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교사론] 내가 생각하는 바람직한 교사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0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기가 생각하는 바람직한 교사상에 대해서 자기 생각을 적는 레포트였습니다.
본문내용
교육은 교사, 학생, 교육내용의 3개요소로 구성되며 이 세 가지 요소 가운데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교사입니다. 교육은 교사에 의해서 이루어지며 교육의 핵심은 교사의 활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교사가 달라지면 학생, 교육내용은 달라질 수 있으나, 학생과 교육내용이 달라진다고 해서 교사가 달라진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아무리 좋은 고령토와 작업장소라도 도공을 잘못 만나면 좋은 도자기가 될 수 없는 것과 같이 이처럼 교육은 교사의 자질과 노력에 따라 교육의 성패가 좌우되는 것입니다. 그럼 교육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교사의 바람직한 모습은 어떤 것일까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바람직한 교사상
  • 진심으로 선생님에 대한 존경심이 우러날 수 있도록 교육자들의 헌신과 열정이 필요할 것이다. 참고문헌▣ 도서1. 윤정일외, 『신 교육의 이해』 학지사 20032. 김종철외, 『최신 교사론』 교육과학사 1996 3. 오천석, 『스승』 교육과학사 1998 4. 정일환, 권상혁 『교사론 』교육출판사 1996 5. 한국교육개발원, 『한국교육비젼 2020』 한국교육개발원 1998 6. 한국교원 단체총연합회, 『예비교원을 위한 교사론』 교육과학사 1998

  • [교육학] 세속적, 성경적 교사론과 체벌에 대한 논의
  • 목 차 서 론.- 교사의 특성과 자질, 바람직한 교사상- 교사 연구의 중요성 및 목적본 론 1.- 기존의 교사론과 다양한 관점의 교사론 - 세속적 관점에서의 교사론 - 성경적 관점에서의 교사론- 두 관점에 대한 논의본 론 2. - 체벌에 대한 논의의 필요성- 체벌의 정의- 체벌 찬반론의 사상적 배경과 주장- 체벌을 찬성/반대하는 입장- 체벌 찬반론의 편향된 관점과 근거- 국내 각 시도별 체벌 규정- 외국의 체벌 사례- 국내체벌사례 주요보도결

  • 영유아교사론2-영유아교사의 자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영유아교사의 반성적 사고를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자세히 설명하시오0k
  • 있는 교사로 거듭날 것을 의심하지 않는다.참고 자료-권영례. (1999). 유아를 위한 교수-학습방법의 이해. 서울:양서원.-김옥련․박찬옥. (1990). 유아교육개론. 서울:교육과학사.-이현림 김지혜(2003) 성인학습 및 상담. 학지사.-전태련(200), 전태련 함께하는 교육학, 형설출판사.-이용승 (2005), 서울정신분석상담연구소, 정신분석-송연숙 외 공저(2009), 유아교육개론, 공동체-염지숙 외 공저(2008), 유아교사론, 정민사-지옥정 저(2008), 유아교육개론, 창지사

  • 영유아교사론3C)효율적인 교사의 개념을 설명하고 반성적 실천에 대해 논하시오0
  • 김수일 외(1982), 사회교육 요구 분석, 한국교육개발원.2. 노은호,민경일 (2000). 교수학습 방법론. 서울:동문사.3. 권건일김인아(1996), 사회교육의 이해 (프로그램 이론과 실제), 서울 : 양서원.4. 배지희 외 공저(2010), 유아교사론, 창지사5. 박은혜 저(2009), 유아교사론, 창지사6. 심성경 외 공저(2009), 유아교육개론, 창지사7. 송연숙 외 공저(2009), 유아교육개론, 공동체8. 염지숙 외 공저(2008), 유아교사론, 정민사9. 지옥정 저(2008), 유아교육개론, 창지사

  • [교사][교원]교사(교원)의 자질, 역할, 교사(교원)의 갈등해결, 교사(교원)의 인간중심적 관계, 교사(교원)의 바람직한 교사상
  • 바람직한 교사의 모습이 우리에게 보여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참고문헌◇ 김선양신용일(1991), 교사자질 추출에 관한 분석 연구, 교육학연구◇ 심진구(1975), 교사의 역할과 그 전문적 기능, 서울 : 중앙적성연구소◇ 이영숙(2002), 사회과 교사 자기 자질 개선을 위한 행위당사자 연구,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안창선 외(1999), 교사론, 서울 : 교육과학사,◇ 이찬교 외(1999), 교직과 교사, 서울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