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교육, 집단상담] 나의 대인관계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나의 대인관계에 있어 문제점이나 갈등상황은 무엇이며 그런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였습니다.
목차
1.서론

2.나의 대인관계

3.나의 대인관계의 갈등 및 문제점

4.해결방안

5.결론

본문내용
■ 서론
요즘처럼 복잡하고 다양하게 변화되고 있는 시대에 강조되고 있는 것이 바로 더불어 사는 사회이다. 어떤 목적을 가지고 있든 간에 우리는 타인과의 상호작용을 필요로 하며, 그들과의 만족스럽고 효과적인 인간관계의 경험을 통하여 보다 완성된 인간으로서 성장하기를 바라고 있다.
이 시대의 사람들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싫든 좋든 간에 무수한 인간관계를 맺으며 살아간다. 나 역시 죽을 때까지 많은 사람들과 만나고 각기 다른 입장에서 그들을 대하게 될 것이다. 난 아침에 눈을 떠 제일 먼저 부모님과 인사를 하고, 학교 가는 길에 스쿨버스 기사 아저씨와 등교하는 학생들, 매점 아주머니, 조교들과 마주치고, 전공 강의실에 들어가면 친근한 동기들과 후배들을 마주한다. 하루에도 수많은 사람들과 대인관계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는 나는 지금까지 이러한 대인관계에 깊이 생각해 본적도 없고, 대체적으로 큰 문제도 없다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레포트를 작성하기위해 곰곰이 생각해보고 자료들을 읽으면서 그동안 껄끄러운 사람도 있었고, 불편하고 어색한 자리도 종종 있었으며 이유없이 가까이 갈 수 없는 사람들도 있었다는 것을 생각할 수 있었다.
난 이해가 안 되는 사람들도 있었고,`세상에 저런 사람도 있구나`하는 생각도 하고, 세상에는 나와 같지 않은 사람들도 있음을 알고는 있었지만 내가 상대방에게 그렇게 비쳐 질수도 있다는 것을 생각 해본적은 없었다. 이러한 경험들을 할 때마다 난 당황하거나 어색하다.
이제 얼마 남지 않은 대학생활을 끝내고 사회로 진출하는 사회인으로서 이제까지 내가 대인관계시의 느꼈던 불편함이나 문제점, 갈등 등이 무엇이였나 를 기술해보고, 보다 원활한 대인관계를 하기위해서 고쳐나가야 할 부분이나 해결방안들을 나름대로 생각해보고 기술해보고자 한다.
■ 나의 대인관계
어릴 적 나는 골목대장을 자처하며 이 동네 저 동네를 누비고 다니던 말썽꾸러기였으나 지금의 나는 친한 무리들이 있을 때나 활발하고, 평상시에는 상대방에게 말을 걸거나 앞에 나서서 분위기를 이끌어가지는 못한다................................................................................
참고문헌
자유 발도르프 학교의 감성교육(21세기를 향한 열린 교육, 슈타이너 교육 현장)
고야스 미치코 | 임영희 역 | 밝은누리 | 2003.11.30

전문상담교사 상담의 이론과 실제
김민정 | 교육개발연구원 | 2006.08.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감에 대한 개념 정의와 공감능력 향상을 위한 방법 연구
  • 관계에 둘러싸여 있다. 그러나 오늘날 물질만능주의 사상이 팽배하면서 타인의 감정과 입장을 이해하고 함께 느끼는 태도보다는 자신의 편의나 이익을 앞세우는 이기주의적 경향이 심해지고 있다. 특히 물질의 풍요와 핵가족화는 부모의 지나친 관심과 보호로 아이들의 이기주의적 성향을 오히려 장려하는 듯 한 양상을 띤다. 이러한 자기중심적 사고는 여러 사회적 문제를 일으킬뿐더러 대인관계에서도 어려움을 느끼게 한다. 따라서 오늘날의 교육

  • 목회상담의 기초이론
  • 상담의 제2세대로서 최근에 가장 두각을 나타낸 사람은 해석학적으로 목회상담을 제시한 찰스 거킨이다.21세기의 목회상담의 모형은 더욱 다양해지고 회중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는 면모를 갖추게 될 것이다. 21세기에는 전인건강, 헬스캐어, 명상요법 등 일상생활과 관계가 깊은 상담분야의 요청이 대폭적으로 늘어날 것이다. 특히 인간의 뇌에 관한 연구의 결과가 알려지는 대로 신경심리학적인 상담모형이 구체화되면서 감성지능, 도덕지능 등

  • 목회와 상담목회상담의 기초이론
  • 상담의 제2세대로서 최근에 가장 두각을 나타낸 사람은 해석학적으로 목회상담을 제시한 찰스 거킨이다.21세기의 목회상담의 모형은 더욱 다양해지고 회중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는 면모를 갖추게 될 것이다. 21세기에는 전인건강, 헬스캐어, 명상요법 등 일상생활과 관계가 깊은 상담분야의 요청이 대폭적으로 늘어날 것이다. 특히 인간의 뇌에 관한 연구의 결과가 알려지는 대로 신경심리학적인 상담모형이 구체화되면서 감성지능, 도덕지능 등

  • [청소년 복지론] 청소년 가출 예방 프로그램
  • 집단② 비행 및 가출경험이 있는 또래들과의 교류 및 동일시③ 또래관계에서의 부적응(폭력, 따돌림, 외톨이)▪ 학교와 관련된 원인① 지나친 경쟁과 입시위주의 교육환경② 부모의 과잉기대로 인한 학업 스트레스③ 시험실패와 성적부진으로 인한 열등감과 좌절감④ 교사와의 관계에 대한 불만족(무관심, 체벌)⑤ 학교생활과 관련된 부적응 및 불안(흥미상실, 등교거부)▪ 사회적인 원인① 청소년의 탈선을 조장하는 유해환경과 유해매체②

  • [학교보건교육]학교보건교육의 정의,중요성,현황, 학교보건교육의 내용,관련교과, 학교보건교육의 외국 사례,과제 분석
  • 교육(health education)으로 개인 및 집단의 건강에 관련된 지식, 태도 및 행동에 영향을 줄 목적으로 학습경험을 주는 과정이다. 학교보건사업을 추진함에 있어서는 여러 영역이 상호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중복되는 경우가 많다.학교는 지역사회의 중심체 역할로서 국민의 건강권을 보장해야 하고, 전 인구의 30%나 차지하는 학생을 관리하고 있다. 학생은 보건교육의 빠른 효과를 볼 수 있고, 보건에 관한 지식의 생활화가 용이하다. 그리고 학생들을 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