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쌍방향 TV(Interactive TV)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쌍방향 TV(Interactive TV) 란?
2. 소비자 분석
3. 시장분석
4. Interactive TV 광고의 유형과 그 효과
5. 효과적인 광고의 제안 및 활성화 방안
6. IDTV 포함한 가능한 미디어 믹스 패키지 제안
본문내용
1. 쌍방향 TV(Interactive TV) 란?

○ IDTV (Interactive Digital TV) 의 정의 ; video + audio + data
이론적으로 ‘무엇을 시청할 것인가와 언제 시청할 것인가에 관한 시청자 스스로의 통제
를 더 넓혀주는 기술들의 결합’(Ovum.1995)을 뜻한다.
즉,소비자들이 실시간으로 TV수상기를 통해 각개인의 욕구에 맞게 구성된 메시지 들을 주고 받을 수 있게 해주는 피드백 경로가 연결되어 있는 디지털TV 방송 서비스이
다. 이것은 시청자의 방송에 대한 조정력/통제력이 전통적인 일방향성(one-way)에서
양방향 (two-way)으로 전환된 것을 의미한다.

○ 종류 ; Interactive TV, Enhanced TV, Smart TV, Intelligent TV
○ Interactive Service ; 시청자들이 이용 가능한 정보들 중에서 선택하고 원하는 때에
끌어당기는(pull) 서비스이다.
(2) IDTV 방송 서비스 종류

IDTV 방송은 기본적으로 방송국에서 시청자에게 내보내는 PUSH서비스와 사용자가 원
하는 정보를 선택해서 보는 PULL서비스로 구분할 수 있다.
⇒ 시청자와 방송국 간에 서로 상호작용이 가능한 서비스
⇒ 방송국은 프로그램 외에 추가로 양방향 기능이 구현된 콘텐츠를 제작하여 시청자에
게 전송, 시청자는 Return channel을 통해 의사를 표현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뉴미디어컨텐츠론] Interactive Television 양방향tv
  • Interactive TV (2)몇 가지 중요한 ITV 기술인 HTML, DVB-MHP, 자바 TV적용 프로그램, XML등 세계적 표준화가 되지 못함표준이 확립 되지 않는 한 ITV기술 그리고 콘텐츠 프로그래밍의 미래는 불확실함 Interactive TV의 블록구성 (1)콘텐츠 : 쌍방향적 홈쇼핑과 같은 콘텐츠생산을 위한 새롭게 인증된 도구와 새로운 종류의 도구와 기술이 요구압축 :아날로그 신호의 변환과 고압축 형태의 저장을 위해서 압축기술 필요H261 표준, ISO/MPEG 표준저장분류체계와 제어시

  • [매체발달사] 인터액티브 TV(INTERACTIVE TV)
  • INTERACTIVE TV의 도입배경에 대해 기술결정론적인 시각에 입각하여 설명하겠다.이를 위한 전제로, 기술의 도입과 확산에 있어서 INTERACTIVE TV가 아직 확산단계에 이르렀다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으므로, 우리 조에서는 기술의 도입까지만 논의를 전개하겠다. 이러한 작업이 이루어지면, 그동안 논의에서 거의 일방적으로 배제되어왔던 기술결정론적인 시각에 대한 이해가 넓어질 것이다. 2. INTERACTIVE TV 란 무엇인가?쌍방향 의사 전달이 가능한 최첨단 정보

  • 인터넷방송 전망과 미래
  • 쌍방향성과 상호작용으로 인쇄매체나 라디오와 텔레비전의 기능을 하나로 결합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매체로 자리 매김을 하고 있다.Ⅱ. 인터넷 방송의 개념1. 인터넷 방송의 개념인터넷 방송은 방송과 통신 영역의 융합 속에서 구체화된 서비스로서 양방향성과 도달 범위의 무제한성, 동시성의 극복 및 콘텐츠의 디지털화 등으로 기존 대중매체의 대명사격인 TV 매체와는 다른 특성을 지닌 뉴미디어라는 점에서 사회적 관심이 매우 높다.

  • [T-Commerce(티 커머러스)의이해와 전략] T-Commerce(티 커머러스)의이해와 전략
  • TV(방송) + 유통 산업TV Home Shopping유통산업 + 정보통신E-CommerceInteractive TV는 방송기술과 통신기술을 기반으로 리모콘 또는 키보드를 이용하여 방송에 참여하거나, 또는 다양한 형태의 쌍방향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텔레비전으로 정의할 수 있음.Interactive TV가 출현하면서 나타난 개념Interactive TV를 이용한 E-Commerce로 도 정의됨.유통산업+TV(방송)+정보통신T-커머스비고설명용어정보통신TV(방송)유통E-Commerce홈쇼핑 채널ITVT-커머스T-커머스의 분

  • 인터넷 방송 레포트
  • 쌍방향성과 상호작용으로 인쇄매체나 라디오와 텔레비전의 기능을 하나로 결합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매체로 자리 매김을 하고 있다.Ⅱ. 인터넷 방송의 개념1. 인터넷 방송의 개념인터넷 방송은 방송과 통신 영역의 융합 속에서 구체화된 서비스로서 양방향성과 도달 범위의 무제한성, 동시성의 극복 및 콘텐츠의 디지털화 등으로 기존 대중매체의 대명사격인 TV 매체와는 다른 특성을 지닌 뉴미디어라는 점에서 사회적 관심이 매우 높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