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및 평가] 주목할만한 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자료이니 많이들 이용하세여~~~^^
목차
1.민족사관고 목표

2.민사고의 교육 프로그램

3.교육과정 운영

4.교육여건

5.계열구분

6.특징적인 교육과정

7.과목별 교육과정
본문내용
1.민족사관고 목표
-민족주체성 확립과 민족문화계승
-영재교육
-실제적 영어교육 실현
-국제적인 민족 지도자 양성
....
3.교육과정 운영
- 국민공통교육과정과 선택중심 교육과정
- 국민공통교육과정
- 교과활동+특별활동
선택중심 교육과정
- 교과 : 일반선택과목+대학수준선택과목
- 대학수준 선택과목 : 국내대학 개설과목, AP 과목
- 국제계열은 SAT I , SATII, AP과목 포함
......
5.계열구분
국제계열
- 외국대학 진학 목적
- 3학년 17명, 2학년 15명, 1학년 32명, 2003신입생
55명(2002년 12월 현재)
자연계열
- 국내대학의 자연계 진학 목적
- 조기졸업자 많아 학생수 변동 많음
- 속성교육과 능력별 학습 강조, 영재성 발휘에 중점
- 영재발굴과 소속(심화학습 및 실험실습 위주 교육)
......
EOP(영어 상용화 정책)
목적
- 연구분야에서의 전문서적을 자유자재로 읽을 수 읽고 대화할 수 있는 능력 배양
- 세계 무대에서 학설과 소신을 설파하고 설득하고 이해시킬 수 있는 능력 배양
- 지도자의 필수적 자질
운영
- 모든 생활장면에서 영어 사용
- 모든 공식행사에서 영어 사용
- 국어 국사를 제외한 학과의 영어강의, 토론, 작문, 문제출제
- INTENSIVE ENGLISH COURSE, KENST, EOP DEPARTMENT 운영.........................................................................................
참고문헌
교육을바꾸고세상을바꾼다.

민족사관고등학교10년사편찬위원회 | 형설출판사 | 2006.02.2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국어] 제 7차 국어과 교육과정 평가 및 신구 교육과정 비교
  • 제 7차 국어과 교육과정 평가 및 신구 교육과정 비교< 목 차 >Ⅰ. 교육과정 평가1. 제 7차 국어과 교육과정 평가 내용의 요약- 평가 기준 및 평가 질문2. 제 7차 국어과 교육과정의 평가 부분을 국어과 내용 부분과 관련1) 듣기 ․ 말하기 영역- 평가 기준 및 평가 질문 2) 읽기 영역 - 평가 기준 및 평가 질문3) 쓰기 영역 - 평가 기준 및 평가 질문4) 국어지식, 문학 영역- 평가 기준 및 평가 질문3. 제 7차 국어과 평가 부분을 국어과 교수학습방법 부분

  • [교육학] 아이즈너Eisner 교육 평가 모형
  • Eisner 교육평가 모형개요1. Eisner 교육평가 모형1.1 등장 배경1.2 Eisner 평가의 기능과 그 유형 1) 교육 평가에 있어서 중요한 다섯 가지 기능 2) 평가의 중요 과제 1.3 교육평가 모형 1) 교육적 감식2) 교육 비평3) 교육과정 모형 개관2. Eisner 교육평가 모형의 의의와 한계점2.1 Eisner 교육평가 모형의 의의1) 교육평가의 대상을 교육 프로그램으로 확대2) 교육의 내재적 가치에 주목3) 교육에 대한 가치중립적 접근의 허구성 지적2.2 Eisner 교육평가 모형의

  •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 <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발표 내용의 개요: 교육과정의 결정요소인 교과/학습자/사회 중 교과를 중심으로 한교육과정의 종류인 교과 중심 교육과정, 학문 중심 교육과정, 그 리고 행동주의 교육과정에 대해 알아본다. 각 교육과정 별 기본관 점, 교육의 목적과 내용, 교육과정의 실천(수업과 평가) 방법의 차이에 주목한다.1. 교과 중심 교육과정1) 기본 관점교과 중심 교육과정은 그 역사가 가장 오래되고 영향력이 크며 다른 교육과정의 바탕이 되는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2023년 2학기 중간과제물)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프로그램의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평가 프로젝트 접근법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프로젝트 접근법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프로젝트 접근법 2023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온라인 제출용)교과목명: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학번:성명:연락처:과제유형(공통형/지정형):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프로그램의

  • [교육행정]교원능력평가제도의 쟁점및 개선과제
  • 교육과정 및 수업 프로그램에 의하여 교육목표가 실제로 어느 정도 실현되었는지를 밝히는 과정”이다. 결국 교육평가는 설정한 교육목표를 달표가기 위해 교육의 과정이 어떻게 진행되었고, 설정한 목표를 얼마설정달표했는지를 점검목표를 육활동의 마지막 단계이자 다에 관계 교육의 출발점을 결정짓표를중요한 교육행위라고 면 수 있다.그러나 얼마 전까지 교육평가가 주로 미시적인 관점에서 학습자의 성취도를 평가하는 것에 주목해왔다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