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영화 속 CG 기법 및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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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1. CG사용 이전의 영상이해
1-2. CG사용 이후의 영상이해
1-3. 특수시각효과(SFX) - CG사용 이전의 특수효과 - CG사용 이후의 특수효과
1-4. 미니어처(Miniature)
1-5. 매트페인팅(Matte Painting)
1-6. 애니메트로닉스(Animatronics)
1-7. 광학합성(Optical Compositing/Optical Printing)
1-8. 로토스코핑(Rotoscoping)
2-1. 컴퓨터 그래픽(Computer Graphic)
2-2. 합성(Digital Compositing)
2-3. CG 기술을 이용한 특수효과의 효율성
본문내용
1-1. CG사용 이전의 영상이해 - 무비 카메라로 실사 촬영 - 관절 인형이나 찰흙 인형으로 프레임 촬영(Stop Motion Animation) - 평면상에 연속된 장면의 그림(Cell Animation) 1-2. CG사용 이후의 영상이해 - 3차원 가상공간에서의 자유로운 연출(3D CG Animation) ⇒ 실사촬영 과 정과 거의 흡사 ◎ Character와 환경창조(Modeling/Mapping) ◎ Character,0 물체, 카메라의 움직임 설정(Animation) ◎ 조명설정 ◎ 촬영 - 2차원의 가상 평면에 연속된 장면의 그림(Digital Cell Animation) - CG로 만들어진 영상은 물론 CG사용 이전의 영상을 디지타이징해서 수 정, 합성, 변조가 가능함 ⇒ CG와 실사 영상의 합성 1-3. 특수시각효과(SFX) 특수시각효과는 정상적으로 촬영해서 얻을 수 없는 영상들을 얻는 방법을 통칭합니다. 특수시각효과는 시대에 따라 다양하게 변천되어 왔었고, 영상 제작 현실이 작가등의 상상력 제한으로 이르자 조금씩 필요에 따라 작가의 상상력을 영상에 담아낼 수 있는 방법들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헐리우드에서의 특수시각효과의 역사는 100년 가까이 되며, 주로 영화란 매체를 통해서 발전
1-1. CG사용 이전의 영상이해
- 무비 카메라로 실사 촬영
- 관절 인형이나 찰흙 인형으로 프레임 촬영(Stop Motion Animation)
- 평면상에 연속된 장면의 그림(Cell Animation)

1-2. CG사용 이후의 영상이해
- 3차원 가상공간에서의 자유로운 연출(3D CG Animation) ⇒ 실사촬영 과 정과 거의 흡사
◎ Character와 환경창조(Modeling/Mapping)
◎ Character,0 물체, 카메라의 움직임 설정(Animation)
◎ 조명설정
◎ 촬영
- 2차원의 가상 평면에 연속된 장면의 그림(Digital Cell Animation)
- CG로 만들어진 영상은 물론 CG사용 이전의 영상을 디지타이징해서 수 정, 합성, 변조가 가능함 ⇒ CG와 실사 영상의 합성

1-3. 특수시각효과(SFX)
특수시각효과는 정상적으로 촬영해서 얻을 수 없는 영상들을 얻는 방법을 통칭합니다. 특수시각효과는 시대에 따라 다양하게 변천되어 왔었고, 영상 제작 현실이 작가등의 상상력 제한으로 이르자 조금씩 필요에 따라 작가의 상상력을 영상에 담아낼 수 있는 방법들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헐리우드에서의 특수시각효과의 역사는 100년 가까이 되며, 주로 영화란 매체를 통해서 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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