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갈치 시장 활성화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8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자갈치 시장의 선정 배경
2. 환경 분석
3. 마케팅 목표
4. 마케팅 목표에 따른 STP 전략
5. STP 전략에 따른 4P 전술
본문내용
자갈치 시장 선정 배경

재래 시장의 활성화

대전시 재래시장 활성 5년간 410억 투입

재래시장과 대형 유통점의 균형개발 추진
재래시장 20곳의 시설개선에 410억 투입
출처 : 대전일보

강원도 재래시장 발전 250 억 투입

주차시설 확충, 시범시장 선정 등 시장 활성화
250억 예산 투입 및 10대 전략 계획
출처 : 조선일보

부산 후보시장들의 선거공약
한나라당 오거돈 후보의 유라시아 관문 프로젝트

자갈치 일대 테마형 국제수산관광단지 조성
자갈치에 초대형 테마전문음식점과 수산관련 전문백화점 건립
출처 : 조선일보
.
.
.
Strengh

가격 정찰제 X
지리적 이점
Name value
유통구조적 이점
구낸 최대의 수산시장
부산지역의 정서 반영
오랫동안 쌓인 노하우
근접이 용이(다양한 차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참고할께요. 감사합니다
  • theboy1***
    (2011.05.29 19:11:15)
회원 추천자료
  • [관광상품론] 문화관광 상품개발
  • 활성화에 이바지 새로운 관광테마와 주위의 관광지와 연계한 패키지형 관광을 개발 영화관광의 최종 목표인 제작, 관광, 소비가 연계된 복합클러스터의 구축  전략적인 한류마케팅7. Film induced Tourism의 파급 효과 (1) 관광산업의 활성화전략적인 마케팅과 홍보를 통해서 부산은 영화 촬영지와 이로 인해 관광욕구가 유발되는 지속적인 관광지가 될 것이다. 오늘날 가장 효과적인 고부가가치 문화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관광산업은 영화 촬

  • [국제관광] 국제 관광도시로써의 부산과 오사카 비교 분석
  • 마케팅도시 마케팅(City Marketing)은 경제사회문화적 활동이 집중되는 도시공간을 상품화하고 판매하는 활동으로, 글로벌 경쟁시장에서 전략적 가치는 더욱 뚜렷하다. 다시 말해, 특정 도시를 하나의 상품으로 인식하여, 지역의 공공과 민간의 협력으로 기업주민관광객이 선호하는 이미지제도시설 개발을 통하여 도시상품의 가치를 상승시켜, 소기의 목적(지역경제 활성화)을 달성하려는 전략이다. 이는 단순히 기존 장소를 판매하는 것이 아니

  • [관광]부산지역 관광산업 현황 연구
  • 시장의 유치 홍보가 필요하다. (3) 관광유치단 파견 및 초청 답사여행 추진주요 외래관광국을 대상으로 관광사절단을 파견하여 부산권의 관광상품을 홍보함으로써, 기존의 기다리는 시대에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이와 함께 주요 외국관광업계와 자매결연도시 등을 대상으로 초청 답사여행을 기획추진함으로써 관광산업활성화를 도모토록 한다.(4) 중국 관광객 대상 마케팅 전략 수립중국인은 단일 체류형 관광보다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으며, 크리스피 크림과 같은 음식의 공정 과정이 고객들이 볼 수 있게 함으로써 고객의 즐거움 및 맛의 2배를 느낄수 있으므로 가능성이 확인되었다. 그리고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아이템이므로 가맹점을 개설하기 쉽다. 따라서 전국적인 시장 및 주요 도시 중심으로 진출한다는 중장기적 계획도 성공이 가능하다. (1)커피 시장의 제 1의 이슈는 ‘공간’ 부족- 마시는 문화에서 즐기는 문화 단순히 커피와 디저트를 제공, 그리고

  • [사업계획서] 여행사 사업계획서
  •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었다. 따라서 지자체가 기획, 촬영, 흥행, 사후 마케팅 등에 관심을 갖고 이를 지원하는 혜안이 요구된다. 지차체가 영화를 홍보하고, 영화가 다시 지자체를 홍보하는 연계 캠페인을 전개하는 것도 효과적인 마케팅의 수단이 될 수 있다. 결국은 여행사가 그 둘의 중간에서 많은 이익을 창출할 수 있다.5. 자금계획(1) 조달방침사업 시작시 사장이 1억 4천만원 전액 출자 한다.(2) 판매 계획1) 단일 여행 상품 판매 수입구분인원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