. 김현미 우리나라 할인점의 전망과 전략적 방향 고려대 1998
3. 김향옥 대형 가격 할인점의 고객 만족도 조사 한남대 2000
4. 이상태 소비자의 할인점 선택요인과 인구통계학적 특성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대구대 1999
5. 장성임 할인점 이용자에 대한 특성 연구 아주대 1997
6. 황재웅 소비자의 대형 할인점 만족요인에 관한 연구 동아대 1998
7. 안석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Fun경영에 대한 연구
  • 경영의 장점 및 기대효과 23제2절‘Fun경영의 문제점 및 한계 25제 4 장 Fun경영 국내외 기업 사례 291절 국내기업 사례 292절 국외기업 사례 333절‘Fun경영의 확산 38제 5 장 요약 및 결론 40참고문헌 43표 목 차탄력근무제 실시 기업현황 18국내 기업별 경영 사례 32미국기업의 ‘Fun경영 사례 39그 림 목 차로버트 레버링의 훌륭한 일터 모델 3일하기 좋은 10대회사들의 주가 상승률 5스트레스에 의한

  • [여성과 직업개발] 경영관련 직업군 탐색
  • 따른 위험증가로 다양한 보험상품이 개발되었고, 최근 외국 대형보험사의 국내진출과 보험사간의 치열한 경쟁, 외형성장 위주의 경영에서 손익위주의 관리정책 확대 등의 요인으로 보험에 관한 각종 자료를 분석.개발하고 결산 및 손익분석 을 담당하는 보험계리인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게 되었다. 주5일 근무제 확산에 따른 다양한 보험상품의 개발과 자동차보험의 순 보험료 자유화 실시로 보험사간 차별화 된 상품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은행창구를

  • [마케팅] 외식프랜차이즈 빕스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 따른 외식 기회 및 횟수 증가유사 패밀리레스토랑 업계와 경쟁모방가능성이 높아 차별화가 힘듦4. STP 분석(1) Segmentation패밀리 레스토랑의 시장 세분화 요인에는 서비스와 어린이용 메뉴의 확보, 가격 및 맛, 그리고 메뉴 등이 있다. 외식시장 구조의 세분화에 대한 전략으로는 레스토랑 이용객의 세분시장별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있어서 청결성, 서비스, 식음료온도와 주차서비스, 그리고 음식재료 및 조리요인에 있어서 차별화된 경영 전략을

  • 취업성공-자소개서 다수 297페이지
  • 전략적 사업계획을 통해 사업의 다각화를 이루었으며,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경영혁신활동을 통해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귀사야말로 다가올 미래에 철강업계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학부와 대학원에서 공부한 산업공학을 통해 생산관리에 대한 지식과 시뮬레이션과 관련된 지식을 바탕으로, 제조 환경에서 많이 이용되는 PDM, QFD, 그리고 IDEF와 같은 방법론과 운영체제론 등을 귀사의 생산현장에서 적용시키고 싶습니다

  • [서비스기업의 성공사례] VIPS(빕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 경영시스템 (소사장(점주)제도)모두 본사 직영 체제로 운영하고 있지만 매장 직원 인사에서 재무까지 전적으로 점주가 총괄한다. 점주가 하나의 소사장 역할을 하고 많은 권한을 부여받는 것이 이 회사의 차별화된 전략이다. 점주의 동기를 부여하는 요소로 작용해 아웃백이 지역별 맞춤화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할 수 있도록 한다. 전국 102개 매장에서 동일한 음식과 서비스 수준 유지를 위해 전국 11개 본부의 푸드 테크니션과 서비스 테크니션 직책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