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맥도날드의 광고전략이 소비자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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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1장 서론

제2장 본론
Ⅰ. 시장 환경 분석
(1)경쟁자와의 관계
(2)고객분석
(3)시장상황
(4)Anti-맥도날드 운동
(5)맥도날드 swot 분석
(6) 시장 환경 분석을 통한 시사점

Ⅱ. 소비자의 의사결정 과정과 정보처리 과정
(1) 관여도
(2)문제의 인식
(3) 정보의 탐색
(4)구매전 대안평가
(5)구매 및 구매후 행동
(6)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7) 태도의 형성
3. TV광고 분석
1) 기존의 광고에 대한 분석
2) 새로운 광고에 대한 분석

제3장 결론
본문내용
우리는 일상 생활에서 무수히 많은 광고에 노출되어 있다. 그러나 많은 광고에 노출은 되지만 우리는 모든 광고에 주의를 기울이지는 않는다. 또한 주의를 기울일 지라도 쉽사리 적응되어 다시 노출되었을 때에는 어떠한 반응도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소비자의 심리적 상태를 파악해야 하는 기업의 입장에서는 자사의 상품을 소비자에게 인지시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따라서 기업은 소비자들에게 자사의 광고를 노출시켜 소비자의 주의를 끌어 자사의 상품을 우선 소비자의 머릿속에 기억시키는 것이 기업의 가장 중요한 일이라 해도 과언은 아니다. 이번 맥도날드의 새로운 TV광고는 이러한 기본적인 기업의 입장을 잘 반영하는 광고라 생각하여 우리는 이 광고를 분석하기로 하였다.
세계의 기업중 고도의 성장과 많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회사는 많다. 또한 입지적인 역사를 자랑하는 기업 또한 무수히 많다. 그러나 미국의 96%, 세계인의 절반이상이 이용하는 기업 맥도널드는 햄버거를 주로 하여 밀크쉐이크와 프렌치 프라이라는 지극히 평범하고 값이 싼 대중적인 즉석 식품을 가지고 철강업과 자동차 산업에 뒤지지 않는 세계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한 맥도널드야말로 신화적인 기업, 진정한 초일류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맥도널드는 매년14억 달러를 들여 전 세계에 광고를 하고 있다. 광고의 상징인 어릿광대의 로널드는 모든 미국 아이들로부터 산타클로스 대접을 받고 있으며, 코카콜라, 성인잡지 플레이보이와 함께 미국식 자본주의를 상징하는 3대 상품으로 꼽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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