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제안서]위스퍼(Whisper)의 소비자분석 및 마케팅커뮤니케이션-화이트를 비교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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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시장상황 1
시장상황 2
결론

소비자 조사
소비자분석 - 제품구매
상표간 품질 인식
소비자분석 - 구매행동
소비자분석-결론

광고 선호도
광고 결과 분석
화이트 성공시대
전쟁터 변화의 구심점 : Target Age 차별화
Targeting
소비자 Profile
New 4P Strategy
New Communication
광고 컨셉 도출
TV 광고 시안 1 & 2
크리에이티브 컨셉
매체 전략
이벤트 프로 모션 전략
이벤트 프로모션 기획안

본문내용
시장상황 1
위스퍼
Product
위스퍼 슬림, 위스퍼 후레쉬,
위스퍼 그린, 올데이즈
위스퍼 후레쉬는 흡수가 2배가 빠름.
위스퍼 그린은 냄새제거 효과.
모두 원터치 포장으로 편리함

Price
각 브랜드 별로 생리대 1개당 가격을
비교해 볼 때, 위스퍼는 226 원으로
필름커버 시장에서는 가장 비싼 제품

Place
개방형 유통 경로. 스탠다드식 유통전략에
오픈 가격제도를 도입,
주로 대형 할인 매장에 포진
소매점, 자판기에서는 구하기 어려운 실정

Promotion
99년 이후, 광고에서 기존의 고급화 전략은
전혀 찾아볼 수 없음.
자유롭고 활동적인 이미지로 경쟁사와
차별화 시도

COMM. Massage
나를 아는 친구 위스퍼

시장상황 2
화이트
Product
깨끗한 이미지
착용감, 통기성, 흡수력이 우수
대학생을 위주로 젊은 층에서 인기

Price
위스퍼 보다 저가격 정책
가격이 주는 구매의 매력요인이 큼

Place
자판기 시장 독점
도매상 뿐만 아니라, 소매상과도
밀착하여 유통력의 우위를 점함

Promotion
95년부터 일반인 모델을 기용, 일관된
메시지로 광고활동 펼침
“깨끗함이 달라요!”

COMM. Massage
깨 끗 해 요

결론
생리대 시장은 99년 화이트의 1위 탈환 이후
과점시장을 구축하고 있다.

화이트가 독주하는 한편,
좋은 느낌이 새로운 강자로 떠오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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