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분석]HITE맥주 엑스필(EXFEEL)의 재포지셔닝전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5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EXFEEL 이것이 문제다!
왜? 커플 맥주라는 포지셔닝이 잘못인가
주류시장의 환경변화
맥주 시장이 크고 있다.
그럼 누구를 Target으로 할 것인가?
여성 시장이 크고 있다.
여성 시장이 대안이다.
자~그럼 우리가 상대해야 할 핵심고객은?

RE-POSITIONING STRATEGY
Exfeel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EXFEEL의 재포지셔닝
기회
여성시장 중 20~30대 선택의 이유
EXFEEL의 IMC
우리의 접근 방법은?
맥주에 대한 여성소비자의 고민
EXFEEL의 IMC전략
유통
제품
판촉
매체전략
인터넷
여성 사우나 혹은 찜질방
TV 드라마 PPL
TV 스토리보드
본문내용
여성 시장이 크고 있다.

사회적 문화적 환경변화
맥주 소비시장의 규모를 보면 20 ~ 30세가 18.8%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로 인하여 여성 음주 인구가 계속적으로 늘어나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20 ~ 30대의 음주비율이 전체의 35%로서 음주연령의 하향화 경향을 나타낸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경향은 여성과 젊은 층의 수요자가 소주, 양주 등의 고 알코올 보다 저 알코올인 맥주를 선호하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소비자들의 건강 지향성
고알콜보다 저 알코올 제품 선호, GREEN MARKETING 제품 선호

경제적 환경변화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로 인한 직업 여성 증가 여성의 소득증가로 인한 구매력 향상

여성 시장이 대안이다.

결국 Exfeel은……
확대되는 여성맥주 시장
아직 부족한 여성맥주 상품
사회 문화 환경의 변화로 여성의 지위 향상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뭐 그냥 그렇네요~ㅎㅎ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chssu***
    (2007.10.01 22:40:36)
회원 추천자료
  • [경영] 하이트 시장산업구조분석
  • HITE를 중심으로 외산 브랜드가 맥주시장에 자리 잡고 있으나, 2001년 3월 OB맥주에서 CASS 맥주를 흡수 합병하여, 현재까지 오비와 하이트의 복점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하이트 맥주는 96년 시장점유율 1위를 탈환하여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국내기업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과 신제품 개발 촉진에 힘쓰고 있으며, 개별 브랜드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 다음은 포터의 5forces를 통한 맥주산업에 대해 분석해 보았다.Ⅰ-1. 1. 기존 산업

  • [기업분석]하이트 맥주 환경분석
  • 맥주 “하이트프라임” 등의 제품의 고급화를 통해 입지를 확고히 다져가고 있다. 구 분 2000년 2001년도 2002년도 2003반기 H I T E 52.93 %54.31 %56.03 %56.87 %O B30.79 %27.28 %43.97 %43.13 %C A S S 16.28 %18.41 %--3. 전 략■ 제품분석차별 우위점 : 맥주의 구성성분의 主인 물 (지하 150m의 천연 암반수) 광고 분석 타깃 : 이는 맛 이미지의 절대 우위를 견지하고 있는 경쟁사의 독점적 포지셔닝 공간을 전면 이동 시킬 수 있는 전략적 컨셉으로 채택되었다. 컨

  • [마케팅] 마케팅 성공전략 - H Igor Ansoff의 이론을 바탕으로
  • 마케팅 전략으로 볼 수 있다. < 하루세번 우유마시기 cf >② 1회 사용량(구매량)을 증가시키는 방법일반적으로 맥주는 칼로리가 높아서 많이 마실 경우 살이찐다는 선입견이 깔려 있어서 소비자로 하여금 대량 소비를 꺼리게 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다음 기사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저칼로리 맥주의 개발을 통해 대량 소비의 거부감을 없애서 1회 사용량을 증가 시킬수 있다. 하이트 덕분에 업계선두로 부상한 조선맥주가 최근 저칼

  • 하이트유통구조분석
  • 맥주는 여과매주를 위생적으로 생맥주통에 담은 것으로 살균 과정을 거지치 않기 때문에 맥주고유 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으나 장기간 저장할 수 없 는 단점이 있다.(3) 병 맥 주 : 맥주의 저장성을 높이기 위해서 여과된 백주를 병이 나 캔에 담아 제품화한 맥주로서 보관 및 적당한 온도에서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4. 유통경로 분석1) 주 원료 : 맥아, 효모, 질금 등 의 주원료는 생산지와의 계약 재배에 의해 수집되며 나머지는 수입하고 있다. (맥주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마케팅의 성공 및 실패를 사례를 통하여 중점적으로 분석하고자 한다. 그럼 그 전에 브랜드의 개념 및 정의, 기원, 변천, 필요성, 이점, 기능, 좋은 브랜드의 조건, 브랜드 전략과 그리고 브랜드 자산의 미래가치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Ⅱ. 본 론1. 브랜드란?1) 브랜드의 개념 및 정의브랜드는 기업이 지닌 중요한 자산의 하나이다. 흔히 제품명과 브랜드의 차이를 혼동하는 사람이 많은데 제품명은 그야말로 단순한 이름이라고 할 수 있다. 소비자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