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심리분석을 이용한 중국진출 한국기업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4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중국 시장개황

Ⅱ.중국 시장의 특성

Ⅲ.중국의 광고/PR

ⅳ.중국 시장 뒤흔드는 신브랜드 마케팅

ⅴ.중국 진출 기업 사례
-농심신라면의 마케팅 전략분석
-신라면 중국 시장의 SPT, 4P, SWOT분석
-중국 진출 기업 SK의 마케팅 전략

ⅵ.토의
본문내용
Ⅰ.중국시장 개황
▶▷1979년 이후 중국은 개혁, 개방 정책을 추진-급속한 경제발전
→국민 소득 향상과 소비 시장 규모의 확대
▶▷1992년 8월 24일, 한중 수교 이래 양국교역은 급속히 증가 2003년 현재 중국은 우리의 제1의 수출국, 제3의 수입국으로 무역흑자의 주요요인이 되고 있음

Ⅱ.중국 시장의 특성
▶▷중국 소비 시장의 현황
엥겔계수상으로 보면 식품류의 비중이 55.9%나 되어, 아직은 그 소비구조가 후진성을 탈피하지 못하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실소비 증가율은 경제성장률을 훨씬 웃돌고 있다.
중국은 현재 1992년말부터 시작된 제2차 소비혁명기를 맞고 있는데, 80년대 초에 시작된 제1차 소비혁명에 비해 소비패턴이 고급화, 다양화, 개성화된 양상을 보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피자헛 성공사례
  • 서론1. 조사하게 된 동기 2.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성장과정 3.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발전 배경 4. 국내 외식산업 현황 본론1. 피자헛 브랜드 기원 및 모기업 얌브랜드‘2. 한국 피자헛 1) 피자헛이 한국에 들어온 시기와 그 배경 2) 소개 3) 현황 및 비전3. 한국 피자헛 연혁 4. 피자헛 사업구성 5. 기업문화6. SWOT 분석1)강점 2)약점 3)기회 4)위기 7. 마케팅 및 전략1)마케팅사례 2)판매촉진3)전략 8. 경쟁사 분석 결론1. 요약 및 앞으로

  • Trend 분석 보고서 개인주의의 발생 및 확산 요인 개인주의 현재 동향 개인주의 미래모습 기업의 시사점
  • 심리적 요인 Ⅱ. 개인주의 현재 동향1. 신문기사 및 기타자료 2. 키워드 분석 Ⅲ. 개인주의 미래모습1. 현재의 개인주의 특성2. 미래에 나타날 수 있는 개인주의 특성 예측3. 미래에 나타날 수 있는 개인주의 특성 확대4. 도식화Ⅳ. 기업의 시사점1. 자기중심적 소비의 등장(1) 자기중심적 소비란?(2) 자기중심적 소비의 3가지 특성2-1. 셀프 기프팅2-2. 위버 프리미엄2-3. 아이 디비쥬얼리즘2. 기업의 대응방안(1) 소비자 세분화 전략의 수정(2) 모델

  • 교육학 소비자 행동론-
  • 전략을 펼치기 시작하였다. 경품 행사 등 고객을 위한 이벤트를 마련하였으며, 고객 카드를 만들어 할인 혜택을 주는 등 제품 구입 서비스를 실시하였다. 또한 소비자 상담실을 설치하고 사보를 발행하는 등 기업 이미지 홍보 활동도 활발히 전개하였다. 고객은 만족시켜야 할 존재이지 설득시킬 대상이 아니라는 고객 만족의 근본 취지 아래 진행된 마케팅 활동은 신규 브랜드의 진출이 늘어나면서 점차 경쟁적인 성격을 띠게 되었다.신규 업체들의

  • [국제경영] 이케아(IKEA) 분석 -현재, 그리고 한국진출
  • Analysis report.- 현재, 그리고 한국진출IKEA목차2기업소개선택동기- Where they come from, 마케팅Ⅰ. 현재상황분석STP Segmentation, TargetingPositioning4P ProductPromotionPricePlaceⅡ. IKEA의 한국시장 진출SWOT 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ST(Strength+Threat)STP 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4P ProductPrice, PromotionPlace참고자료0304050708101112131518192022232425262728293기업 소개A Better day life for many peopleIKEA는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더 나은 하루를 제공하는 것이

  • [소비자행동론] 혁신제품에 대한 마케팅 사례 분석
  •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가지고 왔다. 뿐만 아니라, 꼬꼬면은 남자의 자격을 통해 연예인 이경규가 만든 라면이라는 브랜드 이미지가 확고히 자리 잡혀 이러한 요인에 대한 홍보에 힘을 실어준 것으로 보인다. 한국 야쿠르트 측은 이경규가 만든 원조 꼬꼬면의 맛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면발의 굵기를 줄이고, 수백 번의 시식을 바탕으로 연구를 지속적으로 해왔다고 한다. (2) 꼬꼬면의 마케팅 전략이경규의 꼬꼬면은 일명 ‘품절라면’이라 불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