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전자 애니콜의 프리미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명품으로서의 애니콜

1. 명품이라 불리는 애니콜이 되기까지
1) 통화 성공률의 탁월함
: 외국산 대비 통화 성공률 우위
: 국내 중계 시설 상 전파 강도의 약함을 이용함
: 국내 지형의 70% 산악형 고려
: 외국 휴대폰 성능은 평야에서 고려되었다는 것을 강조
: 소비자의 불만사항과 니즈 철저히 반영
2) 통화품질의 우월성
: 산악지형에서도 좋은 통화품질 강조
: ‘작은 소리에 강하다’라는 슬로건으로 광고
: 미세한 소리까지 잡아내는 우수한 통화품질
3) 프리미엄 전략
: 최고의 품질과 디자인, 기술, 서비스 제공
: 대신 높은 가격으로 제공

2. 문제점
- 삼성만 존재, ‘한국’은 없다.
- 국가와의 연계성 필요.

3. 명품의 정의와 오해
- 명품의 정의
: 특별하게 만들어진 작품 또는 훌륭한 작품
: 미국에서의 명품 : 최고급품
: 일본에서의 명품 : 장인이 만든 훌륭한 물건
: 중국에서의 명품 : 명패 - 잘 알려진, 흔히 사용하는 물건
- 명품에 대한 오해
: 단지 고급브랜드에 국한 된다는 것.
: 하나의 특별한 물품이 아니라 브랜드.
: 대량 생산방식이라도 브랜드만 좋으면 된다는 생각.

4. 앞으로의 애니콜 프리미엄 명품 전략
- 접근성의 제한
- 브랜드의 차별성
- 브랜드의 일관성
- 원산지 이미지
- 정부 차원의 노력
- 장기적 관점
- 확장제품 관점
본문내용
1. 명품이라 불리는 애니콜이 되기까지

1) 브랜드 파워 핵심은 통화품질

애니콜은 94년 9월부터 98년 6월까지 ′한국지형에 강하다!′라는 컨셉트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동통신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 모토로라가 약 70%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면서 국내의 휴대폰 시장을 완전히 장악하고 있는 상황에서 런칭된 것이다. 애니콜을 성공적으로 런칭시키기 위해 필요한 것은 소비자들에게 ′애니콜은 통화 성공률이 탁월하다′는 것을 확신시키는 일이었다.
이러한 전략은 성능에 대한 소비자들의 확신이야말로 당시의 휴대폰 시장을 장악하고 있었던 모토로라의 아성을 무너뜨리는 유일한 길이라는 믿음으로부터 비롯되었다. 이와 함께 애니콜의 성능을 가장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슬로건이 요구되었는데, 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다섯 요소가 고려되었다. 첫째, 외국산대비 기본통화 성공률 우위를 ′구체적으로′ 알릴 것. 둘째, 국내의 중계시설상 전파의 세기가 약한 지역이 많다는 점. 셋째, 국내 지형의 70% 이상이 산악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 넷째, 외국 휴대폰의 성능이 주로 평야가 많은 지역에서 검증되었다는 점. 다섯째, 소비자들의 불만사항과 니즈를 반영할 것.
이와 같은 고민 끝에 탄생한 것이 바로 ′한국지형에 강하다′라는 슬로건이었고, 이런 애니콜의 성능을 입증시키기 위한 입체적인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 이하 IMC) 활동이 이루어졌다. 이른바 ′한국지형 캠페인′으로 한국의 대표적인 명산 및 바다, 섬 등에서 무료통화 시연회를 실시하였는데, 한국의 온 산하와 명사들이 애니콜의 통화 성공률을 입증한 것이었다.
일차적으로 현장에서의 실증을 통해 애니콜의 통화 성공률을 성공적으로 입증한 후, 애니콜의 통화우수성을 가능케 하는 실체를 제시하는 작업에 착수하였다. 즉, 골드컨넥터 안테나, 주파수 검색기능, 우수한 접속 소프트웨어 등의 기술적 요소가 애니콜을 한국지형에 강한 휴대폰으로 만든다는 점을 소비자에게 알린 것이다. ′한국지형을 통한 성능의 입증′과 ′기술적 근거의 제시′라는 두 방향으로 실시된 일련의 캠페인을 통해 애니콜은 1995년 700%의 급신장을 기록하였으며, 95년 8월 시장점유율 52%를 기록하면서 드디어 모토로라를 2위로 끌어내리는 개가를 올리게 되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도 괜찮고 잘 썼씁니다.
  • hyu***
    (2014.04.16 15:30:11)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
  • 삼성전자 AnyCall의유럽시장 진출분석-목 차-Ⅰ. 서 론1. 기업선정 이유2. 삼성전자 및 애니콜 소개Ⅱ. 본 론1. 삼성 애니콜의 유럽시장 진출배경(1)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2) 경쟁사 분석(3) 환경 분석 2. 삼성 애니콜의 SWOT 분석(1) 강 점(2) 약 점(3) 기회요인(4) 위협요인3.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마케팅 믹스(4Ps)(3) 글로벌 마케팅 전략Ⅲ. 결 론1.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 성공요인2,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의 한계점 및 향후

