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별이 빛나는 밤에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처음 이 책을 보았을 때 그 두께와 빡빡한 내용에 흠칫 놀랄 수밖에 없었다.
‘별이 빛나는 밤󰡑이라는 예쁜 제목과 달리 조금은 어렵고 생소한 교육학 내용들이 주를 이루었기에 처음에는 읽는 자체만으로도 부담이 되었던 것이 사실이다. 특히 1권은 교육학 강의를 몇 번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조금은 읽기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다. 또한 주로 외국 교육현장의 예가 많아서 일부 부분은 납득이 되지 않고 우리 현실과 많이 다른 점도 있었던 것 같다. 특히 교사의 삶을 다룬 교직의 특징 부분은 일부는 옳으나, 일부는 우리 현실과 조금 맞지 않는 부분이 유난히 많았던 것 같다.
교직의 특징 중에서 낮은 사회적 위치와 낮은 경제적 위치라는 부분은 지금의 우리나라 현실과는 아주 동떨어진 느낌이 들어서 설득력이 낮았다.
청년실업이 팽배하고 40대만 되어도 명예퇴직을 할 수밖에 없는 우리나라의 경우 교직은 그 어느 직업보다 안정적이라는 이유로 선망의 직업이다. 또한 아주 높은 급여는 아니지만 평균 이상은 되는 급여와 무엇보다도 지금은 많이 퇴색되었지만 교사, 스승에 대한 사회적 통념과 인식은 그 어느 직업보다도 상당히 높은 편이다. 이러한 우리나라의 현실 속에 살고 있기에 나는 교대생, 예비교사로서의 자부심이 상당히 높은 편이다. 따라서 책 내용에 나타난 교사의 낮은 사회적, 경제적 지위 부분은 납득할 수가 없었다.
그리고 교사의 역할이나 보람을 정리해 놓은 부분도 조금은 억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였다.
초등 교사론 중간고사를 공부하면서 나름대로 교사의 역할과 의무, 권리, 보람 등 여러 가지를 생각해보았는데 하나, 둘, 셋 이런 식으로 정리하기가 상당히 어려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북한 문화의 이해] 남북한 국어교과서 비교-북한의 고등중학교 문학교과서, 남한의 고등학교 문학교과서
  • 교수님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해드리고 싶다.참 고 문 헌1. 북한 고등중학교 제6학년용 문학 교과서 제2판2. 디딤돌 문학교과서 상.하3. 문선희 - “북한의 고등중학교 문학교육” 논문4. 조경석 - “북한의 고등중학교 국어교과서분석” 석사학위 논문5. 성은주 - “북한 국어 교과서 분석 연구” 논문6. 국어교수참고서 고등중학교3 - 교육도서출판사 주체897. 통일시대 북한교육론 / 한만길. 교육과학사, 1997. 8. 북한의 교육학 / 김동규. 文脈社, 1990.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읽고 바로 잊어버리는 다른 책들과 다르게 이 책은 실질적으로 나에게 변화를 가져왔기 때문이다.에이미 E.허먼의 ‘우아한 관찰주의자’는 별볼일 없어 보이는 작고 사소한 것에 집중하는 법을 알려줌으로써 같은 일상, 같은 공간, 같은 시간을 살아가고 있는 독자들의 세상 지평을 넓혀줄 수 있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사소한 것들이 포함된 세상이 진정한 큰 세상 이라는걸 전우들도 함께 알 수 있었으면 좋겠다.그러나 예시가 상당히 많다 보니

  • 독후감,서평 27권 135페이지 분량 (국부론,총균쇠,선량한 차별주의자,자유론,동물농장,에밀,논어,이기적 유전자 등등 독후감 모듬)
  • 별주의자 서평1. 선량한 차별주의자 책내용 소개2. 가장 기억에 남는내용3. 책내용에 대한 비평4. 읽고나서 느낀점 (독후감)1. 선량한 차별주의자 책내용 소개김지혜교수가 집필한 선량한 차별주의자는 우리사회내에서 자신도 인지하지 못한채 누리던 특권과 이로 인해 발생된 차별주의적 행동들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는 책이다.이 책은 1장에서는 우리가 누리고있는 익숙한 특권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2장에서는 서로 차별하고 차별받는 현

  • [교육학] 포스트모더니즘
  • 교육학개론』, 전영사, 19973. willianm E. Dol, jr 저, 김복영 역, 『교육과정과 포스트모더니즘의 시각』, 교육과학사, 19974. 백낙청 저, 『리얼리즘과 모더니즘 백낙청』, 창작과비평사, 19955. 김경린 저, 『알기 쉬운 포스트모더니즘과 그 주변 이야기』, 문학사상사 19946. 이합 핫산 저, 장정호 등역, 『포스트모더니즘 개론』, 한신문화사, 19937. 김혜숙 편저, 『포스트모더니즘과 철학』,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19958. 김욱동 저, 『포스트모더니즘과 포스

  • [국어과 교육이론] 듣기 말하기
  • 평가」. 박이정.박영목 외 공저(2005). 「국어교육학 원론」. 박이정.전국 초등국어교과 구리 남양주모임. 「그리동화로 여는 국어 수업」. 나라말.「365일 열린 교실을 위한 창의적인 수업 아이디어 56가지」글: 허은미, 그림:나애경. 「쫑알쫑알 말놀이 ⑧ 코끼리 코가 출렁출렁」. 웅진주니어글: 김옥 , 그림:김유대, 최재은, 권문희. 「초등학교 1.2.3학년을 위한 신나는 책읽기 ① 학교에 간 개돌이 中 소중한 아이」. 창작과 비평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