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의 이론과 실제] 반올림을 보고(구성주의vs객관주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2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반올림을 보고 (구성주의vs객관주의)관점에서 기술했습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여~~~~^^
본문내용
☞ 학교를 소재로 한 드라마를 전에도 본적이 있는데 그 당시에는 나의 학창시절을 떠올리며 학생들의 입장에서 바라보고 그 시절을 그리워하곤 했었다. 그런데 교생실습을 하고 있는 지금은 교사로서의 내 자신과 학생이 아닌 선생님들의 어려움도 조금씩 느끼면서 이 드라마가 현실적으로 다가왔다.
학교라는 곳이 더 이상 지식을 배우고 전인교육을 목표로 교육을 하기가 힘들어진 것 같다. 학생들은 학원에서 주요과목에 대한 선행학습이 이루어져 자신의 학년에서 배우는 내용을 다 알고 있는 듯 했고, 주요과목이 아닌 교과는 마지못해 행하는 스트레스로 여겨지지는 않는지 걱정이 된다.
구성주의와 객관주의에 문제를 떠나 이 드라마를 보고 학교현장을 직접 체험해보면서 느낀 것은 입시 경쟁이 치열한 사회에서 과연 학생들이 자신들의 가치관을 올바르게 성립할 수 있겠는가? 였다.
난 구성주의를 지지하지만, 입시경쟁의 현실과 하위권 학생들을 생각하면 객관주의 접근도 같이 고려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드라마 속의 두 선생님은 각각 객관주의와 구성주의를 잘 보여주고 있다. 수학선생님은 객관주의 성향을, 국사선생님은 구성주의 성향을 드러낸다. 내가 학교 다닐 때는 대부분의 선생님들이 객관주의 성향을 강하게 나타냈던 것 같다. 그래서인지 구성주의의 방식은 왠지 조금은 낯설고 어렵게.............................................................................
참고문헌
박성익, 임철일, 이재경, 최정임 (2003). 교육방법의 교육공학적 이해. 서울:교육과학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교육공학의 심리학적 기초
  • 눌렀더니 작동이 되었다. 그러나 ㄴ. 풍경모드로 전화하는 방식이 예전의 자기 것과는 달라 당황스러웠다. 현아는 ㄷ. 기능버튼을 이리저리 눌러보고 새로운 제품의 사용방법을 익혔다.그 결과 그 제품을 자유로이 다룰 수 있게 되었다① ㄱ. 도식 ㄴ. 조절 ㄷ. 동화 ② ㄱ. 조절 ㄴ. 동화 ㄷ. 도식③ ㄱ. 동화 ㄴ. 비평형화 ㄷ. 조절④ ㄱ. 조절 ㄴ. 비평형화 ㄷ. 동화여러분 모두 수고하셨습니다♡축제 마음껏 즐기시고추석 잘 보내세요 ^-^

  • 한국과 핀란드의 교육 특징
  • 교육적 수월성과 사회통합을 저해시킨다고 보았기 때문이다. 평등을 강조함으로써 연대와 통합을 꾀하고, 그러한 사회적 분위기 형성을 통해 학생들 모두가 각자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꾀하는 것이다.2. 한국과 핀란드의 교육 특징-한국의 객관주의 교육 vs 핀란드의 사회적 구성주의 교육 한국의 객관주의 교육한국의 교육은 ‘객관주의’ 에 입각한 교육이 중심을 이룬다. 우리의 수업에서는 학습자는 정보를 받아들이기 위한 백지

  • 국어, 영어, 미술 교육 구성주의의 적용
  • 구성주의의 적용교육방법및교육공학 Contents 교과목적용-국어-영어-미술비판적시각으로 바라보기- 토론구성주의 집단실험 보고서 질문&의견공유시간구성주의 이론구성주의 특징Review지식능동의미구성이란 인간에 의해 가 부여되는 것이며,학습은 적으로의미를 하는 과정이다구성주의 이론구성주의 특징Review지식이란 인간에 의해 의미가 부여되는 것이며,학습은 능동적으로의미를 구성하는 과정이다!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 등)교육성립의 조건(사회화 > 학습 > 교육. 피터스의 교육성립 조건- 규범적․인지적․과정적 준거)유사 개념의 비교(학습, 훈련, 교수, 교화)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가능설/부정설, 결정적 시기론)교육목적론(내재적 목적-본질적 기능/ 외재적 목적-수단적 기능, 교육목적의 기능, 우리나라의 교육목적)2. 교육형태론평생교육의 이론적내용평생교육법의 내용과 개정내용그밖의 교육형태론성인교육전인교육가정교육영재교육조기교육특

  • 교육공학의 심리학적 기초
  • 이론과 교수설계5. 교수설계에의 시사점정보처리 전략의 활용내재적 동기유발수업 평가사고의 과정과 탐구기능의 교육을 강조1243구성주의3*구성주의 학습이론과 교수설계구성주의(철학적 접근)인간에 의해 의미가 부여된 것능동적으로 의미를 구성하는 과정지식학습교수-학습의 방법과 설계에 매우 큰 차이점 초래 1. 객관주의 vs 구성주의객관주의구성주의철학세계는 우리의 경험과는 별도의 개념세계는 인간의 해석학습외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