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외국어 학원 소비자 트렌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8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동기 및 주제 선정 이유
2. 소비집단 및 조사 방법, 조사 내용
3. 소비자 트렌드 분석
4. 개선점 및 마케팅 제안
본문내용
동기 및 주제 선정 이유
1. 새로운 외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소비자의 수요급증 , 외국어 학원 성장하는 추세
2. 현재 외국어를 배우는 수강생들은 다니고 있는 학원에 대해 어떤 요인에 그리고 얼마만큼 만족하고 있을까?
  3. 수요가 날로 다양화 되어가고 있는데, 이에 대해 외국어학원들은 어떻게 대처해나가고 있을까? 지금의 외국어학원 이대로도 괜찮은가?


소비집단 & 조사내용
소비집단


외국어 학원의 수강생



조사내용


외국어학원에 다니는
수강생이 말하는 학원에 대한 전반적인
모든 것.


조사방법 & 내용

조사 방법: 설문지법&인터뷰
주요 설문 내용 :
- 전반적인 학원 수강생의 트렌드를 알아보기 위함을 주 목적으로 세부 항목을 정함.
- 학원 선택 시 고려사항, 현재 다니는 학원에 대한 만족 정도, 그리고 불만인 부분을 비중 있게 다루었음.
조사인원 : 외국어학원생 240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션과 문화 공통] 교과서 5장(강의 5강)에 소개된 소비트렌드 (명품, 매스티지 명품, 패스트패~
  • 마케팅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2011김지영 : 루이비통 디자인 혁신의 원동력에관한 연구, 복식문화학회, 2009KBS 스페셜- 한국 디자인을 말한다(05.06.18)SBS 스페셜- 명품, 사랑받는 이유(06.04.09) MBC 시사매거진 2580- 짝퉁과 명품사이(05-11-06)전민정, 한일 명품 산업의 비교분석을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 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 대학원김병한, 명품 구매자의 백화점 결정변수가 백

  • [마케팅] I-river 아이리버 마케팅분석
  • 마케팅믹스 분석1. 제품(Product)1) 제품 소개에 앞서MP4플레이어(MP3음악 플레이어 + 동영상 재생기능)는 IT 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각광 받는 필수 아이텔이다. 각 기업은 각각의 특징을 가진 MP4플레이어를 시장에 내놓고 있으며, 소비자 입장에서는 많은 선택의 다양성이 있다.지금의 고객들은 더 이상 MP4플레이어를 단순한 음악재생기기로 보지 않는다. MP4는 어떠한 전자제품 보다 더 나와 가깝고, 항상 함께하는 모바일 기기로써, 나의 개성을 표현하는

  • [마케팅]대교눈높이 마케팅 전략
  • 마케팅믹스Place중고생전문 러닝센터 신설질문센터 운영직영 직접 배달 ->안전택배기존 학습지 우편배달로 분실 위험 사전 예방인터넷 통해 실시간 배송조회신설될 ‘러닝센터’ 는 초등생 중심일부분 중고생 전문 ‘러닝센터’ 신설▶ 오프라인 시장 강화▶ 학습지구독의 또 다른 이점 제공직영직접 배달에서 안전택배로 변경▶ 기존 학습지 우편배달로 인한 분실로 소비자불만 해소- 실시간으로 배송을 조회함으로써 자신의학습지 위치

  • [마케팅 전략] 현대카드의 CRM 고객관계관리
  • 소비자에게 일관된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했다. 제로섬 게임이 전개되는 카드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은 ‘혁신적 마케팅의 시행’에 달려 있다는 것을 알았다. 나만의 강점을 발굴하고 치밀한 전략으로 남과 차별화시켜 나가는 용기를 가져야 한다. 이것이 현대카드의 마케팅이다. 남들과 다른 과학적 마케팅을 도입하여 체계적인 고객관리로 지속적으로 시장점유율이 높아지고 있으며 고객 신뢰를 받는 브랜드, 선도하는 마케터가 되기 위해

  • [사업계획서] 심리카페 사업계획서 마케팅전략
  •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FGI를 실시하였으며, 이를 통해 정량조사와의 상호보완적인 결과를 도출하였다. 정량조사와 FGI를 끝낸 후에는 시장조사를 통해 개략적인 비용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실제적인 수익성에 대해 고찰해보았다. 마지막으로, 지금까지의 연구를 토대로 최종적인 마케팅 전략들을 수립하였다. 미디어 자료 및 설문지들은 연구의 마지막 부분에 첨부하였다. Ⅱ. 정성조사1. 미디어 분석 - 20개의 트렌드(trend) 도출(1) 적극적인 자기표현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