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심리분석을 이용한 중국진출 한국기업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4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중국 시장개황
Ⅱ.중국 시장의 특성
Ⅲ.중국의 광고/PR
ⅳ.중국 시장 뒤흔드는 신브랜드 마케팅
ⅴ.중국 진출 기업 사례
-농심신라면의 마케팅 전략분석
-신라면 중국 시장의 SPT, 4P, SWOT분석
-중국 진출 기업 SK의 마케팅 전략
ⅵ.토의
- 본문내용
-
Ⅰ.중국시장 개황
▶▷1979년 이후 중국은 개혁, 개방 정책을 추진-급속한 경제발전
→국민 소득 향상과 소비 시장 규모의 확대
▶▷1992년 8월 24일, 한중 수교 이래 양국교역은 급속히 증가 2003년 현재 중국은 우리의 제1의 수출국, 제3의 수입국으로 무역흑자의 주요요인이 되고 있음
Ⅱ.중국 시장의 특성
▶▷중국 소비 시장의 현황
엥겔계수상으로 보면 식품류의 비중이 55.9%나 되어, 아직은 그 소비구조가 후진성을 탈피하지 못하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실소비 증가율은 경제성장률을 훨씬 웃돌고 있다.
중국은 현재 1992년말부터 시작된 제2차 소비혁명기를 맞고 있는데, 80년대 초에 시작된 제1차 소비혁명에 비해 소비패턴이 고급화, 다양화, 개성화된 양상을 보이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