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모델] 신세계 백화점의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제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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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dustrial Background
2. Company Analysis
3. Competitor Analysis
4. SWOT Analysis
5.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
6. Expectation
본문내용
Company Analysis
㈜신세계백화점은 유통, 영업, 물류에서 전통적으로 업계를 선도해온 국내 2위 규모의 유통업체임

"업계 2위 탈환" 공언-2006년 현대 , 2010년 롯데 추월 목표
      2010년 점포수 현재 7개에서 11개로 증가(현대 12개)

촉진 요소

선진화된 물류시스템 용인, 광주, 시흥, 대구에 4개의 대형 물류센터 보유(이마트의 물류센터도 겸하고있음), 유통업체 최초 직영 물류센터

신세계 I&C(협력사) 사업소 내 SW,정보기기 유통/CRM,MD,카드(멤버쉽)관리/패션,식품,급식,스타벅스 계열사 ERP실행 등을 담당하는신세계 그룹 내 계열사로 신세계 백화점을 포함한 계열내 기업 및 외부기업에 대한 IT서비스를 담당하고 있음.향후 신세계 백화점의 온라인 신규사업출범 시 전분야의 시스템 구축에 유리


방해 요소

롯데, 현대 백화점에 비해 복합생활,문화공간 적인 인프라 부족- 롯데: 롯데시네마, 롯데월드, 롯데타운 (호텔)등 문화시설 기반 구비 - 현대: 1985년 압구정 문화센터 초시, 강남권 취향과 구매력에 집중

확고한 브랜드 컬러의 부재 - 롯데: 최대규모 쇼핑공간,물품 확보, 선택의 폭의 압도적 우위 - 현대: 지점 위치 선점의 우위와 전략적 마케팅으로 고객층 차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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