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렛팩커드(HP)] 휴렛팩커드(HP)사의 경영전략과 마케팅 및 향후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휴렛팩커드(HP) 회사 소개
Ⅱ. 휴렛팩커드의 경영철학 (HP WAY)
1. 가치관
2. 경영목표
3. 전략 및 관습
Ⅲ. 인사관리와 임금관리
1. 인사관리의 기본원칙
2. 임금관리
Ⅳ. 고용안정 및 인력관리
Ⅴ. 성과 공유와 종업원 복지 향상
Ⅵ. 합병과 제휴
Ⅶ. HP사의 데스크젯 공급체인
Ⅷ. HP사의 유통프로세스
Ⅸ. HP사의 재고 및 서비스 위기
1. 수요예측의 오류≠안전재고의 정책 바꾸기
2. 재고 유지비용의 책정
3. 목표 라인 아이템의 충족률 선택
Ⅹ. HP사의 성공 전략
Ⅺ. HP사의 향후 전략
Ⅻ. 결론
본문내용
전세계 120여 개국에 600개의 사무망을 갖고 있는 HP는 컴퓨터를 비롯한 주변기기, 네트워크 제품 등의 약 25,000여종에 달하는 첨단정보통신 제품군으로 1997년 회계연도에는 총직원 수 121,900명으로 429억불의 총매출액 및 $31억불의 순이익을 달성(참고로 마이크로소프트의 매출액은 113억불)하여 미국 내 정보통신업계순위 제2위(실리콘밸리에서는 1위), 미국 내 총 기업체 중 매출액 제14위, 순이익 제 24위, 시장가치(Market Value) 제20위 영업순위 제15위를 자랑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또한 HP는 현재 RISC /UNIX 컴퓨터시스템 세계1위, 레이저 및 잉크젯 프린터 세계1위, PC업계 세계2위 등의 위상으로 여러 첨단제품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랭크하고 있다.
휴렛패커드(Hewlett-Packard, 약칭: HP)는 컴퓨터, 인터넷, 인트라넷 솔루션, 서비스등 여러 첨단정보사업 분야에서 탁월한 제품의 성능과 지원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초우량 글로벌 기업이다. HP는 1939년 빌 휴렛(Bill Hewlett)과 데이비드 패커드(David Packard)라는 두 창업자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현재 약 4천5백여개에 달하는 세계 각국 하이테크 관련 산업체들이 밀집해있는 세계 제1호 첨단정보산업체 단지인 미국 실리콘밸리의 그 유명한 시조로서 출발하였다. 세계 벤처기업 제1호이며 반세기가 넘는 기업 역사속에 현재 실리콘밸리 매출액 제1위를 고수하고 있는 등의 신화적 성공은 전세계 많은 벤처기업들에게 귀감이 되어왔으며, 두 설립자가 연구개발을 위해 최초로 작업을 시작했던 차고는 정보혁명의 산실로서 실리콘밸리의 탄생지(Birth-place of Silicon Valley) 라는 명칭으로 유적지화 되어 (캘리포니아주는 이 곳을 역사적 기념 명소 제 976호로 지정, 보존하고 있음), 전세계 미디어의 관심은 물론 각계 각층에 있는 많은 이들의 발길이 순례행렬처럼 이어지고 있다.

Ⅱ. 휴렛팩커드의 경영철학 (HP WAY)

1. 가치관

신뢰와 존중
성취와 기여
정직(성실)
팀웍
융통성과 창의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설계] HP사의 배회관리
  • HP라는 회사를 창업한 이후 약 20년 동안 실천해온 두 창업자 ‘빌 휴렛트와 데이비드 팩커드’의 아이디어를 토대로 1957년 소노마 회의에서 20여명의 고위 경영자들이 경영 방식과 목표들을 논의하였고, 이것이 여러 수정을 거치면서 HP의 핵심 가치로 자리를 잡게 되었다. HP의 기업문화 중 배회관리에 대해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한다.Ⅱ. 본론1.HP소개 1)HP소개 휴렛팩커드는 컴퓨터, 인터넷/인트라넷 솔루션, 서비스, 통신제품 및 측정 솔루션 등

  • [국제경영전략] HP 경영전략
  • HP는 일찍이 글로벌화에 관심을 갖고 자사의 핵심기술을 토대로 세계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이렇듯 작은 창고에서 시작한 기업이 컴퓨터 관련 사업에서 세계 초 우량기업이 되기까지의 과정과 경영방침, 그리고 해외진출사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기업개요휴렛팩커드(Hewlett-Packard Co. : HP)는 글로벌 세계 선두 기업으로서 IT 인프라, 퍼스널 컴퓨터 및 액세스 장치, 글로벌 서비스, 이미지 프린팅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 [경영학] HP 휴렛팩커드 경영전략
  • HP는 일찍이 글로벌화에 관심을 갖고 자사의 핵심기술을 토대로 세계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이렇듯 작은 창고에서 시작한 기업이 컴퓨터 관련 사업에서 세계 초 우량기업이 되기까지의 과정과 경영방침, 그리고 해외진출사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기업개요휴렛팩커드(Hewlett-Packard Co. : HP)는 글로벌 세계 선두 기업으로서 IT 인프라, 퍼스널 컴퓨터 및 액세스 장치, 글로벌 서비스, 이미지 프린팅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 [연봉제사례, 연봉제] 선진국의 연봉제 사례, 휴렛팩커드(HP)의 연봉제 사례, 하나로통신의 연봉제 사례, 신세계백화점의 연봉제 사례, P데이타의 연봉제 사례 분석
  • 선진국의 연봉제 사례, 휴렛팩커드(HP)의 연봉제 사례, 하나로통신의 연봉제 사례, 신세계백화점의 연봉제 사례, P데이타의 연봉제 사례 분석Ⅰ. 선진국의 연봉제 사례1. 미국2. 독일3. 일본1) 일본의 고용제도 및 임금제도 파괴 경향2) 연봉제 운용현황3) 일본기업의 연봉제 운용사례 분석Ⅱ. 휴렛팩커드(HP)의 연봉제 사례1. 휴렛팩커드의 경영철학(HP WAY)1) 가치관2) 경영목표3) 전략 및 관습2. 한국휴렛팩커드(주)의 경영의 장점3. 한국휴렛팩커드(

  • Hewlett Packard의 핵심역량,HP기업분석,HP기업전략,HP향후전망
  • HP의 대응 전략초저가 전략  최고의 CEO 고용 E – Service 분야로의 핵심역량 변화결론 - HP의 향후 전망 및 과제①기업 비젼HP는 컴퓨팅, 인터넷/ 인트라넷 솔루션, 서비스 등 여러 첨단 정보산업 분야에서 탁월한 제품성능과 지원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는 초우량 글로벌 기업으로 최고의 가치를 제공 ②목표  E-Service에 초점을 둔 고객을 위한 인터넷을 구현하는 기업으로 재창조 비전 및 사업영역 전략 수립기업비전(가치 및 목적)목적 핵심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