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이해] 성공적인 장애인체육 활성화를 위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3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기 생각으로 7장을 헉헉...
- 목차
-
Ⅰ. 보고서를 쓰며
Ⅱ. 장애인 스스로 장애를 극복하는데
있어서의 체육의 역할
Ⅲ. 장애의 편견을 없애는 데에 있어서의
체육의 역할
Ⅳ. 예비 교사로서의 이번 봉사 활동
Ⅴ. 이번 봉사활동을 바탕으로 장애인 체육프로그램을 개발을 생각해보면
1. 난이도가 낮고 재미있어야 한다.
2. 다 득점 경기가 보다 효과 적일 것이다.
3. 도구가 너무 고가이지 말고 저렴해야 한다.
4. 도구사용이 간단하고 룰이 간단해야 한다.
5. 칭찬과 보상을 적절히 활용하자
6. 제 개인적인 느낌을 덧 붙여 보면
Ⅴ. 마지막으로 보고서를 마무리하며
- 본문내용
-
우리는 보통 장애를 말할 때 남들과는 다른 특징을 가진 사람들을 보고 장애인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아주 잘생긴 사람, 아주 키가 큰 사람들처럼 남들과는 다른 특징이 유리하다고 할 때에는 그 것을 장애라고 하지 않습니다. 이처럼 장애는 남들과 다른 특정한 부분이 불리하다고 생각될 때만 그것을 장애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장애인이 자신의 장애를 불리한 것이 아니다. 이 장애는 나의 단점이 아니라 나만의 장점이다. 이 장애는 나를 다른 사람과 구분 시켜 주는 특징이 아니라 나만의 특장(特長)이다. 나는 비장애인과는 다른 장애라는 특장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는 초개성(超個性)인 일 뿐이다, 라고 생각하면서 살아간다면 우리는 그것을 장애라고 말 할 수 있을까요?
우리는 그 사람의 불리한 특정 부위 때문에 장애라고 생각하지만 정작 당사자 자신은 그 장애를 개척하고 자신을 비장애인과 동일시하면서 살아가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그를 장애인으로 취급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은 우리 사회가 그들을 특별히 취급하고자 하고, 또 그들을 문제 거리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장애란 것이 존재한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장애인과 비장애인 사이의 이 벽을 허물어 준 데에 다른 어느 과목보다도 체육의 역할이 가장 중요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참고문헌
- 오직 자기 생각만으로 7 장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유아과학교육의 최근동향과 방향0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