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교육, 집단상담] 나의 대인관계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나의 대인관계에 있어 문제점이나 갈등상황은 무엇이며 그런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였습니다.
- 목차
-
1.서론
2.나의 대인관계
3.나의 대인관계의 갈등 및 문제점
4.해결방안
5.결론
- 본문내용
-
■ 서론
요즘처럼 복잡하고 다양하게 변화되고 있는 시대에 강조되고 있는 것이 바로 더불어 사는 사회이다. 어떤 목적을 가지고 있든 간에 우리는 타인과의 상호작용을 필요로 하며, 그들과의 만족스럽고 효과적인 인간관계의 경험을 통하여 보다 완성된 인간으로서 성장하기를 바라고 있다.
이 시대의 사람들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싫든 좋든 간에 무수한 인간관계를 맺으며 살아간다. 나 역시 죽을 때까지 많은 사람들과 만나고 각기 다른 입장에서 그들을 대하게 될 것이다. 난 아침에 눈을 떠 제일 먼저 부모님과 인사를 하고, 학교 가는 길에 스쿨버스 기사 아저씨와 등교하는 학생들, 매점 아주머니, 조교들과 마주치고, 전공 강의실에 들어가면 친근한 동기들과 후배들을 마주한다. 하루에도 수많은 사람들과 대인관계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는 나는 지금까지 이러한 대인관계에 깊이 생각해 본적도 없고, 대체적으로 큰 문제도 없다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레포트를 작성하기위해 곰곰이 생각해보고 자료들을 읽으면서 그동안 껄끄러운 사람도 있었고, 불편하고 어색한 자리도 종종 있었으며 이유없이 가까이 갈 수 없는 사람들도 있었다는 것을 생각할 수 있었다.
난 이해가 안 되는 사람들도 있었고,`세상에 저런 사람도 있구나`하는 생각도 하고, 세상에는 나와 같지 않은 사람들도 있음을 알고는 있었지만 내가 상대방에게 그렇게 비쳐 질수도 있다는 것을 생각 해본적은 없었다. 이러한 경험들을 할 때마다 난 당황하거나 어색하다.
이제 얼마 남지 않은 대학생활을 끝내고 사회로 진출하는 사회인으로서 이제까지 내가 대인관계시의 느꼈던 불편함이나 문제점, 갈등 등이 무엇이였나 를 기술해보고, 보다 원활한 대인관계를 하기위해서 고쳐나가야 할 부분이나 해결방안들을 나름대로 생각해보고 기술해보고자 한다.
■ 나의 대인관계
어릴 적 나는 골목대장을 자처하며 이 동네 저 동네를 누비고 다니던 말썽꾸러기였으나 지금의 나는 친한 무리들이 있을 때나 활발하고, 평상시에는 상대방에게 말을 걸거나 앞에 나서서 분위기를 이끌어가지는 못한다................................................................................
- 참고문헌
-
자유 발도르프 학교의 감성교육(21세기를 향한 열린 교육, 슈타이너 교육 현장)
고야스 미치코 | 임영희 역 | 밝은누리 | 2003.11.30
전문상담교사 상담의 이론과 실제
김민정 | 교육개발연구원 | 2006.08.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친구 초청 주일 프로그램 계획, 청소년 신앙교육 특별프로그램, 프로그램
- 논리모델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논리모델을 이용한 프로그램의 평가에 대해 논하고, 이를 적용한 사례를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조직은 클라이언트를 위한 사적편익과 사회를 위한 공적 편익을 동시에 추구해야 한다 이 두 가지 목적이 상충될 때 어떻게 처신해야 하는지 토론해 보세요
- [시] 내마음아실이
- [현대문학] 조세희 작가의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시대적 의미와 시사점
- [국문학] 한국문학의 시대별 구분과 특징
- 상담윤리의 필요성과 상담자 윤리적 문제의 유형에 대해 작성하시오
- 한국어 음운 교육론 자음
- 만 0세 4월 보육일지 1-4주
- 만 0세 3월 주간보육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