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경제의 개념과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6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 레포트자료입니다.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 목차
-
경제의 개념과 이해 -
○ 개념
*최소비용의 원칙*
○ 자원의 성질
○ 국민 경제의 3대 기본 문제
○ 미시 경제학
○ 거시 경제학
* 산업 연관론 - 레온 티에
- 경제학의 방법론 -
- 가격과 가치론 -
○ 자본주의 경제의 특징
○ 가격의 기능
○ 공산주의 경제의 특징
○ 기회비용(F.V.Wieser)
○ 잠재가격(shadow price)
* 아담 스미스의 가치 개념 ( 경제학의 창시자(국부론))
* 리카도 - 마르크스의 노동 가치설
* 한계효용 가치 학설(고센, 제본스, 멩거, 왈라스)
* 슘페터, 캇셀
* 마샬의 가격결정론
- 수요함수와 공급함수 -
○ 수요의 변화
○ 수요함수
○ 공급량의 특성
○공급곡선 이동의 요인
○공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수요와 공급에 의한 가격 결정 -
수요공급의 법칙
- 수요와 공급의 탄력성 -
○ 수요의 가격 탄력성
○ 수요의 점 탄력성
○ 구간 탄력성(고탄력성)
○ 수요의 탄력성과 총수입과의 관계
○ 수요의 가격탄력성의 결정요인
○ 수요의 소득탄력성
○ 수요의 교차탄력성
- 본문내용
-
○ 개념 : 경제행위가 규칙적이고도 계속적으로 이루어져서 일정한 사회적 질서를
형성하는것.
○ 가정, 경제, 가계 : 경제행위가 개인, 가정단위로 이루어짐.
○ 지역경제 : 지역적인 단위
○ 국민경제 : 국가적 단위
○ 개방경제, 봉쇄경제
○ 가계 : 주로 소비활동을 하는 소비 경제 주체
○ 기업 : 생산활동을 주로 하는 생산 경제 주체
○ 정부 : 가계및 기업으로 구성되는 민간 경제를 조정하고 적절히 조화시키는 경제 주체
○ 경제 객체 : 물질적인 재화, 용역(service)
○ 재화 : 소비재, 생산재
○ 직접용역 : 교수의 강의, 음악가의 연주, 의사의 진료등 인간으로부터 직접 나오는 것
○ 간접용역 : 전화, 전신, 철도운송, 항공운송등 다른 재화를 매개로 하여 이루어지는 용역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MAZON 아마존 마케팅 4P전략과 아마존 STP,SWOT분석 및 AMAZON 아마존 향후전략방향 제시
- 국제경영_한국 반도체산업의 현황과 국제경쟁력 강화방안을 조사 정리하시오 (2)
- [전시기획] 전통주류박람회기획서
- [국제경영] 아마존 마케팅 믹스전략과 IMC전략
- [고객관계관리] 교보생명 CRM 사례
- [호텔경영] jw메리어트호텔
- [전략경영]코엑스 전략 보고서
- 경영의 기능(경영의 관리기능 및 업무기능)
- 우버(Uber)의 성장과정과 미래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