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차앤박피부과’와 ‘이지함피부과’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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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 조사 목적
2. 조사
1)조사 모집단
2)조사기간
3)조사방법
3. ‘차앤박 피부과’와 ‘이지함 피부과’
4. 설문지

2. 본론
1. 설문지 분석
2. 마케팅 전략

3. 결론

본문내용
현대인들의 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뷰티산업’이라는 용어가 등장하기 시작하였다. 현대인들의 외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최근 이들 뷰티산업은 호황기를 누리고 있다. 이러한 뷰티산업의 대표적인 곳은 미용실과 다이어트 식품 업계, 성형외과 등이 있으며 피부과 또한 기존의 질환을 치료한다는 개념보다는 피부를 “가꾼다”는 측면이 강해지면서 뷰티산업의 대표주자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이러한 피부과는 브랜드 네임을 앞세워 광역화, 통합화 되어 조그만한 규모의 동네 피부과 들은 사라지고 점차 기업화된 형태의 피부과로 변모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우리는 새로이 떠오르는 피부과 중에서도 이화 여대생들에게 가장 친숙하다고 알려진, ‘이지함 피부과’와 그 뒤를 따르고 있는 ‘차앤박 피부과’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도를 조사하여 2위에 머무르고 있는 ‘차앤박 피부과’의 문제점은 무엇이며 이들이 1위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어떠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지, 앞으로의 개선방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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