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지하철의 역사와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1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지하철의 역사
지하철 건설절차
계획단계
설계단계
공사단계
시운전단계
운영단계
본문내용
지하철의 역사 <영국> 1863년 1월 10일 런던의 Farlington Street, Bishop’ Road의 Paddington 구간 개통.(세계 최초) <유럽> 1896년 부다페스트 (유럽최초) <미국> 1901년 보스턴 (미국최초) <남 아메리카> 1913년 부에노스아이레스(남 아메리카 최초) <한국> 1971년 4월 21일 서울시 지하철 1호선 ( 세계 최초 지하철 개통 후 약 110년 만에 개통) 계획단계 도로교통 혼잡과 대중교통 문제를 감안 공인기관에 기본계획 용역을 의뢰 지하철 노선망을 선정 경제적, 기술적 타당성을 검토하여 공청회를 염. 지하철 기본선망을 확정 설계단계 - 기본설계 노선에 대한 기본적인 지반 및 측량조사 시공노선과 정거장 위치 선정 설계기준 확정 환경영향평가, 교통영향평가를 통한 주민 의견을 수렴 설계단계 - 실시설계단계 설계 도시계획 시설로 결정 보상 착수 공사단계 개착 및 터널을 굴착 구조물을 설치 및 마무리 구조물내에서 건축·궤도·신호·통신·전기·기계설비 공사
지하철의 역사
<영국> 1863년 1월 10일 런던의 Farlington Street, Bishop’ Road의 Paddington 구간 개통.(세계 최초)
<유럽> 1896년 부다페스트 (유럽최초)
<미국> 1901년 보스턴 (미국최초)
<남 아메리카> 1913년 부에노스아이레스(남 아메리카 최초)
<한국> 1971년 4월 21일 서울시 지하철 1호선
( 세계 최초 지하철 개통 후 약 110년 만에 개통)

계획단계
도로교통 혼잡과 대중교통 문제를 감안
공인기관에 기본계획 용역을 의뢰
지하철 노선망을 선정
경제적, 기술적 타당성을 검토하여 공청회를 염.
지하철 기본선망을 확정

설계단계 - 기본설계
노선에 대한 기본적인 지반 및 측량조사
시공노선과 정거장 위치 선정
설계기준 확정
환경영향평가, 교통영향평가를 통한 주민 의견을 수렴

설계단계 - 실시설계단계
설계
도시계획 시설로 결정
보상 착수

공사단계
개착 및 터널을 굴착
구조물을 설치 및 마무리
구조물내에서 건축·궤도·신호·통신·전기·기계설비 공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CTV의 확대 설치는 필요한가
  • 효과에 대한 반박2.1.3. 방범 문제에 있어서의 실효성2.2.1. 사생활 침해 문제(반대 논거 1)2.2.2. 사생활 침해 문제의 보완 가능성2.3.1. 범인 검거 효과(찬성 논거 2)2.3.2. 범인 검거 효과에 대한 반박2.4. 규율 내면화의 문제 (반대 논거 2)3. 결론 3.1. CCTV 확대 설치 찬성 3.2. CCTV 확대 설치 반대1. 서론 : 상황 및 논의의 초점2006년 7월의 서울시청 자료는 방범, 교통상황관제, 쓰레기 무단투기 감시, 불법 주정차 감시, 지하철 역사 관제용 등의 목적으로 서

  • 행정스토리텔링 -인천메트로
  • 지하철 내에 해로운 공기질에 대한 환경상식이 알기 쉽게 적혀있고, 나아가 인천메트로는 위의 해로운 공기로부터 안전한지에 대한 글도 적혀있다. 이것들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환경 조성과 환경친화형 가치창출을 통해 이용 승객에게 깨끗한 전철이라는 것을 알리고, 승객들 또한 쾌적한 환경의 전철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효과를 높이고 있다. 3. 역사인천메트로는 운영되는 역별로 해당역의 소개와 유명 장소 그리고 역사를 소개하고

  • 티저란 무엇인가 -티저광고
  • 역사, 사례, 효과, 장단점, 지향점을 알아보았다. 티저광고란 처음부터 애태우게 하면서(어원) 인간의 내면의 호기심을 유발시켜(심리학적) 소비자(시청자)로 하여금 궁금증을 유발시키는 광고의 일종이다. 티저는 내용적 효과와 표현적 효과를 띄면서 장단점을 가지게 되는데 장점은 수용자의 호기심을 유발하여 나름의 창의성을 가지게 되는 것이고 단점은 지속적인 관심이 불가능 하다는 점과 이미지 형성과정에서의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이다. 이

  • [조사방법론] 지역 축제의 인터넷 홍보 전략에 관한 연구 -2007 하이 서울 페스티벌 홈페이지 분석을 중심으로
  • 지하철 역사와 신문, 잡지 등의 미디어를 통하여 많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세부적인 프로그램 안내와 장소안내 등의 중요한 정보제공은 주로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루어지고 있다. 그리하여 현재, 지역 축제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한 홍보 전략의 효과적 방안 마련이 시급한 상태이다.2. 연구의 목적인터넷은 최근 정보화 시대에 들어서서 불특정 다수에게 가장 효율적으로 정보를 전할 수 있는 수단이 되었다. 전통적인 매체에 비하여 비용이

  • [광고의 선정성] 대중매체와 광고 그리고 선정성
  • 역사ⅳ. 광고의 전략화ⅴ. 선정적 광고가 이슈화 되고 있는 현황Ⅲ. 선정성이 어필하는 이유Ⅳ. 사례Ⅴ. 선정적 광고의 효과Ⅵ. 규제Ⅶ. 결론Ⅷ. 참고문헌 Ⅸ. 설문지Ⅰ. 서문신문을 시작으로 라디오 TV 인터넷 등 각종 대중매체가 등장하면서 바야흐로 현대 사회는 정보로 넘쳐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상황에서 광고가 거치는 모든 것은 대중매체가 된다. 신문, 라디오, TV, 인터넷뿐이 아닌 버스, 지하철, 전봇대 심지어 편의점에서 물건을 사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