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관리](주) 해가온 명성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8 / 2019.12.24
  • 5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I. 상황분석
1. 조직분석
1) 기업분석
2) 조직문화
2. 공중분석
1) 기능공중
2) 규제 기관
3) 배출 공중
4) 소비자
3. 미디어분석
4. SWOT 분석
5. 명성관리 FIT 진단 및 GAP

II. 명성관리 목표 및 주요 공중 설정
1. 명성 관리 목적
2. 명성 관리 목표


III. 커뮤니케이션 전략 설정
1. 주요 캠페인 전략
2. 전략 Key message

IV. 커뮤니케이션 세부 전략 개발 및 실행

V. 프로그램 평가

첨부 자료
1. 보도자료
2. 해가온 회사 소개서
3. 해가온 사업전략
4. 해가온 회사/상품 소개서




본문내용
I. 상황분석
1.조직분석
(1) 기업분석
1) MI


㈜ 해가온


기업이념 자연주의 건강 식생활 문화 구현
경영이념 윤리경영
비 전 고객 신뢰도 NO.1 브랜드
문화비전 자연사랑 / 인간존중 / 건강지향
사업비전 신뢰받는 기업 / 가까운 기업 / 함께하는 기업
슬 로 건 다음 세대를 생각하는 해가온 유기농 하우스


<조직 정책>




해가온의
약속 ① 해가온 유기농하우스는 유기농 쌀/잡곡, 친환경 채소/과일, 유기농 김치, 유기농 이유식, 유기농 간식거리, 유기농 음료 등 1,400여종의 인증받은 믿을 수 있는 상품만을 판매합니다.
② 해가온 유기농하우스의 상품은 한국유기농협회와 미국, 영국, 독일 등의 국가에서 인증을 받은 상품만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③ 해가온 유기농하우스는 국내 유기농 업체중 국제 유기농 인증마크를 획득한 순수 유기농 제품을 가장 많이 보유,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④ 해가온 유기농하우스는 환경보전과 국민의 건강증진 및 안전한 먹거리 문화에 앞장서겠습니다
⑤ 해가온 유기농하우스는 국내 유기농업계 최초 국제 품질 인증 ISO 9001를 획득한 기업입니다.
⑥ 해가온 유기농하우스는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에게 신뢰받는 기업, 가까운 기업, 함께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합니다.
⑦ 해가온 유기농하우스는 "사람은 자연으로 자연은 생명으로.."라는 말과 같이 자연과 식품이 어우러지는 자연 속의 식품문화가 만들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pr론, 명성관리] 한국지역난방공사 명성관리 사례분석
  • 한국지역난방공사 명성관리 사례분석CONTENTS1 Case의 환경분석2 명성관리 사례의 목표 및 실행과정3 분석 및 평가4 나아갈 방향Case 환경분석상황분석PR주체와 대상 이해1목표 공중 분석PR주체와 대상 이해1• 사례명 : 인간과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클라이언트 : 한국지역난방공사• 실행주체 : 한국지역난방공사 홍보팀• 기간 : 2005년 1월 – 12월 (1년간)?여기서 잠깐! 지역난방이란?중앙집중열원방식. 지역난방은 장치가 대규모로 되기 때

  • [pr론, 명성관리] 한국지역난방공사 명성관리 사례분석
  • 공기업의 명성관리 -한국지역난방공사를 해부하다-“공기업이기에 ‘난방공사를 이용하세요’라는 말을 하기보단 ‘에너지 아껴쓰세요’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주민들이 난방을 안 이용할수록 우리 기업은 손해입니다. 그래도 공익을 생각하면서 에너지 절약과 환경 보전에 힘쓰는 기업이 한국지역난방공사입니다.”- 경영전략 홍보팀 김현정 주사 -가. Case의 환경 분석(Environmental Analysis)1. PR 주체와 대상 이해사례명 : 인간과 환경을 생각하는

  • [사회문제] 급식대란과 CJ의 위기관리
  • 관리프로그램의 허점이 드러났다. 온라인상에 PR 메뉴를 개설하고 평소 위기관리 모의훈련을 하는 등 기업 PR에 있어서 진보적이었지만 그간의 명성에 비해 실전에서 CJ의 위기관리프로그램 운영은 기대만큼의 성과를 보여주지 못했다.기업의 위기관리는 단순한 상품판매를 위한 광고와는 다르게 기업의 이미지 추락을 막고 이미 실추된 이미지를 제고시키려는 PR적인 노력으로부터 접근되어야 한다. 이는 기업의 위기사태가 기업의 생존과 직결되는

  • [PR전략(위기 관리를 중심으로)] PR전략(위기관리를 중심으로)
  • 주기 위해서 존재하게 된다. 조직과 공중간에 존재하고 있는 이질문화와 갈등을 극복하고 양자간 바람직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자문하는 전문직이 발전하였는데, 이 전문직이란 바로 PR로 불려지게 된다(Hiebert et al., 1988). 전략이란 무엇인가? 좀 더 스마트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누구보다 더 현명해야 하는가? 바로 공중보다 현명해야 한다. 전략의 대상이란 바로 Public Relations의 public 즉 공중이며, 전략경영이란 공중관리의 전략적 운용

  • [pr론] 숙명여자대학교 UI 명성관리 사례분석
  • 숙명여자대학교 UI 명성관리 사례분석- 목차 -가. Case의 환경 분석(Environmental Analysis)1. PR 주체와 대상 이해- 교육목적- 숙명여자대학교의 역사- 공중관계 분석2. 상황분석(Situational Analysis)- 환경 분석 - 내부 분석- SWOT 분석3. 목표 공중 분석(Target Public Analysis)- 1차 공중- 2차 공중나. PR 사례의 목표 및 실행 과정 4. PR 목표 분석 (objectives) 및 PR 실행 과정 분석 (Programming or Execution)- 1차 공중 1) 고등학생(입시준비생)2) 대학생(숙명여대 재학생)- 2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