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한류의 대중국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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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 한류의 대중국 마케팅 전략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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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연구의 목적
2. 연구의 방법 및 연구의 구성
Ⅱ. 한류에 관한 일반적 고찰
1. 한류의
2. 한류의 현황/ 중국인이 보는 한류
3. 한류의 가능성과 한계성
Ⅲ. 선행연구 및 한류를 통한 수출마케팅전략 검토
1. 선행된 연구의 분석과 고찰
2. 중국진출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
3. 중국진출기업의 마케팅 실패사례 제4절 사례를 통한 문제점 제시
4. 사례를 통한 문제점 제시
Ⅳ. 분석결과를 통한 맞춤형마케팅의 중 ․ 장기적 전략
1. 한류를 통한 중국 마케팅 전략 및 추진방향
2. 문화 확산/문화 교류를 통한 장기적 전략필요
3. 중국시장 맞춤형 마케팅 전략
Ⅴ. 결론 및 요약
- 본문내용
- 한류의 중국화가 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겠지만 단지 이윤 창출을 위한, 단기적인 상품판매를 위한 마케팅으로는 미래가 없다. 단기적으로 이윤을 목적으로 하는 마케팅이 아닌 장기적으로 우리의 문화를 남기고, 중국에 우리의 문화가 복제되어 중국화 될 수 있는 어느 정도 상도(商道)에 입각하여 “단순히 돈보다는 사람을 남기는” 마케팅이 시행되어야 할 것이다
- 참고문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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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무역협회,「제3회 대학원생 논문 공모 및 발표대회」,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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