  • [경영] 삼성전자 국제경영사례
  • 전략브랜드 이미지 구축 마케팅 통한 단순한 기계가 아닌 패션명품으로 차별화 - 제품의 명품화초기 진출 기업에 비해 불리한 상황에서 시장점유율에 집착하지 않고 고급 이미지 구축을 통해 수익성 창출중국성공사례중국, 고급고가 시장을 공략하라고급사양‘명품 애니콜’ 대학생 최고의 선물| 기사입력 2005-02-16 16:42 | 최종수정 2005-02-16 16:42 중국에서 삼성전자의 애니콜 휴대폰은 명품으로 통한다. 베이징대, 칭화대 등 주요 명문대 학생

  • [마케팅] 가격침투전략과 고가전략의 성공과 실패사례
  • 애니콜은 일단 기존의 High-End 프리미엄 정책을 그대로 유지하며 BRICs시장에는 Entry폰으로 애니콜 제품 중 중저가제품을 출시하는 변형된 형태의 프리미엄 전략을 사용할 계획이다. 일명 `톱 브랜드(Top Brand)` 방식을 도입할 방침으로 톱 브랜드란 해당 시장에서 40-50달러의 저가폰이 주류를 이루고 있을 때 삼성전자 애니콜은 최소 100달러 이상의 가격을 유지하겠다는 전략으로 초저가 시장에서의 하이엔드 전략인 셈이다.실패사례CASE 1. 아베크롬비앤피

  • [마케팅]삼성전자 `하우젠` 마케팅 사례연구
  • 전략을 귀족주의 마케팅 혹은 프리미엄 마케팅(Premium Marketing), 프레스티지 마케팅(Prestige Marketing)이라고 한다.고가 마케팅 전략이 가장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는 분야가 바로 가전 시장이다. LG전자와 삼성전자가 양분하다시피 하고 있는 국내의 가전시장은 올 상반기 2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연말까지 6조원대를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 가전시장이 이처럼 전례없이 호황을 누리고 있는 배경에는 제품의 고급화와 대형화를 통한 단가

  • [기업분석]삼성전자 경영분석
  • - 목 차 -Ⅰ. 삼성 전자의 연혁 Ⅱ.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Ⅲ. 삼성전자의 CEO Ⅳ. 삼성전자의 매출액 1. 현황 2. 연도별 자료 3. 분기별 자료 (2001년) Ⅴ. 사업분야 1. 홈 네트워크 2. 모바일 네트워크 3. 모피스 네트워크 4. 핵심 부품 Ⅵ. 삼성전자의 주력사업 1. 삼성전자의 세계 M/S 현황 2. 반도체 분야 (1) 반도체 사업(2) 삼성 반도체3. 휴대폰 (1) 애니콜(2) 환경 분석(3) 마케팅 믹스4. 지펠 ( ZIPEL ) (1) 가전 업계 시장 상황(2) 지펠의 마케팅 전략(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