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디지털 영화의 기술적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HD 방식의 24프레임 시스템 장점 및 우수성 -DV 시스템의 혁명 -디지털 배급 방식 및 경제성 3. 결론 - 주석
본문내용
영화촬영의 기본 메커니즘은 영화가 발명된 지 100 여 년 동안 전혀 변화하지 않았었다. 감광유제를 투명한 베이스에 발라 렌즈를 통과한 빛에 노광시키는 과정을 일정 속도로 반복하는 방식이 그것이다. 그러나 최근 들어 급격히 발전된 비디오 기록 방식, 즉 HD 방식의 카메라가 이러한 영화의 고유 영역을 뒤흔들고 있다. 이런 흐름을 기술적으로 지원, 주도하고 있는 조지 루카스(1)는 최근 인터뷰에서 '나는 필름을 사랑한다. 하지만 필름은 19세기의 발명품이다. 디지털 시대에서 비싸기만 하고 다루기도 어려운 재래식 필름 기술은 더 이상 사용 가치가 없다. ' 라고 단언한다. 과연 필름의 수명은 다한 것인지에 대한 의문이 생긴다. 루카스 필름과 소니, 파나비전 등이 공동 개발한 SONY HDW-F900카메라는 이전의 비디오 카메라의 약점이었던 필름과의 초당 프레임 수 불일치 등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해상도와 관용도 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필름 카메라를 대체할 기종으로 홍보되고 있다.
영화촬영의 기본 메커니즘은 영화가 발명된 지 100 여 년 동안 전혀 변화하지 않았었다. 감광유제를 투명한 베이스에 발라 렌즈를 통과한 빛에 노광시키는 과정을 일정 속도로 반복하는 방식이 그것이다. 그러나 최근 들어 급격히 발전된 비디오 기록 방식, 즉 HD 방식의 카메라가 이러한 영화의 고유 영역을 뒤흔들고 있다. 이런 흐름을 기술적으로 지원, 주도하고 있는 조지 루카스(1)는 최근 인터뷰에서 '나는 필름을 사랑한다. 하지만 필름은 19세기의 발명품이다. 디지털 시대에서 비싸기만 하고 다루기도 어려운 재래식 필름 기술은 더 이상 사용 가치가 없다. ' 라고 단언한다. 과연 필름의 수명은 다한 것인지에 대한 의문이 생긴다. 루카스 필름과 소니, 파나비전 등이 공동 개발한 SONY HDW-F900카메라는 이전의 비디오 카메라의 약점이었던 필름과의 초당 프레임 수 불일치 등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해상도와 관용도 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필름 카메라를 대체할 기종으로 홍보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예능] 한국영화산업의 실태와 문제점 해결 방안
  • 한국영화산업의 실태와 문제점 해결 방안 Ⅰ. 들어가며한국영화의 출발점을 최초의 연쇄극인 로 삼을 경우 우리 영화는 어언 85년의 역사를 기록하고 있다. 그 후 우리나라 최초의 영화사인 조선키네마사가 설립되면서 본격적인 극영화 제작시대가 열리게 되었다. 그 동안 우리 한국영화는 암울했던 일제통치기간을 거치면서 격동의 세우러 속에서 우리 민족이 겪은 파란과 고뇌의 역사를 대변하여 왔으며 한국전쟁, 유신시대와 같은 일

  • 영화 포스터에 나타난 사진 이미지의 특성과 설득 유형 연구 한국영화 역대 관객 순위 위권의 포스터 중심
  • 영화, 잡지, 음반 출판, 만화, 광고 등의 매체)- 디지털사진이라는 새로운 장르의 출현: 기존의 사진술과 차별화된 상상력이 풍부한 관념적 접근을 가능케 하고 보이지 않는 것을 묘사할 수 있고, 이질적인 사진들이 합성되고 수정되는 과정에서 새로운 이미지를 창출해내는 포토몽타주 표현방법에 무한한 확장을 가져옴(사회의 비평의 매체로 사용했던 초기 포토몽타주에서 개인적인 창작 매체로서의 내용적인 변화와 작가 자신의 확장된 표현의 범위

  • [디지털경제] 디지털시대의 지적재산권보호에 관한 문제와 대책에 관하여
  • 변화 1.2. 정보의 디지털화 1.3.디지털 정보의 특징2.본론 42.1.디지털 정보의 지적재산권 침해 4①비용이 없다②공유 사이트의 범람③IT기술의 급진전2.2.경제적 손실 6①음반시장②영화시장③기타2.3.국제통상마찰에 대한 우려 72.4.해결책 -8① 법적 책임 강화②디지털콘텐츠의 기술적 보호③디지털 정보 이용자의 정보윤리교육

  • 디지털컨텐츠산업발전정책연구
  • 영화를 보며, 휴대전화 단말기로 각종 게임을 즐기고 있다. 디지털콘텐츠의 시대지난 몇 년간은 위와 같은 기술적인 발전이 중요한 화두였으나, 디지털 혁명이 일어난 지 여러 해가 지난 지금은 과연 어떤 볼거리, 들을거리, 즐길거리 등 디지털콘텐츠가 있는지가 더 중요한 화두가 되었다. 기술적인 발전은 어느 정도 집적 되어 더 이상 혁명적인 변화가 일어나기 어렵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지금까지 일어난 변화에 익숙해졌기 때문에 콘텐츠에 관심

  • [뉴미디어] 융합현상
  • 변화가 어떤 방향으로 가야 하는지를 살펴보도록 한다.□ Convergence (융합)1) 기술적 융합 융합에서 가장먼저 일어나는 것은 기술적 융합이다. 기술적 융합이 생기는 이유로는 주로 디지털 라이제이션, 즉 디지털 화이다. 컨버젼스의 기본은 모든 정보를 Digital Form으로 만들 수 있게 하는 것이다. Digital Form 이라는 것은 기본적으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Computer Readable) 영화, 음악, 신문, 방송, 통신, 영상 등 각각의 개별적인 매체가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