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전자 엑스노트 X-NOTE의 시장1위를 향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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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01.0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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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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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Excutive Summary
Ⅱ. 시장 분석
1. 시장 상황
2. 당면 과제
Ⅲ. 상황 분석
1. SWOT 분석
2. 경쟁자 분석
3. 소비자 분석
4. 문제 제기
Ⅳ. 마케팅 믹스 전략
1. STP전략
2. 마케팅 믹스
V. 결론
1. 세운 전략의 장점과 단점 혹은 위험성의 내포 가능성
2.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마케팅 믹스전략
3. 성공 가능성과 예측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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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Excutive Summary
기존의 포화되어있던 보급형 노트북 시장에 새로운 시장이 전략시장으로 등장하였습니다. 그 시장은 바로 ‘서브 노트북’시장입니다. 기존의 보급형 노트북 시장에 밀려 틈새시장으로 간주되었던 서브 노트북 시장은 현재 전략시장으로서 탈바꿈하여 LG X-note를 비롯한 여러 경쟁업체들이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해 치열한 싸움을 벌이고 있습니다.
현재 서브 노트북 시장에서 X-note는 최대의 경쟁자 센스에 비해 우수한 성능과 디자인 등 여러 부분에서 경쟁우위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센스에 이어 시장점유율 2위에 그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X-note의 계속적인 성장으로 센스와의 시장점유율 차이는 한자리수로 줄어들어, X-note가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이에 저희 Good design Company는 X-note의 시장점유율 1위를 위한 전략을 다음과 같이 제안합니다.
먼저, 개인 소비자 시장은 20대 초중반을 타겟으로 4P전략을 수립하여 X-note가 경쟁우위에 있는 시장을 더욱 공고히 할 것입니다. 다음으로, 센스에 비해 경쟁열위에 있는 B2B시장에서는 X-note만의 가격, 홍보 전략을 통해 시장점유율을 높여 센스와의 시장점유율을 더욱 좁혀나갈 것입니다.
X-note는 경쟁자 센스에 비해 브랜드 인지도가 낮다는 약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X-note는 어느 여타 경쟁업체에도 뒤지지 않는 최첨단 기술력과 우수한 디자인과 가격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 Good design Company는 X-note가 충분히 서브 노트북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할 수 있는 충분한 역량을 가지고 있음을 파악하여, 다음과 같이 X-note가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기 위한 마케팅 커뮤티케이션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그냥 그냥.....
- jelee0***
(2008.10.13 20:4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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