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특수아동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 대상
이 름 :
성 별 : 여
청 력 : 잔청 ( 보청기 사용 유 )
오른쪽 80 ~ 90
왼 쪽 40 ~ 50
생년원일 : 95. 09 .25
주 소 : 시 서구
장애종별 : 정신지체, 청각장애 2 급
( 다운증후군 )
교육기관 : 학교 유치부,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 입학전 교육경험 4 년 )
2. 인지학습·운동·의사소통능력 검사 결과
1) 인지학습능력
구슬 궤기 : 1분에 5 개
구슬 만들기 : 완성하지 못함
토막 쌓기 : 총 점수 2 점
2) 운동능력검사
수지지능(손가락 펴기) : 정상
몸동작 따라하기( 목·팔·허리 돌리기) : 정상
모둠 발 뛰기 : 정상
공 던지기 및 받기 : 정상
기타 모두 양호함
본문내용
1. 연구 대상

2. 인지학습․운동․의사소통능력 검사 결과
1) 인지학습능력
2) 운동능력검사
3) 의사소통 능력

3. 행동 및 건강상의 특징

4. 인지적 학습특성

5. 선정이유

6. 수학 영역의 사례 연구
1) 분류하기 영역
2) 수세기 영역
3) 더하기와 빼기 영역(연산 영역)
4) 측정(비교하기 영역)
5) 평가 영역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참고자료가 필요했는데 감사합니다.
  • eun***
    (2012.11.13 01:27:39)
회원 추천자료
  • ADHD 아동을 위한 집단미술요법 사례연구
  • 연구는 특히 특수교육 분야에서 그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나 인식의 수준에 머물러있을 뿐이다.집단미술요법을 통해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아동의 발달을 도모한 본사례연구는 집단미술요법 프로그램 개발의 일환으로써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를 주증상으로 하는 만 7세된 여아를 대상으로 소근육운동발달 및 사회정서행동발달에 목표 두고 사례연구를 시도하고자 한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아동에 대하여 교

  • 청각장애 사례연구....
  • 교육부 (1998). 특수학교 교육과정 해설(Ⅱ). 서울: 교육부.김병하 외 3인 (1990). 청각장애아교육. 대구: 대구대학교 출판부.김승국 외 14인 (1997). 학습장애아동 교육의 이론과 실제. 서울: 교육과학사.김옥기, 유균화 (1990). 경도지체아동의 교육방법. 서울: 교육과학사.김윤옥 (2000). 학습장애 아동을 위한 교수-학습 전략. 서울: 교육과학사.민영순 (1994). 교육심리학. 서울: 문음사.한숙경 (1995). 학습장애아동의 독해전략 훈련효과에 관한 연구. 미간행. 박

  • 미술치료 사례연구
  • 교육․재활을 목적으로 하는 미술치료에서 교육적(특수교육 포함) 중재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여기에서 논의하고자 하는 인지학적 관점에서의 미술치료도 교육적 중재를 통한 예술-치료적 방법에서 출발하고 있다.사회상황과 교육현실에 대한 비판적 관점에서 슈타이너는 인간의 창의성연구를 통하여 예술이 지니는 통합적 관점을 중시하였으며 이것을 교육현장에서 실현시키는 시도를 하였다. 슈타이너는 아동을 위해서는 합리적 개념에 입각한

  • 정신지체 대상 치료 프로그램 개발 및 사례수집
  • 연구방법 및 절차본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관찰방법과 관련 문헌의 고찰을 통해 자료를 수집하여 분석하고 특수아동에 대한 직접적 개입보다는 객관적으로 다양한 이론과 주변상황을 고려해서 접근하였다. 특수아동에 대해서 인지적 특수교육이기 보다는 ‘이 아이가 어떻게 하면 행복해지고 자신의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를 생각해서 주변의 도움을 끌어드리는 사회복지적 서비스를 포함해 보았다. 첫 번째 사정보고에서는 아이에 대한

  • 통합교육의 올바른 방향
  • 교육이 훈련, 행정적 및 기타의 지원, 학급에서의 보조, 그리고 몇몇의 경우에는 작아진 학급 규모, 특수한 서비스를 획득하기 위한 라벨링의 사용이 수반되어질 때 그러하였다Ⅲ. 국내 통합교육의 현황 및 실태1.우리나라의 장애아동 통합교육우리 나라에서는 1898년에 홀(R. S. Hall)이 평양에서 맹교육을 실시하면서 통합교육을 시도한 바 있다. 그 후 통합교육을 위한 시도가 있었는 바, 1937년에 서울 동대문국민 학교에서 신체허약아를 위한 양호학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